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스포티지라고 해서 1세대 프레임방식의 스포티지 인줄 알았네요..
그리고 초구형스포티지의 후속은 쏘렌토1세대입니다. 그 후속은 모하비 입니다..
그럼 사진의 2세대 스포티지는??
저차량은 투싼의 페이스리프트모델로 1세대 스포티지와는 아예 다른차량입니다.. 이름만 차용한거죠
현대차가 기아차를 인수후 기아차및 엔진을 정리하면서, 가격을 올려받기 위해 1세대 스포티지보다 등급이 낮은 투싼을 스포티지 2세대로 작명 한겁니다.
쏘렌토는 기아차가 현대차 그룹에 인수되기전 개발된 차량이지만, 결국 현대차 그룹 인수후 양산 됩니다.
그리고 현대차가 차량 이름가지고 가격 높은 차량은 다수 있습니다
그랜져-뉴그랜저-그련져엑스지.. 여기서 그랜져엑스지는 마르샤의 후속모델로 개발된 차량입니다. 그래서 타 그랜져들보다 크기나 실내가 작죠
마르샤 후속보다는 그랜져로 명해야 많이팔리고 또 가격을 높히기 쉽지요
역시 이름만 바꿔서 가격을 올린차량으로는 갤로퍼-테라칸이 있습니다
둘다 미쓰비시 파제로를 기반으로 만든차량으로 프레임과 엔진을 공유 합니다.. 일부부품은 호환되죠
그러면서 갤로퍼와 테라칸을 동시 판매합니다.. 즉 갤로퍼의 상위버전 차량으로 판매하였지만 사실상 같은차량 입니다.
그리고 초구형스포티지의 후속은 쏘렌토1세대입니다. 그 후속은 모하비 입니다..
그럼 사진의 2세대 스포티지는??
저차량은 투싼의 페이스리프트모델로 1세대 스포티지와는 아예 다른차량입니다.. 이름만 차용한거죠
현대차가 기아차를 인수후 기아차및 엔진을 정리하면서, 가격을 올려받기 위해 1세대 스포티지보다 등급이 낮은 투싼을 스포티지 2세대로 작명 한겁니다.
쏘렌토는 기아차가 현대차 그룹에 인수되기전 개발된 차량이지만, 결국 현대차 그룹 인수후 양산 됩니다.
그리고 현대차가 차량 이름가지고 가격 높은 차량은 다수 있습니다
그랜져-뉴그랜저-그련져엑스지.. 여기서 그랜져엑스지는 마르샤의 후속모델로 개발된 차량입니다. 그래서 타 그랜져들보다 크기나 실내가 작죠
마르샤 후속보다는 그랜져로 명해야 많이팔리고 또 가격을 높히기 쉽지요
역시 이름만 바꿔서 가격을 올린차량으로는 갤로퍼-테라칸이 있습니다
둘다 미쓰비시 파제로를 기반으로 만든차량으로 프레임과 엔진을 공유 합니다.. 일부부품은 호환되죠
그러면서 갤로퍼와 테라칸을 동시 판매합니다.. 즉 갤로퍼의 상위버전 차량으로 판매하였지만 사실상 같은차량 입니다.
경유는 노나엔진인가 마그마엔진인가... 하여간 실린더 블럭깨짐 헤드깨짐...
1세대 스포티지, 레토나, 베스타. 콩코드디젤에 올라갔는데.. 엔진자체가 결함엔진이라.. 결국 위의 차량들이 사라지게 만든 장본인이죠
당시 같이 판매되던 갤로퍼, 무쏘는 아직 많은데. 1세대 스포티지와 레토나가 거의 없는 이유 입니다
고속주행하면 헤드 나가고 실린더와 실린더 사이가 크랙이 갑니다..
갤로퍼는 미쓰비시 시리우스엔진 4d56엔진을 국산화한 d4bx계열이 올라갔는데.. 그리 좋은엔진은 아니어도, 달리다가 헤드나가고 하진 않았습니다
무쏘야 초기형이 벤츠om601, 602엔진이었으니 당연 좋았죠.. 이걸 국산화 한게 om661, 662엔진이죠
사진에차는 2010년 나온 2세대
철판 약한 쥐포티지
고압펌프 누유
하체 쇼바쪽 프레임부식
오토큐에서 잘 몰라서 주재원 연결해서 수리 했어요.
아직 2007년식 가지고 있습니다.
시트가 폴딩이되서 은근히 큰 물건도 실을수 있어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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