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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Saramim 22.09.22 18:49 답글 신고
    화가 났나보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oGARUo 22.09.22 19:03 신고
    @당근살랑살랑 아 늦었다
  • 레벨 상사 3 내가조선의우럭이다 22.09.22 18:50 답글 신고
    .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2.09.22 18:55 답글 신고
    디스크도 세차같은거 잘못하거나 하면 열변형이 오기도 합니다.
  • 레벨 원사 1 국게일반인 22.09.22 19:00 답글 신고
    허브베어링도 한번 보세요
  • 레벨 원사 3 쥬지가좋은트랜스걸 22.09.22 19:11 답글 신고
    급브레이크 몇번 밟아보세요
  • 레벨 상사 3 내가조선의우럭이다 22.09.22 19:35 답글 신고
    카센타에서도 또 소리나면 베어링 보자 했으니 베어링도 확인 해봐야겠네요

    급브렉은 수도 없이 해봤지만 패드와 디스크는 아닌거 같습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22.09.22 20:13 답글 신고
    브레이크패드 교환시 피스톤압축기를 사용하지 않고 일자드라이버 등을 이용하여 피스톤을 밀어넣게되면 가이드로드가 미세하게 휘게되면서 제동시 브레이크패드를 수직으로 밀지 못하게 되거나 가이드로드 자체의 마모로 캘리퍼의 움직임이 부드럽지 못하게 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소리가 날수 있습니다.
    캘리퍼와 브레이크패드 사이에 패드스프링이라 부르는 부품이 들어가는데 이곳이 분진이나 이물질 등으로 심하게 오염되어도 패드의 리턴이 원활하지 못하여 소리가 날수 있습니다.
    요즘 차종에는 브레이크패달을 밟지 않았을때 패드를 강제로 디스크로터면과 떨어지게 만들어주는 패드 두장 사이를 벌려주는 금속부품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는데 순정이 아닌 사제 브레이크패드를 사용할때 이 부품을 장착할 구멍이 없어서 빼버리고 장착하는 경우에도 소리가 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약 캘리퍼의 문제라면 대부분 가이드로드의 문제이며 해당 부품만 구하여 수리할수 있습니다.
  • 레벨 상사 3 내가조선의우럭이다 22.09.23 06:38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다음 카센타 갈적에 참조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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