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블박에서 충돌 전 그리고 충돌 후 노즈다이브 현상을 보면 브레이킹을 하긴 했는데 스킬 부족으로 풀브레이킹을 못한 걸로 보입니다만
만약 AEB가 작동했고 장애물을 감지하는 즉시 자동으로 풀브레이킹에 들어갔다면 사망사고까지는 안 갔을 거 같은데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긴급제동 옵션이 없을리도 없고
사고 블박에서 충돌 전 그리고 충돌 후 노즈다이브 현상을 보면 브레이킹을 하긴 했는데 스킬 부족으로 풀브레이킹을 못한 걸로 보입니다만
만약 AEB가 작동했고 장애물을 감지하는 즉시 자동으로 풀브레이킹에 들어갔다면 사망사고까지는 안 갔을 거 같은데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긴급제동 옵션이 없을리도 없고
아마도.... 고정된 벽에는 동작 안할껄요?
오토바이가 순식간에 차 바로 앞에서 옆으로 들어오는걸 AEB 에서 인식할 수 없을지도요.
유투브 뒤지다 보면 안전 테스트 관련 단체에서 차종별 기능 테스트 한 거도 있었는데, (풍선으로)
칼치기 식으로 끼어들 거나 빠져나가는 순간에 대한 대응력이 떨어지더군요.
차량 인식, 거리, 상대속도 인식 및 이에 대한 오류 파악 문제가 걸리는 것이겠죠.
그런 한계 때문에 자동차 회사들이 차선 바깥 공간에서 들어오는 차나
인도에서 뛰어드는 보행자 등에 대한 대응시스템을 연구개발하는것도 꽤 오래된 일입니다.
또한 아직까지도 어디까지나 보조장치이므로 운전자의 판단을 요구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2차가드레일충돌은 살인이 아닐까싶습니다. 운전면허 시험만 제대로 강화되었다면
오토바이 운전자의 과실여부를 떠나서
사망까지는 안갔을듯해요 그냥 골절정도로 끝날일을....
너무나 그사고는 안타깝더라구요 충분히 멈추고도 남았을텐데 아무리 경황없더라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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