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 634345 24.11.03 14:57 답글 신고
    만약에 나온다면 4륜으로 나오겠져 사장님 ㅇㅇ
  • 레벨 대장 FOCUS 24.11.03 14:58 답글 신고
    그리 나온다면 절륜기반 살윤으로 나오겠죠
  • 레벨 상사 1 72 24.11.03 15:02 답글 신고
    4륜으로 바뀔 수도 있고, 아니면 최대출력은 그대로이거나 소폭 오르고, 최대 토크가 상승할 순 있습니다. 현행 아반떼N은 최대 출력이 280마력, 최대 토크는 392Nm이나, 2.5로 바뀌면 440Nm까진 노려볼 순 있죠
  • 레벨 중장 우당탕쿵덕쿵 24.11.03 15:04 답글 신고
    고객님의 우려하신 사항을 반영하여 NA를 적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레벨 병장 vk02 24.11.03 15:10 답글 신고
    4륜아반떼 상상만으로발기함
  • 레벨 중장 보우지 24.11.03 15:14 답글 신고
    전륜 300마력넘으면 감당못했던

    자료있어요?
  • 레벨 병장 뒷마루 24.11.03 23:06 답글 신고
    자료까지 있으면 여기 질문 올리겠어요?
  • 레벨 중장 보우지 24.11.04 09:36 신고
    @뒷마루 사실마냥 300마력은 감당안된다메요?
  • 레벨 준장 진해가스나타 24.11.03 15:19 답글 신고
    꽈뜨로 아방엔
  • 레벨 중령 1 기계징어 24.11.03 15:28 답글 신고
    전륜도 300 오버 가능함요

    옛날 등속조인트 좌우길이 다르게 가던거때문에 토크스티어 어쩌구했지 중간 서포트랑 등속조인트 설계 잘하면 토크스티어도 별로 없고 차도 잘 나가죠

    300마력이상 견디는게 전륜바리 미션이 작아서 그런거지 기술의 발전으로 어느정도 커버쳐요
  • 레벨 대령 1 634345 24.11.04 09:57 답글 신고
    사장님 요즘은 그냥 E LSD로 커버치지 안나요? ㅇㅇ
  • 레벨 상병 wwwho9 24.11.03 15:29 답글 신고
    쏘렌토가 281 마력이므로

    전륜 아반떼에 306마력 정도로 업그레이드 하겠죠.
  • 레벨 상사 3 구해줘홈즈 24.11.03 15:48 답글 신고
    그돈씨.
  • 레벨 원사 3 문콕왕 24.11.03 16:11 답글 신고
    마일드하브 달려 나올수도
  • 레벨 원수 XLR8 24.11.03 17:13 답글 신고
    아직은 테스트뮬 하나 포착되지 않은 상황이니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겠죠.

    1. 2.5리터로 배기량을 올린다는 설 자체가 구라다

    2. 전륜구동 아반떼 베이스가 아닐 수 있다 (가능성 희박. 요즘 이런 차들은 제조원가가 싸야 하므로)

    3. 배기량을 2.5리터로 끌어올리되 엔진 출력으로 300마력 오버를 하는 것이 아니라 후륜에 전기모터를 달아 합산출력 300마력 이상, E-AWD를 구현한다 (가장 가능성 큼)

    4. 골프 R 마냥 전륜구동 300마력을 넘기되 요즘 전자제어 기술 발전으로 구현 가능해진 e-LSD를 적극 활용하여 토크스티어를 극복한다 (이것도 가능성 큼)

    참고로 전륜구동에서 가장 큰 토크를 내는 차들이 얼추 50kg-m 약간 넘는 수준입니다. 푸조 607 2.7 디젤, 아우디 A6 3.0 디젤, 베라크루즈 정도가 과거에 있었고, 가솔린 기준으로 봐도 GM의 3.6 들어가는 차들 일부, 뷰익 라크로스 알페온 시절꺼 후기형, 캐딜락 XTS 등이 330마력 전후를 냈었습니다. 근데 이 차들은 전부 스포츠 드라이빙과는 거리가 멀어서 그렇다 치고, 가장 비교를 할만한 차는 앞서 얘기한 골프 R이 있죠.
  • 레벨 대령 3 SIYU 24.11.03 19:01 답글 신고
    첨언하자면 4번의 경우 4세대 R32부터 지금 파는 8.5세대 R까지 한번도 4륜이 빠진 적이 없습니다
    컨셉 자체가 GTI는 전륜 고성능, R은 그보다 높은 성능을 컨트롤하기 위한 4륜으로 구성했었죠
    다만 현행 8.5세대 GTI 클럽스포츠는 300마력에 400Nm을 전륜으로 보내긴 합니다

    요즘은 타입R이라던가, GTI 클럽스포츠라던가 보면 얼추 300ps/400Nm 언저리는 전륜구동으로 커버하는 모습을 보이죠 아반떼N 후속도 300마력대 초반까지만 세팅하면 충분히 커버 가능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4.11.04 00:04 답글 신고
    아 그렇죠. R이 아니라 클럽스포츠.

    생각해보니 아큐라 인테그라 타입S도 씨빅 타입R 보다 출력이 더 크니 그거 생각해도 되겠네요.
  • 레벨 소위 2 Nicat 24.11.03 19:27 답글 신고

    반속이 .0보다 못할텐데
  • 레벨 준장 ER34GTT 24.11.03 19:55 답글 신고
    현대는 4륜 승용차를 만들줄 모릅니다
    개다가 비어만은 현대 사람이 이제 아니니

    고로 전륜 토크스티어 뽷뽷 확정
  • 레벨 소위 3 병무청 24.11.03 20:28 답글 신고
    아반떼 후륜 같은소리하네ㅋㅋㅋㅋ
  • 레벨 준장 스틱초보다 24.11.04 00:03 답글 신고
    안나올듯한데.. 무게때문에~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