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중국 싫어하고 중국 제품은 더 쓰기 싫지만 중국차가 어디까지 치고 올라오나 그걸 외면할 수는 없음. 좆도 아닌 내 하나쯤 중국차 싫어한다고 중국차가 성장을 안 하지는 않으므로.. 그렇게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보고 싶은 것만 듣는 사람은 쓸모 없는 사람이 됩니다. 세상 돌아가는 것도 제대로 알고 있을 필요는 있음. 유튜버 이런 사람들이야 원래 제목을 자극적으로 지어야 조회수가 나오니까 대충 걸러듣고 내용만 잘 알아들으면 되죠. 어차피 판매량, 매출 이런 것들은 유튜버 해석 따위에 휘둘릴 필요도 없이 단순 숫자비교를 하면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하니깐요.
매번 하는 얘기지만 우리나라 같이 먹고 살만한 10위 이내 경제대국들이나 나라 악감정 하나 때문에 뭘 불매를 하고 자시고 할 수가 있지 나머지 전 세계 60억은 그런 알량한 자존심 부릴 때가 아닐 정도로 못 사는 나라들입니다. 중국차건 한국차건 싸면 삽니다. 일평생 오토바이나 타야 되는 비참한 수입을 가지고 있는데 손에 가장 먼저 닿는 자동차를 사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지금 BYD나 지리나 우리가 관심 주지 않으려 하는 그런 못 사는 나라들에서 시장 잠식을 어마어마하게 하고 있고, 그러니까 저 그래프 속 수 백억 달러가 BYD 주머니로 들어가는 겁니다.
BYD가 돈 존나게 쓸어 담으니까 재수 없긴 하죠. 근데 재수 없으면 세상이 바뀌나요.. 바뀌긴 합니다. 지리가 돈 생기니까 먼저 한 것이 뭡니까. 볼보 먹고, 로터스 먹고, 벤츠 최대주주 등극 했지 않습니까. 그렇게 잡아먹히는 겁니다. 먹이사슬에서는 잡아 먹히거나 잡아 먹거나 둘 중 하나만 존재 합니다. 안 잡아먹히려면 따라잡으려는 놈 보다 더 빠르게 도망을 가야 하는데, 중국 외 자동차들이 제조원가 면에서는 중국을 도무지 이길 수가 없고, 뭔가 더욱 각별한 메리트를 유지해야 앞서 얘기한 자존심이고 나발이고 일단 돈 되는 대로 차를 사는 60억 나머지 인구가 있더라도 남은 20억 인구가 그 회사들을 짱깨꺼 안 만들고 살려놓을 수 있단 말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자동차 연구는 연구원만 하는 거지, 내 일이 아니다 안일하게 생각하기 보다 최소 여기 자동차에 대해 잘 안다, 자동차를 좋아한다고 하는 사람들이라도 중국차에 대해 알려고 하고 어떻게 만들어라 조언을 해줘야 하지 않겠습니까. 난 이런 자세가 답답하다는 겁니다. 다른 곳도 아니고 여기서까지 알려고 하지를 않으니.
살거같긴합니다.
그가격엔 안나오겠지만.
싸구려 중국 전기차는 쉣이지만
돈 좀 되는 전기차는 우리의 80%정도는 따라온 상태입니다...
이런차가 초저가로 전세계 수출되면 북미나 유럽 일부 제외하곤 현기가 설자리가 없음
짱깨차 내연기관나올때도 지금쯤이면
지구정복하고있을정도로 호들갑 개쩔었는데
현실은ㅋ
이제 중국차는 뛸때 반도체 규제로부터 자요루운 나라는 날아갈 수순
매번 하는 얘기지만 우리나라 같이 먹고 살만한 10위 이내 경제대국들이나 나라 악감정 하나 때문에 뭘 불매를 하고 자시고 할 수가 있지 나머지 전 세계 60억은 그런 알량한 자존심 부릴 때가 아닐 정도로 못 사는 나라들입니다. 중국차건 한국차건 싸면 삽니다. 일평생 오토바이나 타야 되는 비참한 수입을 가지고 있는데 손에 가장 먼저 닿는 자동차를 사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지금 BYD나 지리나 우리가 관심 주지 않으려 하는 그런 못 사는 나라들에서 시장 잠식을 어마어마하게 하고 있고, 그러니까 저 그래프 속 수 백억 달러가 BYD 주머니로 들어가는 겁니다.
BYD가 돈 존나게 쓸어 담으니까 재수 없긴 하죠. 근데 재수 없으면 세상이 바뀌나요.. 바뀌긴 합니다. 지리가 돈 생기니까 먼저 한 것이 뭡니까. 볼보 먹고, 로터스 먹고, 벤츠 최대주주 등극 했지 않습니까. 그렇게 잡아먹히는 겁니다. 먹이사슬에서는 잡아 먹히거나 잡아 먹거나 둘 중 하나만 존재 합니다. 안 잡아먹히려면 따라잡으려는 놈 보다 더 빠르게 도망을 가야 하는데, 중국 외 자동차들이 제조원가 면에서는 중국을 도무지 이길 수가 없고, 뭔가 더욱 각별한 메리트를 유지해야 앞서 얘기한 자존심이고 나발이고 일단 돈 되는 대로 차를 사는 60억 나머지 인구가 있더라도 남은 20억 인구가 그 회사들을 짱깨꺼 안 만들고 살려놓을 수 있단 말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자동차 연구는 연구원만 하는 거지, 내 일이 아니다 안일하게 생각하기 보다 최소 여기 자동차에 대해 잘 안다, 자동차를 좋아한다고 하는 사람들이라도 중국차에 대해 알려고 하고 어떻게 만들어라 조언을 해줘야 하지 않겠습니까. 난 이런 자세가 답답하다는 겁니다. 다른 곳도 아니고 여기서까지 알려고 하지를 않으니.
우리나라도 중국아니면 산업현장이 원활하게 돌아가지못하는 곳들이 많아요. 심지어 파레트포장하는 비닐조차 모두 중국 수입..
겨울철 도로에 뿌리는 염화칼슘도 90%가 중국산 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