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45311
김한용씨는 일단 전기차에 배팅
비생산적 쌈박질만 하지 말고
이런거 보고 교양도 쌓고 상식도 넓히고 견문도 넓히고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공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제대로 리뷰하는 채널이 수두룩한데 굳이??
다 맞는 말뿐임.
상식적으로 봐도 누가 더 효율성 있을까요?
2000년대 이전이면 외연기관 효율성이 내연기관보다 더 높은게 맞지만 지금은효율성 차이도 별로 없을뿐더러 외연기관이 오히력 내연기관보다 더 많은 유해물질을 정화하기 힘든 구조라 내연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석탄발전소가 대표적인 외연기관발전소인데 환경오염 문제로 내연기관용 CNG나 석유로 대체되고 있어요.
자동차 엔진과는 비교도 안되는 넘사벽의 고효율임.
ps. InYourEyes님 댓글 보고 적으면 저는 어떤 종류의 차량이 많이 팔리든 상관없는 자동차 광택점을 하는 사람입니다.
전기차 시대 오면 밥줄 끊어질까봐 고민되슈?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자동차는 30%효율로 운행이 된거고, 발전소는 40%효율로 전기를 만든것일 뿐이죠.
이 전기를 송전과정과 충전과정에서 생기는 에너지 손실과 전기차에서의 효율까지 따지면 내연기관보다 효율이 나쁘면 나빴지 좋지 않아요.
휘발류는 100%효율로 만들어지는줄 아시나보군요.
석탄발전소가 효율이 낮아 없애라는 추세임.
그외 수력 원자력 재생에너지. 다양하게 발전이 가능.
고로 전기차가 효율이 2배임.
그리고 석유는 정제하는데 에너지 들어가지만. LNG나 석탄은 정제과정 없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