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여우곬 21.04.13 22:48 답글 신고
    암소를 꼬실수 있다캅니더 ㄷㄷㄷ
    답글 1
  • 레벨 소위 1 한대만주세요 21.04.13 22:52 답글 신고
    무게부문에서 가볍죠. 가스통 몇개만 넣으면 가능한데 그 주행거리를 따라가려면 전기트럭은 어마어마한 양의 배터리를 탑재해야 겨우 따라간다는겁니다. 안전성 부문에서도 리튬보단 수소거 훨씬 안전하구요. 일단 전고체 배터리나 그래핀 배터리가 수년내 상용화 되지 않는이상 수소가 장거리 부분에선 파이를 먹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준중형 전기 vs 수소 suv인 id4와 넥쏘의 공차중량을 비교하자면 2124kg vs 1,820kg 인것을 보면 배터리무게가 공차중량에 상당히 영향을 미치죠.
    답글 1
  • 레벨 준장 718746 21.04.13 22:56 답글 신고
    수소는 충전소 건립비용도 전기충전소에 비해서 많이 들기 때문에 인프라 확충에 한계가 있죠, 그러니까 특정지역을 왕복하는 화물차량에게는 수소충전이 유리하고, 빠른 충전도 이점입니다
    답글 0
  • 레벨 하사 3 bm530i320d 21.04.13 22:48 답글 신고
    장점 없음
    충전도 느려요 ㅋㅋ

    한대 충전하고 나면 압력 올린다고 쿨타임 발생해서 ㅋ
  • 레벨 대령 3 구름비 21.04.13 22:49 답글 신고
    충전 시설 압력 말씀이시죠?
  • 레벨 하사 3 bm530i320d 21.04.13 23:29 신고
    @구름비 네, 연속충전 안됩니다
  • 레벨 상병 국통령보태식 21.04.13 22:48 답글 신고
    몰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국통령보태식 21.04.13 22:56 신고
    @보태식 나가 짭퉁아
  • 레벨 대장 여우곬 21.04.13 22:48 답글 신고
    암소를 꼬실수 있다캅니더 ㄷㄷㄷ
  • 레벨 원수 검둥개 21.04.13 23:03 답글 신고
    오우
  • 레벨 대령 3 구름비 21.04.13 22:52 답글 신고
    근데 뭐 다 단점만 있다고 하면, 왜 상용차에선 일반 전기보다 수소가 낫다는 거죠?
  • 레벨 소위 3 하루만놀아 21.04.14 06:22 답글 신고
    배터리 전기로 상용차 굴리려면 장거리 일수록 배터리 무게 때문에 짐을 얼마 못 실고 다닙니다.

    수소전기는 수소 특성상 에너지 밀도가 높아서 적은 양으로도 장거리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상용차에 적합하다는거에요.
  • 레벨 소위 1 한대만주세요 21.04.13 22:52 답글 신고
    무게부문에서 가볍죠. 가스통 몇개만 넣으면 가능한데 그 주행거리를 따라가려면 전기트럭은 어마어마한 양의 배터리를 탑재해야 겨우 따라간다는겁니다. 안전성 부문에서도 리튬보단 수소거 훨씬 안전하구요. 일단 전고체 배터리나 그래핀 배터리가 수년내 상용화 되지 않는이상 수소가 장거리 부분에선 파이를 먹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준중형 전기 vs 수소 suv인 id4와 넥쏘의 공차중량을 비교하자면 2124kg vs 1,820kg 인것을 보면 배터리무게가 공차중량에 상당히 영향을 미치죠.
  • 레벨 대령 3 구름비 21.04.13 22:55 답글 신고
    아 배터리 무게가 상용차 부문에선 큰 문제가 될 수 있겠네요
    장거리 대응하려면 배터리팩 용량은 당연히 커질거고 그러면 무게 또한 증량될테니
  • 레벨 준장 718746 21.04.13 22:56 답글 신고
    수소는 충전소 건립비용도 전기충전소에 비해서 많이 들기 때문에 인프라 확충에 한계가 있죠, 그러니까 특정지역을 왕복하는 화물차량에게는 수소충전이 유리하고, 빠른 충전도 이점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4.13 22:56 답글 신고
    수소 뿐만이 아니라 연료전지(FCEV) 그 자체의 장점이 양극물질을 휘발유 주유하듯 재빠르게 탱크에 채워넣으면 전기는 그 다음에 반응시켜 얻는 것이 장점입니다. 순수 전기차처럼 배터리를 직접 충전시키지 않는다는거죠.
  • 레벨 대령 3 구름비 21.04.13 22:58 답글 신고
    역시 엑소장님 상식 수준이 ㄷㄷ;;;
    요즘 보배 활동이 뜸해서 그런데 벌써 원수시네요
    그래도 아직 엑소장이 입에 붙습니다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1.04.13 22:58 답글 신고
    전기차는 배터리 만들려면 리튬이나 희토류가 많이필요합니다. 수소는 그것에 대한제약에서 자유롭습니다.
  • 레벨 준장 우마사생팬 21.04.13 22:59 답글 신고
    기존 가스차 충전소를 활용해서

    수소차 충전소 지을 수 있다고 본 듯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1.04.13 23:01 답글 신고
    까스+수소...;;;ㄷㄷㄷ
  • 레벨 소위 1 한대만주세요 21.04.13 23:02 신고
    @튜리노스 흐미 ㄷㄷ
  • 레벨 소장 호떡왕 21.04.13 23:11 답글 신고
    집근처에 수소 충전소가 2군데나 있음
  • 레벨 대령 3 구름비 21.04.13 23:13 답글 신고
    울산 사시나 보네욥
  • 레벨 소장 호떡왕 21.04.13 23:17 신고
    @구름비 안성입니더
  • 레벨 소령 1 라온빛그림 21.04.13 23:28 답글 신고
    현재 시설은 압력문제로 연속 충전 한계가 있지만 그건 대중화되면서 해결될 문제라 보고 대형 상용차가 서울서 부산까지 갈 정도 이상의 주행거리를 가능케하려면 배터리 무게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배터리 가격도 무시 못하죠. 그에 반해 연료전지시템에서는 수소탱크 용량을 키우는거니 주행거리 늘리는데에 비용 부담이 덜하죠.
  • 레벨 중사 2 패트매트 21.04.13 23:29 답글 신고
    4세대 원자로인 초고온가스로를 도입하게되면 부생수소가 많이 생겨서 부생수소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멀리보면 굉장히 좋은 에너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소자동차를 통해서 공기청정기 역할도 할 수 있으니 .. 참고로 대표적인 수소자동차인 넥쏘를 예로들면 넥쏘 1만대를 운용하면 나무 60만 그루의 탄소저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패트매트 21.04.13 23:51 신고
    @12972LLC1 지금도 에어필터는 교체하니까 .. 비슷하지 않을까요 ?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4.13 23:48 답글 신고
    충전속도와 주행거리에서 장점이 있죠.

    상용차는 장거리운행이 많다보니 전기로는 감당이 힘듭니다

    특히 대형상용차같은 경우는 가령 서울에서 부산까지 운행해야 한다고 가정했을때

    전기차라면 엄청난 무게의 대용량 배터리를 때려넣어야되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