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군대 전역하고 대학 갓 졸업한 사회 초년생입니다.
직장 출퇴근용 차량 구매하려고 중고차 보고 있는데, 부모님이 안 계셔서 어디 여쭐 곳이 없어 글 작성해봅니다..ㅎ
옵션은 크게 신경 안 씁니다. 잘 굴러가고 잘 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평생 탈 것도 아니니까요.
근데 제가 수동에 미친놈이라서 수동차만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매물 좋은게 크게 없네요.
그러던 와중 매물 2개가 눈에 들어옵니다.
1. 엑센트 가솔린 수동 1.4 VVT(13년 1월) - 85,000km / 완전 무사고 / 1인 신조 / 599만원
2.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수동 2.0(13년 11월) - 120,000km / 무사고 / 1인 신조 / 599만원
둘 다 내외부 세차랑, 휠에 녹물 청소, 타이어 교환, 국물류 교환 정도 생각하고 100만원 정도 빼두려고 합니다.
다만 문제가 하나 있는데, 엑센트는 완전 무사고인 반면에 쏘나타는 리어범퍼 어셈블리 교환이 있어서요.
그리고 쏘나타가 출고시점부터 9개월 정도 자차보험 미가입기간이 있더라구요. 엑센트는 자차보험 전 기간 가입입니다.
솔직히 쏘나타가 뼉다구 먹은 게 아니라서 별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완전무사고가 더 낫지 않겠습니까ㅎㅎ
그러면 그냥 엑센트 사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을 해봤는데 엑센트가 5단 미션이고, 쏘나타가 6단 미션입니다.
하지만 고속도로 탈 것도 아니고 출퇴근용, 근교 마실용인데 6단이 필요할까? 라는 생각이 다시 들기도 합니다ㅠ
이리저리 고민이 되는데, 머리로는 엑센트가 맞다고 합니다. 근데 차급이 올라가다보니 쏘나타에 자꾸 눈이 가네요..
제가 차알못이라 많은 지적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은 어떤 차가 더 괜찮다고 보시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