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터호른 증상으로 봐서 실화일 가능성이 100%입니다. 배기구에서 통통통 소리도 난다고 하시니까요. 체크 엔진등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그것도 문제입니다. 실화를 하면 미연소 연료가스가 배기계통으로 내려가므로 배기가스 산소센서값이 산소농후쪽으로 많이 치우쳐 나오기 때문에 산소센서가 이상범위를 지시하므로 산소센서 이상이라고 ECU가 체크엔진등을 켭니다.
고부하 주행을 하시면 미연소 연료가 배기가스 촉매에서 산소와 반응해서 촉매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고, 그 상태가 지속되면 과열로 촉매의 수명이 짧아집니다. 밑에 분들이 말씀하신대로 점화계통을 살펴보셔야 하고, 그 다음 해당 실린더에 연료가 제대로 주입되지 못하는지 연료분사계열, 마지막으로 혹시 엔진 피스톤 둘레로 새는지 엔진을 내려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이쁜처자를 만난게 아닐까,,,,,,,,,,,,ㅋㅋㅋㅋ
고부하 주행을 하시면 미연소 연료가 배기가스 촉매에서 산소와 반응해서 촉매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고, 그 상태가 지속되면 과열로 촉매의 수명이 짧아집니다. 밑에 분들이 말씀하신대로 점화계통을 살펴보셔야 하고, 그 다음 해당 실린더에 연료가 제대로 주입되지 못하는지 연료분사계열, 마지막으로 혹시 엔진 피스톤 둘레로 새는지 엔진을 내려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근데 님차는 스로틀바디가 아니라 점화플러그나 코일이 사망한듯보이네요
그리고 차가 그정도면 삼성센터가거나 카센터가면 바로 수리되는데 왜 안가세요?
님차는 일명 찜빠 하는거아닌가요? 털털털 거리고 악셀밟으면 찐빠나고
그거는 거의 점화쪽 문제에요 정비나 소모품교환 잘 안하신거라면 이참에 수리 짝~하세요
수리비해봐야 벨트까지 10~20만원정도? 삼성차는 잘 모르겠네요;;
덜덜덜 떠는걸보니
점화코일 점화플러그배선 점검해보시면 잡힐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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