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필름의 경우에도 메탈라이즈드공법에 의한 필름은 입자의 모양과 크기로인해 전파방해가 적지 않지만 요즘 상당수 제품은 스퍼터링공법에 의해 제조되다보니 전파방해가 없지는 않지만 매우 미약합니다.
참고적으로 쏠라컨트롤유리 중 필름에 의한 방식이 아닌 유리자체에 적외선과 자외선 차단성능을 넣는 경우 유리 원료 자체에 칼륨, 코발트, 철, 안티모니, 아비산, 금, 은, 인듐 등의 금속을 넣어서 만들며 일반 유리 두장 사이에 열차단필름을 넣어서 만드는 경우에도 스퍼터링공법의 금속필름을 사용하며 메르세데스벤츠 S500 이상급 차량의 이중접합유리에는 브이쿨의 XIR 기술의 필름을 사용하는데 만약 금속스퍼터링이나 유리에 금속을 넣을때 전파장애가 심하다면 차량제작사들이 적용하지 않겠죠.
메탈 미립자가 전파를 차단함
브이쿨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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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적으로 쏠라컨트롤유리 중 필름에 의한 방식이 아닌 유리자체에 적외선과 자외선 차단성능을 넣는 경우 유리 원료 자체에 칼륨, 코발트, 철, 안티모니, 아비산, 금, 은, 인듐 등의 금속을 넣어서 만들며 일반 유리 두장 사이에 열차단필름을 넣어서 만드는 경우에도 스퍼터링공법의 금속필름을 사용하며 메르세데스벤츠 S500 이상급 차량의 이중접합유리에는 브이쿨의 XIR 기술의 필름을 사용하는데 만약 금속스퍼터링이나 유리에 금속을 넣을때 전파장애가 심하다면 차량제작사들이 적용하지 않겠죠.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가
시야가 더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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