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륜구동 아반떼 베이스가 아닐 수 있다 (가능성 희박. 요즘 이런 차들은 제조원가가 싸야 하므로)
3. 배기량을 2.5리터로 끌어올리되 엔진 출력으로 300마력 오버를 하는 것이 아니라 후륜에 전기모터를 달아 합산출력 300마력 이상, E-AWD를 구현한다 (가장 가능성 큼)
4. 골프 R 마냥 전륜구동 300마력을 넘기되 요즘 전자제어 기술 발전으로 구현 가능해진 e-LSD를 적극 활용하여 토크스티어를 극복한다 (이것도 가능성 큼)
참고로 전륜구동에서 가장 큰 토크를 내는 차들이 얼추 50kg-m 약간 넘는 수준입니다. 푸조 607 2.7 디젤, 아우디 A6 3.0 디젤, 베라크루즈 정도가 과거에 있었고, 가솔린 기준으로 봐도 GM의 3.6 들어가는 차들 일부, 뷰익 라크로스 알페온 시절꺼 후기형, 캐딜락 XTS 등이 330마력 전후를 냈었습니다. 근데 이 차들은 전부 스포츠 드라이빙과는 거리가 멀어서 그렇다 치고, 가장 비교를 할만한 차는 앞서 얘기한 골프 R이 있죠.
첨언하자면 4번의 경우 4세대 R32부터 지금 파는 8.5세대 R까지 한번도 4륜이 빠진 적이 없습니다
컨셉 자체가 GTI는 전륜 고성능, R은 그보다 높은 성능을 컨트롤하기 위한 4륜으로 구성했었죠
다만 현행 8.5세대 GTI 클럽스포츠는 300마력에 400Nm을 전륜으로 보내긴 합니다
요즘은 타입R이라던가, GTI 클럽스포츠라던가 보면 얼추 300ps/400Nm 언저리는 전륜구동으로 커버하는 모습을 보이죠 아반떼N 후속도 300마력대 초반까지만 세팅하면 충분히 커버 가능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자료있어요?
옛날 등속조인트 좌우길이 다르게 가던거때문에 토크스티어 어쩌구했지 중간 서포트랑 등속조인트 설계 잘하면 토크스티어도 별로 없고 차도 잘 나가죠
300마력이상 견디는게 전륜바리 미션이 작아서 그런거지 기술의 발전으로 어느정도 커버쳐요
전륜 아반떼에 306마력 정도로 업그레이드 하겠죠.
1. 2.5리터로 배기량을 올린다는 설 자체가 구라다
2. 전륜구동 아반떼 베이스가 아닐 수 있다 (가능성 희박. 요즘 이런 차들은 제조원가가 싸야 하므로)
3. 배기량을 2.5리터로 끌어올리되 엔진 출력으로 300마력 오버를 하는 것이 아니라 후륜에 전기모터를 달아 합산출력 300마력 이상, E-AWD를 구현한다 (가장 가능성 큼)
4. 골프 R 마냥 전륜구동 300마력을 넘기되 요즘 전자제어 기술 발전으로 구현 가능해진 e-LSD를 적극 활용하여 토크스티어를 극복한다 (이것도 가능성 큼)
참고로 전륜구동에서 가장 큰 토크를 내는 차들이 얼추 50kg-m 약간 넘는 수준입니다. 푸조 607 2.7 디젤, 아우디 A6 3.0 디젤, 베라크루즈 정도가 과거에 있었고, 가솔린 기준으로 봐도 GM의 3.6 들어가는 차들 일부, 뷰익 라크로스 알페온 시절꺼 후기형, 캐딜락 XTS 등이 330마력 전후를 냈었습니다. 근데 이 차들은 전부 스포츠 드라이빙과는 거리가 멀어서 그렇다 치고, 가장 비교를 할만한 차는 앞서 얘기한 골프 R이 있죠.
컨셉 자체가 GTI는 전륜 고성능, R은 그보다 높은 성능을 컨트롤하기 위한 4륜으로 구성했었죠
다만 현행 8.5세대 GTI 클럽스포츠는 300마력에 400Nm을 전륜으로 보내긴 합니다
요즘은 타입R이라던가, GTI 클럽스포츠라던가 보면 얼추 300ps/400Nm 언저리는 전륜구동으로 커버하는 모습을 보이죠 아반떼N 후속도 300마력대 초반까지만 세팅하면 충분히 커버 가능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아큐라 인테그라 타입S도 씨빅 타입R 보다 출력이 더 크니 그거 생각해도 되겠네요.
반속이 .0보다 못할텐데
개다가 비어만은 현대 사람이 이제 아니니
고로 전륜 토크스티어 뽷뽷 확정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