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ig인데 저걸 왜하는지.....
하단에 다크크롬 몰딩 이쁜데 왜저러는지요ㅋㅋ
다자인이나 공기저항등 때문에 엔진위에 후드를 붙여서
설계하고 엔진하단으로 냉각을 하는데 저렇게 내리면
냉각효율이 30%정도 차이 난다고 들엇습니다.
일부 못난이들이 저렇게하고 댕기다가 보증수리할때
원복하고 간다는데.. 소비자와 제조사 서로 신뢰를 잃는 행위를 하고있는거죠. 그리고 각자 차를 타는 환경이 다르기때문에 몇몇분들이 괜찮다고 해서 따라하면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동호회 보면 그것도 모르고 멍청한짓 하더군요ㅋㅋ
현대자동차 연구소 취재 결과 예상보다 문제가 심각했다.
그랜저IG는 문제가 말리부보다 클 수 있다 북미형 그릴이 따로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연구원은 “번호판을 범퍼 그릴쪽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개조하면, 냉각 개구 면적이 87% 줄어든다”
(개구면적 : 개조 전 100%/개조 후 13%).
전체 라디에이터 그릴과 합산했을 땐, 번호판 가림으로 인해 30%가 줄어든다
(개조 전 100%/개조 후 70%).
이 경우에 냉각 성능뿐만 아니라 냉방 성능도 악화된다
실내 온도를 제어하기 위해 더 많은 공조 소모 동력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연비도 떨어진다”고 덧붙였다.
“냉각수 온도 상승에 따른 오버히트 및 엔진 과열 경고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엠블럼 주변의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으로 들어오는 공기만큼, 범퍼 중앙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도 크다.
동호회 보면 그것도 모르고 멍청한짓 하더군요ㅋㅋ
현대자동차 연구소 취재 결과 예상보다 문제가 심각했다.
그랜저IG는 문제가 말리부보다 클 수 있다 북미형 그릴이 따로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연구원은 “번호판을 범퍼 그릴쪽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개조하면, 냉각 개구 면적이 87% 줄어든다”
(개구면적 : 개조 전 100%/개조 후 13%).
전체 라디에이터 그릴과 합산했을 땐, 번호판 가림으로 인해 30%가 줄어든다
(개조 전 100%/개조 후 70%).
이 경우에 냉각 성능뿐만 아니라 냉방 성능도 악화된다
실내 온도를 제어하기 위해 더 많은 공조 소모 동력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연비도 떨어진다”고 덧붙였다.
“냉각수 온도 상승에 따른 오버히트 및 엔진 과열 경고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엠블럼 주변의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으로 들어오는 공기만큼, 범퍼 중앙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도 크다.
제네시스 그릴로 바꾸는거 그건 볼만하던데 그거나하게
하는것들은(카니발 k5 스포티지튠하는놈들은 말할가치도없고) 씹꼰대 틀딱마인드라 남들이랑 소통안하고 하더라도 고개만끄덕이는 1차원적 의식의흐름대로사는 답정놈들이야...... 물론 걔중에 하나씩 안그런사람들도 잇긴함..
태극기부대 어르신들한테 아무리 바른말 좋은말 이점 단점 다들어서 좋게 말한들 ㅈ같이 대한들 생각이 달라지나??? 걍똑같음 저런 취미하나에서부터.
그래서 사람만날때 차나 취미활동 가정환경 주변사람들 찬찬히 관찰해보면 손절할사람 안할사람 나옴.
돉ㄹ
하단에 다크크롬 몰딩 이쁜데 왜저러는지요ㅋㅋ
다자인이나 공기저항등 때문에 엔진위에 후드를 붙여서
설계하고 엔진하단으로 냉각을 하는데 저렇게 내리면
냉각효율이 30%정도 차이 난다고 들엇습니다.
일부 못난이들이 저렇게하고 댕기다가 보증수리할때
원복하고 간다는데.. 소비자와 제조사 서로 신뢰를 잃는 행위를 하고있는거죠. 그리고 각자 차를 타는 환경이 다르기때문에 몇몇분들이 괜찮다고 해서 따라하면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당신들이 현대보다 똑똑함? ㅋㅋㅋㅋㅋㅋㅋ 멍청하면 가만히나 있던가
현대자동차 연구소 취재 결과 예상보다 문제가 심각했다.
그랜저IG는 문제가 말리부보다 클 수 있다. 북미형 그릴이 따로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연구원은 “번호판을 범퍼 그릴쪽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개조하면, 냉각 개구 면적이 87% 줄어든다”
(개구면적 : 개조 전 100%/개조 후 13%).
전체 라디에이터 그릴과 합산했을 땐, 번호판 가림으로 인해 30%가 줄어든다
(개조 전 100%/개조 후 70%).
이 경우에 냉각 성능뿐만 아니라 냉방 성능도 악화된다
실내 온도를 제어하기 위해 더 많은 공조 소모 동력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연비도 떨어진다”고 덧붙였다.
“냉각수 온도 상승에 따른 오버히트 및 엔진 과열 경고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엠블럼 주변의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으로 들어오는 공기만큼, 범퍼 중앙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도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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