멩절 잘 보내셨읍니까!!!!
최첨단 디시티 밋숀을 장착한 느리지만 착한친구 밀크맛 죠스바
고향에 왔썹니다
예전에.... 슈마트라나 라프디에 달던거를 팔때 떼놓았던 스피커
대학시절 구아방이나 봅뷰롱 투숙하니에 많이 달던
MIK 다이아몬드 6.5 + Meo 실크돔 트위터 + 싼마이 싸제앰프조합 ㅎㅎㅎㅎ
하자하자 하며 미루다 본가 창고에서 6년이상 묵힌
그시절 양카용 스피커 세트를 꺼내서
오랜만에 긴 연휴를 맞아 죠스바 스피커 알갈이를 시행했읍니다.
1. 시작 = 일단 앞문짝 내장재를 뜯고 순정 스피커도 뜯어냄
도어트림은 마치 내차 아인것처럼 거칠게 뜻어 제끼 뿜니다
2. 작업준비물 = 별 렌치 2개 T20 T40 이랑
옥션표 전용아대 2개 부직포테이프 1자 십자 도라이버
절연테이프 랑 양면테이프
스피커용 볼트 한 12개 + 피스볼트 1개 이빈다
부틸방음지는 명전절에 배송이 안돼... 나중에....ㅠ
시부럴 후랑스차는 트림 뜯는데도 별렌치가 2종류 필요하네요 ㅎㅎㅎ
트림뜯는 사진은 생략
3. 뜯어낸 순정 스피커와 장착할 그 시절 양카용 미드우퍼 스피커
그리고 문짝과 스피커간 높이차를 메워줄 5미리 아대
아대 볼트구녕 3개에 순정 스피커 고정용 너트를 옮겨
좁은 볼트구녕을 힘으로 쑤셔박아 확장개통!!!
4. 사전작업 = 문짝 철판과 밀착시키고 잡소리 방지를 위해
부직포 테이프를 아대 앞뒤로 붙여줌비다
5. 아대를 문짝 스피커 틀에 순정 너트 3개로 튼튼히 장착
6. 미드우퍼 장착 및 배선작업 = 교체할 스피커를 장착하고 순정스피커틀에 피스볼트로 구녕 2개를 뚫어
교체할 스피커 배선을 밖으로 빼서 피복을 벋기고
순정 스피커용 신호선과 연결
이래서 굵은 피스볼트 1개 필요
배선은 그냥 벗겨다 묶고 절연테이프+부직포테프로 마무리
7. 트위터 스피커 장착 = 그리고 순정 트위터를 1자 도라이바로 거칠게 뽑아뿌고
자리에 교체용 실크돔 트위터를 연결.... 장착.... 딱 맞게 들어감 ㅎㅎㅎ
오늘은 양면테이프로 붙여 시마이 하고
나중에 그릴을 사서 마무리
8. 시험가동 = 코요테 리믹스 풀파워 발싸!!!!
어디 불나거나 연기 안나고 잘 되는걸 확인
부틸방음지가 없어서 철판이 마 덜렁덜렁 하네예 ㅠㅠㅠ
(한때) 성공한 알파걸과 사모들의 상징
고품격 쎄단인 조스바에 그시절 양카겜성 이식성공
마지막 순서.....
10. 치고 나가기!!!
다시한번 듣게된 그시절 쌈마이 양카겜성에 감동의 눈물을 1g 지리고
묻따 바닷가로 치고 나가기 시전 !!!!
가는 내내 허스키한 흫겨운 4분의 4박자에 맞춰 바지자락은 찰랑찰랑
양쪽에서 정신없이 쏴 붙이는 신지의 허스키한 보이쓰 ㅋ
마치 2002년 월드컵 시절 겜성이 되살아 납니다!!
11. 에필로그 = 교체용 스피커는 20년전 양카에 디스코 리믹스용으로 유행했던 오래된 제품이빈다
그 시절 샵 사장님들은 아마 아실만한 물건... ㅎㅎ
그땐 이 스피커 조합 구동하려면 사제앰프랑 대용량 캐패랑 우퍼조합이 필수였는데
지금은 엄청난 기술발전으로 손바닥만한 명나라제 올인원에도
무려 DSP 프로세서와 고출력 클래스D 디지털 앰프가 함께 장착되어 자출로 구동가능한 세상이 되었읍니다! ㅠ
올인원을 한땀한땀 수제작 해줘 앰프를 건너띠게 해준
이름모를 청나라 ㅊㅈ에게 찬사를 드림
끗!!!!!
신지누님..... 동생이 여전히 많이 좋하 합니다 ㅠㅠㅜㅜㅜ
ㅋ
이상하게 시끄럽고 갈갈데고 비트타는 우유맛 죠스바 찾으시며누되빈다
나도모르게 정독
조수석 스텝에 찍힘이 있어 맨/들/맨/들한 판금이 매우 매렵읒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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