못만든다기보다는 단가 문제일 듯.
습식클러치 자체는 오도바이에 널리 쓰이는 아주 평범한 기술입니다. 국산 오도바이도 다 습식클러치 씁니다.
하지만 마찰판이 오일에 젖어 있어야 하는 특성상 한장가지고는 힘들고 여러장을 겹쳐서 써야 됩니다.
그리고 듀얼클러치이니 실제 사용량은 두배...
결정적으로 못 쓰는 이유는....아마 특허 문제가 얽혀 있을겁니다.
습식클러치 자체는 기존 기술이지만 '습식 클러치를 이용한 듀얼 클러치' 는 특허가 걸려 있겟죠....
습식클러치 자체는 오도바이에 널리 쓰이는 아주 평범한 기술입니다. 국산 오도바이도 다 습식클러치 씁니다.
하지만 마찰판이 오일에 젖어 있어야 하는 특성상 한장가지고는 힘들고 여러장을 겹쳐서 써야 됩니다.
그리고 듀얼클러치이니 실제 사용량은 두배...
결정적으로 못 쓰는 이유는....아마 특허 문제가 얽혀 있을겁니다.
습식클러치 자체는 기존 기술이지만 '습식 클러치를 이용한 듀얼 클러치' 는 특허가 걸려 있겟죠....
이해가 안가는부분이 있는데 질문드려도 될까요...? 듀얼클러치는 오히려 실제 사용량이 절반아닌가요?
홀수단 클러치패드와 짝수단 클러치패드가 따로 있는데 어떻게 실제 사용량이 두배가 되는 것인지..
실제로 습식 듀얼클러치에는 클러치 디스크가 10장이 넘게 들어갑니다...
건식은 두장이면 충분하죠...
물론 부하는 홀수단 짝수단 클러치가 반반씩 부담하니 수명은 더 길어지겟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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