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
인제스피디움 서킷에서 엑셀N 차량을
주행해봤습니다.
엑셀N 차량스펙
1991년식 엑셀바디에
벨로스터N 수동 엔진,미션,하체 및 실내스왑 후
구조변경 완료
리어는 투스카니 하체이식 및
커스텀 알루미늄 너클제작(유압사이드 장착 2캘리퍼)
SUR4G 18인치 245사이즈,HSD커스텀 서스펜션,엔진관련 순정
앞쪽의 엔진,미션,하체,너클등의 모든 구조가
벨로스터N 그대로 이식되어 있어 전륜 윤거는 동일한 사이즈입니다.
엑셀밴이 약 1,375mm 정도인데 벨N 1,555mm 정도로 넓어졌습니다.
축간거리(휠베이스)는 벨로스터N 2,650mm 대비
엑셀밴은 2,380mm 로 저속코너에서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나
넓어진 차폭과 프론트 e-LSD등 앞쪽의 그립성능이 높아지며
코너에서 뒤쪽 하중이 좀도 쉽게 빠지기도 하나
오히려 재밌고 좋았습니다.ㅎㅎ
앞뒤 휠베이스가 짧아서 그런지
벨로스터n 에서의 e-LSD가 사제 lsd 대비
큰 감흥은 없었는데
엑셀n은 e-lsd 느낌이 좀더 잘 느껴졌습니다.
실내는 벨로스터N 이식을 통해
엔진과 관련된 N 기능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91 년식이지만.. 최신의 기능들이 들어가있는
차량이죠...ㅋㅋ
팝콘 소리도 파바팤
1991 엑샐밴 바디에
벨로스터N 엔진과 하체를 이식하기 위해
차체보강에 무척이나 신경썼기에 바디강성부분은
충분해보였습니다.(실내 롤케이지 보강도 되어있기에)
초기보다 무게가 좀더 늘어나긴 했지만(유압사이드 및 각종 추가)
서킷에서 매우 재밌고 빠른 모습을 보여주는 엑셀N
엔진은 벨N 2.0 순정 그대로인데
벨로스터N 보다 공기저항이 심해서 그런지
직선 종속은 조금 느린거 같습니다.ㄷㄷ
(무게는 조금 가벼운데)
뒤쪽은 투스카니 하체와
벨N 스피드센서,2캘리퍼를 위한
너클제작
테스트겸 하체 움직임을 살펴보기 위해
서킷 시승하면서 앞/뒤로 고프로를 달아봤습니다.
이날 주행하신 분께서 찍어주신 사진
서킷에서 처음 시승해봤는데
주행느낌은 사실 80% 벨로스터N 수동모델
타는 느낌입니다 -_-.................
랩타임은 약 1분 55.3초
1991년식 엑셀N 타고난 뒤
1997년식 엘란 주행 ! ㅋ
매우 즐겁고 재밌지만 느린 Elan !
2분 8초 ㅠ
인캠영상은 유튜브라 생략하고
( 유튜브가 너무 활성화되고 난뒤 유튜버분들이 많아 이젠 영상 올리는게 눈치가...ㅋㅋ )
날씨가 무척 춥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
드릴건 추천밖에 없어서...
덕분에 엑셀N 서킷 타봤다는 썰을 주변에 풀수 있겠군욧 !ㅋㅋㅋㅋㅋ
나중에 여유가 되면 제 똥차도 N으로 다시 태어나게 해주고 싶습니다...
헤리티지입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문화와 시선이 같이 발전해야할거 같습니다 !
엘란까지 뙇ㅎ
저 엑셀은.. 건들면 x되..
ㅊㅊ
하이그립 타이어와 무게감량(-110kg)의 효과인거 같습니다.
지난해 주행에도 늘 브레이크 포인트는 빠르고 불안했는데 이번 주행에선 항상 안정적이고
제동력도 매우 만족했습니다. ( + 벨N 도풍판이 달려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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