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4.06.18 13:50 답글 신고
    그동안 글보면서 궁금한건데 혹시 면허없는 학생이세요?
    답글 3
  • 레벨 원수 검둥개 24.06.18 13:44 답글 신고
    안정성과 내구성이 좋다는 브랜드 이미지가 팍 박혀있는 베스트셀러지여
  • 레벨 준장 진해가스나타 24.06.18 13:44 답글 신고
    지금 토요타 에어백 조작해서 나락가고 있는중 아닌가혀?
  • 레벨 원수 검둥개 24.06.18 13:45 답글 신고
    갔는데도 잘 안가질만큼 기존 브랜드가치가 강력하죠 ㄷㄷ
    다른 브랜드가치와 규모 였으면 철수해야할 정도 타격이지 않을까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4.06.18 13:45 답글 신고
    그리고 K8사세여
    서자가 최고 자동차
  • 레벨 중령 1 Bucs 24.06.18 13:47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사고싶은차긴한데

    차 크기로봐서는 쏘나타, K5급이 맞죠
    근데 국내차량들과 비교했을때 주행성능은 또 그랜저/K8급이 맞을거고

    신형은 아직 국내출시 안했지만 가격도 아마 그랜저/K8급일걸로 보이고...

    그랜저나 k8급의차면 되는데 내구성검증되고 주행성능도 괜찮은차를 원하는데
    그랜저나 k8보다조금 작아도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좋겠죠
  • 레벨 대위 3 G8O 24.06.18 13:49 답글 신고
    k8은 무슨 쏘나타보다도 못한거
    같던데요 옵션도 없고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4.06.18 13:50 답글 신고
    그동안 글보면서 궁금한건데 혹시 면허없는 학생이세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4.06.18 13:51 답글 신고
    저는 면허 있는 학생인데여 ㄷㄷ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4.06.18 14:20 신고
    @검둥개 부럽습니다ㄷㄷ
  • 레벨 중사 1 고추맛잠자리 24.06.18 14:51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f타는 정신병 걸린 50대 아재임 이사람
  • 레벨 원수 검둥개 24.06.18 13:50 답글 신고
    다시 말해 현행 모델이 좋다기보다 그 제조사와 캠리라는 상품이 가지고 있는 가치가 좋은 겁니다
  • 레벨 하사 2 올드라제 24.06.18 14:20 답글 신고
    북미에서 토요타는 내구성좋고 정비성쉽고 트러블고장 거의 없고 무엇보다 저렴해서 구매하는거죠. 현대는 북미에서 아직 정비성이 수월하진않음. 그렇다고 토요타보단 가격이 저렴하냐 그것도 아님. 북미에선 사회적 인식이나 이미지도 현대보다는 토요타가 낫습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4.06.18 14:24 답글 신고
    례 시골로 갈 수록 더욱 그렇섭니다

    단 20년전에 비하면 현대 브랜드이미지가 엄청 올라왔섭니다. 가격도

    20년 30년전에 현대 샀다하면 제일 많이 듣는 소리가 "왜?" 였섭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24.06.18 14:25 답글 신고
    연비는 좋던듯..
  • 레벨 소위 1 이번생은둥글게 24.06.18 14:31 답글 신고
    캠리 우리나라에 잘팔릴려면 현대마크 박아야함 ㄷㄷ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4.06.18 21:00 답글 신고
    생각보다 많이 돌아다니긴 해요 ㅋㅋ
  • 레벨 대위 3 보배대표이사김보배 24.06.18 14:31 답글 신고
    오늘따라 왜 캠리타령인지?
  • 레벨 대위 1 나이찬 24.06.18 14:50 답글 신고
    좋은 차인건 맞음. 찬양할 정도로 좋은 차는 아님. 그냥 그 가격에 그 성능을 가진 자동차...
  • 레벨 대위 3 흡성대법 24.06.18 15:19 답글 신고
    그냥 중형차임....별거없음
  • 레벨 대령 1 634345 24.06.18 16:13 답글 신고
    그냥 미국 좆뽄 쏘나타 ㅇㅇ
  • 레벨 중령 3 생각많은자 24.06.18 18:57 답글 신고
    캠리 운전했고 택시로도 타봤는데 국산 중형과 별다른 갭 못느꼈네요
  • 레벨 대령 3 오빠안에듬뿍싸죠 24.06.18 21:29 답글 신고
    쪽빠리차
  • 레벨 대장 일번은나 24.06.18 23:04 답글 신고
    쪽빠리차
  • 레벨 원수 XLR8 24.06.19 00:22 답글 신고
    1. 캠리는 북미에서 상위권에 항상 있다 정도의 수준이 아니라 픽업트럭을 제외한 승용차 전체 판매량에서 1997년부터 2020년까지, 2001년 단 한 해를 제외하고 한 번도 베스트 셀러 1위 자리를 놓쳐본 적이 없는 차입니다. SUV 붐 때문에 2020년 이후에는 승용 베스트셀러 자리에서 내려왔으나 세단이 잘 안팔리네 죽네마네 하는 이 와중에도 한 해에 30만대 가까이 팔리는 그런 차입니다.

    2. 뭐 서민들 타라고 만든 중형 세단이 달라봐야 얼마나 다르겠어요. 솔직히 하이브리드가 도요타의 특장점이었는데 연비 보면 현대차가 오히려 요즘은 더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와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비교해보면 미국 EPA 기준으로 캠리가 city 51mpg, highway 53mpg를 기록하고 있고 쏘나타 하이브리드 이번에 나온 따끈한 신상이 city 50mpg, highway는 캠리를 뛰어넘어 54mpg로 고속도로 연비는 동급 최고의 연비를 자랑합니다. 물론 캠리 신모델이 곧 나오니 다시 캠리가 깔짝 앞서겠지요. 참고로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city 51mpg, highway 44mpg로 이미 경쟁에서 밀렸습니다. 이게 이번에 나온 신형 수치입니다.

    중형세단 외 세그먼트에서도 현대차 하이브리드의 최근 약진은 놀랍습니다. 이번 신형 프리우스가 city 57mpg, highway 56mpg로 시내 연비를 씹어먹고는 있으나 고속도로 연비로 넘어가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고속도로 연비가 이 갓 새로나온 신형 프리우스를 멋지게 방어 해낸 58mpg입니다. 프리우스와 아반떼 바로 다음 자리는 기아 니로입니다. (city 53mpg, highway 54mpg) 고속도로 연비는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내연기관 자동차 전체 1등이라는 얘기죠.

    그리고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도 대박입니다. 원래는 투싼 하이브리드가 그다지 장점이 없었는데 이번에 나온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연비가 대박이거든요. city 42mpg, highway 44mpg로, 시내 연비를 봐도 CR-V 하이브리드의 43mpg 바로 턱 밑을 추격하고 있고 고속도로 연비는 뭐 압도적인 차이로 유일하게 40mpg를 넘긴 차량입니다. 뭐 깔짝 40mpg, 41mpg 턱걸이가 아니라 44mpg입니다. 2위가 38mpg고 투싼 하이브리드와 RAV4 하이브리드가 동률이죠. 투싼은 아마 곧 스포티지와 동일한 개선을 거치면 연비가 비슷해 질거로 예상 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