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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1 야옹인데멍멍 24.10.06 02:13 답글 신고
    전압이 떨어지면 경고등은 들어올수 있는데 그소리가 엔진룸 구동벨트쪽에서 소리나지 않았나 싶네요
  • 레벨 훈련병 Aaasd 24.10.06 02:21 답글 신고
    딱 타이어 잠겨서 나는
    끼이이익 스키드 소리였습니다
  • 레벨 원사 1 야옹인데멍멍 24.10.06 02:44 신고
    @Aaasd 뭐 그런거면 좌회전을 쎄게 도셔서 도로가 미끄럽거나 요철이 있어서 esc가 작동이 진짜 됐을수도 있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10.06 02:18 답글 신고
    블박 상시전원부터 일단 제거
  • 레벨 원수 XLR8 24.10.06 02:22 답글 신고
    계기판에 들어오는 ABS, ESC는 작동해서 들어오는 등이 아니라 시스템 이상으로 작동하지 않으니까 들어오는 등입니다. 이러한 장치들에는 정격 전압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특정 범위 내에 들지 못하면 정상작동을 하지 못하므로 당연히 작동을 중지하고 경고등을 띄웁니다. 수많은 센서들 또한 정격 전압 범위가 존재하고 이를 이탈할 경우 동일하게 관련 에러코드를 띄웁니다.

    정상적으로 시동이 걸려 있을 경우 통상 14볼트 주변에 전압이 머무르지만 발전기가 고장이 나면 배터리로만 자동차가 굴러가고 있다는 것이고, 각종 전기장치 외에도 우선 가솔린 차들은 점화플러그에서 전기를 소모하고 있기 때문에 주행을 할 수록 전압이 점점 떨어집니다. 발전기가 고장난 그 순간, 그러니까 배터리로 작동하기 시작할 때의 전압은, 제아무리 멀쩡한 배터리여도 13볼트 주변일겁니다.

    제 경험상 주행 중에 발전기가 고장나 보니, 주행은 야간의 경우 얼추 한 5km 정도 가능하고(산간 지역이라 오르막이 많아 평지에서는 좀 더 갈듯요) 전압 13 볼트 정도 가지고는 차에 큰 이상이 발생하지는 않으나 전압이 11볼트 미만으로 떨어지며 하나씩 하나씩 차 기능들이 맛탱이가 가더라고요. MDPS 차량들은 파워스티어링도 나갔다 돌아왔다 반복하고, 시동을 껐다가 켰을 때 처럼 계기판이 꺼졌다가 세러모니 시작하고, 나중 가면 와이퍼나 헤드램프도 어두워지고 결국에는 점화가 일어나지 못해 엄청난 실화를 일으키다가 결국 시동이 죽게 됩니다. 한 9볼트 정도 까지는 간신히 굴러가는 정도는 가능합니다.
  • 레벨 훈련병 Aaasd 24.10.06 02:36 답글 신고
    작동을 안해서 들어온 경고등이면
    왜 주행중 갑자기 타이어가 잠겼을까요?
  • 레벨 상병 옵하거기아냐 24.10.06 06:30 신고
    @Aaasd 전압이 모자라니 온갖 전자장치 경고등이 뜨고 전자식인 핸들파워라던지 다른 장치도 같이 잠김..배터리 수명다해서 전압이 왔다리갔다리해도 비슷한 증상 나타남..배터리 바꾸면 바로 사라짐..
  • 레벨 원수 XLR8 24.10.06 02:45 답글 신고
    정정을 좀 하자면 정격 전압이 아니기 때문에 오작동을 하는 것이죠. 아예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고 오작동을 할 수도 있고요. 그 오작동이 ABS 모듈에서 그럴 수도 있고, 센서가 잘못된 센서값을 ABS 모듈에 보내 ABS 모듈이 작동을 하면서 휠이 잠길 수도 있었을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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