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전기차도 폭스바겐입니다. 내연기관 차량 또한 폭스바겐이 북미에서 연간 30만대 이상 팔 정도로 북미에서의 브랜드 인식이 좋아요. 일단 브랜드가 가진 오랜 신뢰를 무시할 수 없고 ID.4는 테네시주 채터누가 공장에서 생산하는 미제입니다. 이거도 생각보다 중요해요.
그래서 제가 우려되는 것은, 이게 미국 놈들이 생각보다 깡패라서 미국에서 생산하지 않는 차가 자국 자동차 시장에 너무 많이 침투를 하면 억지로라도 결함 인정하게 만들고 천문학적인 배상으로 얻어 터지거든요. 지금 아이오닉5 보다 잘 팔리는 저 다섯 차종은 모두 미국 생산입니다.
머스크가 또라이고, 대놓고 공화당 빨고, 논란거리를 그렇게 많이 만들어도 진보, 보수 할 것 없이 모두들 잘 한다고 가만히 둘 수 밖에 없는 이유도 오랜만에 미국이라는 나라가 자동차 산업에서 전 세계의 돈을 쓸어담고 있고, 그런 테슬라가(정확히는 미국에서 파는 테슬라가) 국산화율이(미국 생산 부품) 가장 높은 미국차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테슬라 다음으로 국산화율이 가장 높은 차는 의외로 혼다입니다. 차종별로는 파일럿. 이렇게 외국 메이커여도 미국에게 상납이라는 것을 좀 해야 안 쳐맞습니다.
특이한 동네네
그래서 제가 우려되는 것은, 이게 미국 놈들이 생각보다 깡패라서 미국에서 생산하지 않는 차가 자국 자동차 시장에 너무 많이 침투를 하면 억지로라도 결함 인정하게 만들고 천문학적인 배상으로 얻어 터지거든요. 지금 아이오닉5 보다 잘 팔리는 저 다섯 차종은 모두 미국 생산입니다.
머스크가 또라이고, 대놓고 공화당 빨고, 논란거리를 그렇게 많이 만들어도 진보, 보수 할 것 없이 모두들 잘 한다고 가만히 둘 수 밖에 없는 이유도 오랜만에 미국이라는 나라가 자동차 산업에서 전 세계의 돈을 쓸어담고 있고, 그런 테슬라가(정확히는 미국에서 파는 테슬라가) 국산화율이(미국 생산 부품) 가장 높은 미국차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테슬라 다음으로 국산화율이 가장 높은 차는 의외로 혼다입니다. 차종별로는 파일럿. 이렇게 외국 메이커여도 미국에게 상납이라는 것을 좀 해야 안 쳐맞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