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기탕 속도 줄어드는건 줄어드는건데 일단 주행보조 자체는 살아있으니까 선은 따라서 가니까요.
감속이야 엔진브레이크 거는거보다 훨씬 천천히 이뤄지고....
우리나라에 직선코스가 뭐 얼마나 있나요. 주행보조 풀려서 조향 안 돌아가면 그거야말로 바로 사고죠.
고속도로에서만 켜는 기능도 아니기도 하고.
그니까여 왜 자동차회사가 팔기로는 주행보조로 팔았는데 사람들이 딴짓하고 잠자고 의식잃고 그런것까지 고려해야하고 책임집니까..
그냥 딱 주행보조니까 그정도만하는거죠
우리나라 차선은 전부 완벽합니까 주행보조가 차선 안놓칩니까 다 완벽하지않으니까 자율주행도 아닌거고 그냥 주행보조일뿐이에요
@메기탕 그러니까 그마저도 위급상황 발생 시 좀 더 사고발생율이 낮을만한 방식이 더 좋다고 하는거 아닙니까
누가 자동차 회사보고 책임지랬나요?
이게 자율주행 레벨3 이상도 아니고 아무도 차 회사에 책임소재 안 물었어요
딴짓거리를 했던 외부 충격을 받았건 지병문제가 있던 유사시에
그냥 사고가 덜 날 방식을 적용하는게 더 좋은거 아니냐는거지
차가 뒤집혀도 전화옵니다 ㅋ
사람이 저걸 못 잡을 상황...예를들어 진짜 뭐 지병때문에 기절했다던가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염두에 뒀어야 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포드는 경고 계속 무시하면 경고음 시끄럽게 내면서 차선유지 살아있는채로 20키로까지 감속을 시켜버리던데.....
그정도면 사실 운전안하는게 맞죠
주행보조에 맡기고 딴짓거리하다 사고나서 본인만 다치면 모르겠는데
다른사람까지 사고에 휘말릴 수도 있는거고 도로 구조물 망가지는것도 다 사회적 손실인데요
어떻게하든 사고나는건 사고나는거죠
감속이야 엔진브레이크 거는거보다 훨씬 천천히 이뤄지고....
우리나라에 직선코스가 뭐 얼마나 있나요. 주행보조 풀려서 조향 안 돌아가면 그거야말로 바로 사고죠.
고속도로에서만 켜는 기능도 아니기도 하고.
시내에서 그게 쭉이어지면 그것도 사고아닌가요? 그럼 계속 속도줄어든채로 주행해서 사고나면 그건여?
그냥 현시점에서는 그냥 주행보조일뿐입니다. 자율주행아니에요
조향보조는 작동해서 적게는 몇십초 길게는 분단위로 주행유지는 가능함
뭐가 더 사고발생률이 높죠?
어쨌거나 사고난다- 이런 스탠스면 지금 안전보조장치도 다 필요없는거죠 뭐하러 다나요
전방충돌방지 측후방감지 이런 첨단시스템 있어봐야 사고낼놈은 다 내던데
그냥 딱 주행보조니까 그정도만하는거죠
우리나라 차선은 전부 완벽합니까 주행보조가 차선 안놓칩니까 다 완벽하지않으니까 자율주행도 아닌거고 그냥 주행보조일뿐이에요
누가 자동차 회사보고 책임지랬나요?
이게 자율주행 레벨3 이상도 아니고 아무도 차 회사에 책임소재 안 물었어요
딴짓거리를 했던 외부 충격을 받았건 지병문제가 있던 유사시에
그냥 사고가 덜 날 방식을 적용하는게 더 좋은거 아니냐는거지
그럼 포드말고 다른 회사들은 왜 그렇게 안할까요? 변수가많고 각자 벌어질 상황은 다 달라서 그런거 아닐까요?
뭐 그게 돈이 더 드니까 안 건드는걸수도 있고
어쨌거나 지금 손놓는다고 조향보조 안 꺼지는건 제가 아는한은 포드하고 테슬라뿐이 없네요.
사고 발생때도 전화오는데 대답 못했더니 구급차 보내주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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