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장히 단순한 것 같습니다. 전면부는 조향을 해야하기 때문에 장착할 위치가 애초에 애매합니다. 투어링이나 스쿠터 생각하면 전면부 면적이 어느 정도 있지만 오토바이라는 물건도 사실 자전거 처럼 전면부가 야윈 봉 몇 개로 이루어져 있던 물건에서 출발했죠. 그래서 장착할 곳 자체가 마땅치 않은 물건으로 보급화를 시작을 했고, 강제화 해도 어떤 바이크는 공간이 없어서 못 단다 불평이 쏟아져 나올테니 애초에 법제화를 하지를 않는 것이죠.
그리고 북미의 경우는 요즘 사륜 자동차도 앞번호판을 없애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물론 그 동네 특성도 있죠. 대부분 주택 및 공용주차장에서 전면주차가 생활화 되어 있고, 카메라 단속 보다는 경찰이 직접 단속을 하다보니 앞 번호판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더욱 적은 동네이기는 한데, 캐나다의 경우 BC주, 온타리오주, 마니토바주 단 3개 주에서만 앞번호판이 필요합니다. 미국도 남부 주들은 텍사스를 제외하면 앞 번호판이 없어도 됩니다. 그리고 이 트렌드는 근래로 오면 올 수록 더욱 많은 주들이 가담하고 있습니다.
핑계 2. 대인 사고시 더 다친다
핑계 3. 차간주행 어렵다
공기저항인데..
비슷하군용
한마디로 개소리
알수가음네*_*
그리고 북미의 경우는 요즘 사륜 자동차도 앞번호판을 없애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물론 그 동네 특성도 있죠. 대부분 주택 및 공용주차장에서 전면주차가 생활화 되어 있고, 카메라 단속 보다는 경찰이 직접 단속을 하다보니 앞 번호판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더욱 적은 동네이기는 한데, 캐나다의 경우 BC주, 온타리오주, 마니토바주 단 3개 주에서만 앞번호판이 필요합니다. 미국도 남부 주들은 텍사스를 제외하면 앞 번호판이 없어도 됩니다. 그리고 이 트렌드는 근래로 오면 올 수록 더욱 많은 주들이 가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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