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차량의 와이퍼 모터와 링키지 조립품 및 와이퍼 원리입니다.
체어맨이나 구형벤츠에 달린 와이퍼모터인데 와이퍼모터와 암이 일체형으로 되어있으며 크기또한 소형인 구조입니다.
원리자체는 일반 와이퍼처럼 모터부에 링키지가 달려있어 와이퍼를 회전시키는 구조네요
또한 와이퍼모터 뒷면을 보니까 체어맨 와이퍼 모터는 무려 독일제네요 ㅋㅋㅋㅋ 괜히 벤츠언급을하는게 아닌가봅니다
사실 요즘대로 본다면 경량화에도 유리한 구조인데 싱글암 와이퍼가 왜 없어졌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빗물 옆에 날리고 이런 사소한 문제는 거론할 필요도 없고요.
정차중 비올때 작동하면 옆차, 지나가는 사람들한테 좀 민폐,
와이퍼가 한개이지만 일반와이퍼 2개 값보다 비싸서 경제적이지도 않구요, 순정 싱글 와이퍼 블레이드 1개 28,000원,,일반 와이퍼 호환안됨, 수명도 그리 길지 않구요,
전용 와이퍼 써야되고 갈다가 암 파손되면 지금 갤럭시 중급기종 가격정도 나옴 단점
당연 와이퍼 마모도 빠르게 진행되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