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에서는 가다 서다 하는 환경에서
전기차: 정차시 에너지 소모가 거의 없으며, 회생제동으로 전기를 충전 (에너지 효율이 높아짐)
내연기관: 정차시 공회전으로 계속 기름이 소모되며, 불필요한 가감속으로 연비 저하 (에너지 효율이 낮아짐)
고속도로에서는 쭉 크루징을 하면서
전기차: 모터 기어비로 인해 고속으로 갈수록 효율이 떨어짐 (에너지 효율이 낮아짐)
내연기관: 적절한 속도에서 고단 기어를 물리면서 고속으로 갈수록 효율이 높아짐 (에너지 효율이 높아짐)
주행 환경에 따라서 내연기관이 전기차의 효율을 넘어서는 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만 일반적으로는 시내주행에서 얻는 이점을 일반적인 운전자들이 더 많이 체감하기 때문에 전기차가 경제적이라고 다들 그러는 거죠
실제로 어느 구간에서는 내연기관이나 하브 연비나 연료비가 더 경제적인 구간도 있겠죠
차량 구매비용등 감안하면 대부분 하브가 더 합리적이긴 하겠죠
그게 베슷흐 같다는 생각 드네영
구래서
련비는 전기차승!
전기차: 정차시 에너지 소모가 거의 없으며, 회생제동으로 전기를 충전 (에너지 효율이 높아짐)
내연기관: 정차시 공회전으로 계속 기름이 소모되며, 불필요한 가감속으로 연비 저하 (에너지 효율이 낮아짐)
고속도로에서는 쭉 크루징을 하면서
전기차: 모터 기어비로 인해 고속으로 갈수록 효율이 떨어짐 (에너지 효율이 낮아짐)
내연기관: 적절한 속도에서 고단 기어를 물리면서 고속으로 갈수록 효율이 높아짐 (에너지 효율이 높아짐)
주행 환경에 따라서 내연기관이 전기차의 효율을 넘어서는 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만 일반적으로는 시내주행에서 얻는 이점을 일반적인 운전자들이 더 많이 체감하기 때문에 전기차가 경제적이라고 다들 그러는 거죠
그렇게따지면 가솔린 제일 비싼곳가서 주유하고
다시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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