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렉스 전조등 조사각은 원래 높은가요? 하향등 키고 가는데도 마주편 운전자들이 엿 먹으라는듯이 상향등 키던데... 좀 멀리 떨어져도(약100~200m) 표지판이 반 쯤 비춰지는 정도입니다.
스타렉스를 전조등,실내등 다 끄고 시동키 빼고 세차하려고 문 다열고 컴프레셔로 30분정도 먼지 불어내고 실내세차 3시간 정도 했더니 배터리가 방전되었습니다. 근처에 충전기로 점프해서 걸고나서 주행하고 나니 문제는 없지만 배터리의 수명을 슬슬 의심해 봐야하나요?(배터리 방전이력 3회 첫번째와 두번째는 미등을 안끄고 나와서 방전됨 첫번째 방전때는 시동후 약10분동안 1500~2000rpm주행 하였음.두번째는 약3시간동안 1500~2500rpm주행하였음. 세번째는 실내세차 3시간후 발생 그 이후 약20분동안 1500~2000rpm주행하였음.)
정보는 부족 하겠지만 주행스타일을 봐주시고 어느것을 점검하면 좋을지 조언도 부탁 드립니다.
차량:2014년 스타렉스TQ 4WD 11인승 2.5L 디젤
언더코팅 되어있음.
주행거리:67000km초과 사용기간 4년초과
주행타입:장 보러갈때 왕복20km(주당1번 많으면3번) 옷 사러갈때 왕복40km(3달에 1번정도)임원회의때 왕복4~50km(2주에 3~6번정도) 가끔가다 80~100km의 왕복장거리 주행.(일년에 2~5번)주로1500~2500rpm사용.
수리및정비내역:어퍼 냉각수호스 누수로 인한 별도의 반도체결.
엔진오일 교환은 6000km마다 필터와 같이교환.
타이어 2회 교환하였음. 차후에 양쪽뒷바퀴 교환예정.
그리고, 실내세차를 해서 방전 됐다는 것이, 이미 세번의 방전 이후의 방전인것 같습니다만...
실내세차를 할 때 실내등이 들어오게 되었는 지 모르겠지만, 실내등이 들어오게 되어 있었다면 약해진 배터리 상태로는 충분히 방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점프 두번하면 배터리 교환해야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배터리 싸게 팔기도 하구요 옵션값 조금 주고 공구도 대여해서 배터리하고 필요한 공구 같이 와요. 그렇게 배터리 교환 한번 혼자서 해보세요
조사각 같은 경우는 차량 검사소에 가셔서 상대방 차량들이 상향등을 깜빡이며 지나갑니다. 한번 조사각 조절해주세요 하면 해주십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