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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4.05.26 18:22 답글 신고
    희귀광물에 속하는 리튬이기 때문에 배터리에 사용되는 수많은 금속 및 알칼리 물질들 중에 압도적으로 비싼 배터리입니다.

    그래서 내연기관 차에 최신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는 장치들 싸그리 다 합쳐도 항상 가격에서 불리한 것이고요. 그 배터리 하나 때문에요.

    그리고 배터리를 요즘 나오는 그런 전기차들 처럼 비싼 리튬 배터리로 그 만큼 많이 때려박아야 그나마 내연기관 차 만땅 넣고 500km씩 타는 거에 대적할 수가 있는 수준인 것이죠.

    내연기관 자동차는 헨리 포드의 생산라인부터 시작해서 원가를 낮추기 위해 지난 130년간 끊임없이 연구를 해온 분야고 제조업의 꽃이기 때문에 그 원가절감 기술의 집약체입니다. 지금도 자동차 회사 테슬라가 세계 시총 1위고 밥 듀런트 시절 GM 또한 전 세계 시총 1위인 그런 분야입니다. 그 많은 구성품들 다 들어가고 규제 만족할 것들 다 만족 시키고도 내연기관 차들이 신기할 정도로 싸죠? 당연한 결과물입니다.

    보조금으로 어떻게든 사람들 옮겨가게 만들려고 지랄발광 하고 있는데 벌써 전기차 점유율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인플레이션도 심각한 상황에 이르렀는데 언제까지 보조금 잔치를 할 수 있을까요? 왜 사기업이 물건 만들어 파는데 보조금을 국민 세금으로 줘야 하는건가요? 변화 초기에 일시적인 것이면 보조금을 주는 것을 그나마 이해라도 할 수 있지만 말이죠.
    답글 1
  • 레벨 소장 풀옵션임 24.05.26 18:14 답글 신고
    그 원가 라는게 있는데...

    한계가 있을듯요
  • 레벨 원사 3 yim1379 24.05.26 18:18 답글 신고
    멀리 보면 전기차가 비싸 보지이만 싸죠
    소모품 이야 오일 워셔액 타이어만 있으니
  • 레벨 원수 XLR8 24.05.26 18:22 답글 신고
    희귀광물에 속하는 리튬이기 때문에 배터리에 사용되는 수많은 금속 및 알칼리 물질들 중에 압도적으로 비싼 배터리입니다.

    그래서 내연기관 차에 최신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는 장치들 싸그리 다 합쳐도 항상 가격에서 불리한 것이고요. 그 배터리 하나 때문에요.

    그리고 배터리를 요즘 나오는 그런 전기차들 처럼 비싼 리튬 배터리로 그 만큼 많이 때려박아야 그나마 내연기관 차 만땅 넣고 500km씩 타는 거에 대적할 수가 있는 수준인 것이죠.

    내연기관 자동차는 헨리 포드의 생산라인부터 시작해서 원가를 낮추기 위해 지난 130년간 끊임없이 연구를 해온 분야고 제조업의 꽃이기 때문에 그 원가절감 기술의 집약체입니다. 지금도 자동차 회사 테슬라가 세계 시총 1위고 밥 듀런트 시절 GM 또한 전 세계 시총 1위인 그런 분야입니다. 그 많은 구성품들 다 들어가고 규제 만족할 것들 다 만족 시키고도 내연기관 차들이 신기할 정도로 싸죠? 당연한 결과물입니다.

    보조금으로 어떻게든 사람들 옮겨가게 만들려고 지랄발광 하고 있는데 벌써 전기차 점유율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인플레이션도 심각한 상황에 이르렀는데 언제까지 보조금 잔치를 할 수 있을까요? 왜 사기업이 물건 만들어 파는데 보조금을 국민 세금으로 줘야 하는건가요? 변화 초기에 일시적인 것이면 보조금을 주는 것을 그나마 이해라도 할 수 있지만 말이죠.
  • 레벨 중사 3 moth 24.05.26 18:43 답글 신고
    으흠 네 글쿤요. 우째 이리 똑똑하십니까~
  • 레벨 중위 1 EV6 24.05.26 19:50 답글 신고
    Kwh당 100불 아래로 떨어지면
    보조금 없이도 내연기관과 맞짱뜹니다.
    25~26년도엔 하이브리드랑 전기차랑 가격차가 비슷할겁니다.
  • 레벨 원사 3 BSfree 24.05.26 20:34 답글 신고
    내연차가 너무 빠르게 올라서 곧 같아질듯해요
  • 레벨 하사 3 디뷔니 24.05.26 21:40 답글 신고
    배터리제조에 원가대비 수율이 관건이죠.
    원가투입 대비 수율이 잘 나와줘야 업체도 단가를 낮출수 있는거죠.
    물론 초기보다는 수율이 많아 높아졌지만 아직은 부족한 상황입니다.
    수율이란게 원가만 논할게 아니라 제조공정이 아주 큰 부분을 차지 하는 부분이라 쉽지 않는겁니다.
    현시점에서도 업계에선 자체적으로 공정개선 및 여러가지 수율을 높히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24.05.26 23:01 답글 신고
    내연차는 계속 올리고
    존기차는 동결입니다 ㅎ
  • 레벨 대장 수동운전수자동운전자 24.05.27 09:57 답글 신고
    어정쩡할때 확 남겨먹고 있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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