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982699
아이오닉5 타고 있고, 7k 완속충전을 주로 이용합니다.
요즘 문제가 되고있는 iccu 문제 발생하여서 차가 주행이 제대로 되지 않았고 결국에 멈춰서 일주일 가량 맡겨서 iccu수리를 받았습니다.
제대로된 대체품이다. 이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것이다 엔지이너 님으로부터 안내를 받았구요.
그후 요즘 전기차 카페에서 보다보니 해당 무상수리 혹은 점검을 받고 나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었고,
충전속도가 문제가 있다는 글을 보았는데
저한테는 발생한 일이 아니라서 그냥 넘어갔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충전을 하다보니
충전이 제대로 안됩니다
7키로 충전기에 꽂았는데 그러면 10시간 가량이면 완충이 되어야하는데 21시간 ?? 이게 무슨일이죠
업데이트 되면서 혹시 충전전류 제한이 다르게 설정이 되었나 싶어서 확인을 해봅니다
아니네요
설정은 100프로로 되어있는데도 충전기의 속도인 7키로가 나오는게 아니라 3키로만 나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추론을 하자면
문제가 터져서 망가진 차는 부품 교체 해준다음에 소프트웨어로 문제되는 충전속도가 안나오도록 막아버리고
아직 문제가 안생긴차는 무상수리랍시고 불러서 소프트웨어업데이트로 걍 막아버려서 정상적으로 되던 7키로 충전을 안되게 만드는거 아닐까요 ?
이게 맞는 대응이 맞나요
사기 아닌가요
3키로 7키로 11키로 그 이후 급속 50 100 300 키로로 충전규격들이 되어있고
그에 따라 충전이 된다 하고 충전기도 팔고, 차도 팔고있으면서
그러면 불량품을 판거니까 제대로 충전이 되는 부품을 만들어서 고쳐줘야지 걍 막아버린느건 뭔가요ㅕ
이거 사기 아닌가요 ??
글로벌하게 나간다는 대기업에서 뭐 이런 대응이 나오나요
너무 어이가 없어서 주저리 주저리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전기차 타시는분들은 무상점검가기전에 생각해보시고 가는게 좋을거같아요
근데 또 안가면 충전중에 iccu문제 생기면 차를 아예 못쓰는 상황이 되어버리니 아예 안갈 상황도 아니고 이거참 문제 대응이 너무 답도 없네요
일단 자동차 리콜센터에도 결함으로 신고를 했는데
이게 언제 대응이 될런지 참 답답하네요
지금 무상수리 대상차종 보면 우리나라 요즘 나오는 전기차 대부분이던데.............
정말 답이 없습니다
저번주에 드렁크찌그덕소리 때문에 as받으러 갔더니.
2가지 리콜 업데이트도 하고가라 더라고요.
아직 7kw 충전속도 잘나오긴 하던데.
유심히 지켜봐야겠네요..
저희아파트엔 스타코프11kw충전기가 설치되어있는데 충전만하면 과열로인해 충전속도를 줄인다는 메시지가 기아커넥티드(유보)로 날라오더군요. 전 그려려니..하고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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