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Q243편(알로하항공) 같은 사고가 날 수도 있겠네요. 사고가 난 비행기는 하와이주 내부를 오가면서 89000회가 넘는 이착륙을 했는데, 피로가 누적되어 운항중에 기체가 파괴됐죠. 앞쪽 천장의 일부가 떨어져 나갔고, 승무원 1명이 빨려나가서 사망했고요. 비행기는 비상착륙하여 승무원 1명을 뺀 나머지 탑승자(94명)는 모두 살았고요.
제주항공은 보유한 비행기를 빡빡하게 굴리고 있는데, 이착륙하는 횟수가 많은 게 문제죠. 이착륙을 반복하면 동체에 피로가 쌓이고, 랜딩기어에도 피로가 쌓이죠. 동체가 파손되거나 랜딩기어가 부러지는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고요. AQ243편 같은 사고도 날 수가 있다는 얘기죠.
그리고, 이착륙을 반복하는 게 엔진에도 무리를 주는데, 이륙시에는 TO/GA(이륙/복행)로 스위치를 돌려서 엔진을 최대출력으로 돌립니다. 이걸 많이 하면 엔진에 무리를 줄 수밖에 없죠. 엔진이 갑자기 멈추는 사고도 날 수 있고요. 이륙을 완료한 다음에는 순항모드로 바꾸는 것도 그 때문이죠.
뺑뺑이 안돌리는 항공사 있음?
있으면 소개 좀 부탁.
뺑뺑이 안돌리는 항공사 있음?
있으면 소개 좀 부탁.
근거는요?
블랙박스 다 해독되고난후에 잘잘못을 따지는게 나은것 같아요.
그리고 항공사들 중에서 로테이션 안빡세게 굴리는 항공사 찾는게 더 힘들걸요.
계류장에 항공기 한대 주기시키는거 은근 비용 많이 듭니다.
B737 단일 기종으로 커진 미국의 사우스웨스트도 로테이션 은근 빡세게 굴립니다.
로테이션이 지적대상이라면 저는 동의 못하겠네요.
뭐 비행기만 그런가요
고속버스 법인택시 등등 돈벌이용 교통수단은 뭐 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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