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러에게 보냈던 주행중 엔진소리 동영상입니다. 엔진소리와 더불어 악기가 2개 연주되듯이 다른 소리가 납니다. 저는 좀 뀌뚜라미 울음소리 처럼 들립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문의해보니 정비사께서 문제가 있다고 정확한 원인은 타격청취를 해봐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추가) 곧 변호사님을 선임하여 자동차의 문제점에 대해 법원에 공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상담하고 진행할 것 입니다.
안녕하세요 약 2주전에 인증중고차 벤츠 대전 전시장에서 차를 구입한 사람 입니다.
좋은 차를 처음으로 사볼 기회와 환경이 마련되어서 들뜬 어린 애 처럼 신차를 기다리지 못 하고.
빠르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 찾던 중에 " 인증 중고차 "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딜러들도 벤츠코리아 공식 딜러고 판매도 벤츠코리아에서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서 신뢰를 가지고 가보았는데요.
3,677km 탄 21년 4월식 벤츠E 250 익스클루시브가 7,000만원에 판매되고 있더군요. 시승차였다고 하구요. 신차나 다름 없답니다. 솔직히 이건 그냥 진짜 신차다 라는 생각에 가져갈까도 했지만 정신을 차리고 다른 차를 며칠 더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A딜러에게 전화가 와서 200만원 깎아준다고 하더군요. 그 말에 혹해서 그날 바로 일시불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한성자동차 인증 중고차라는 브랜드에 뭐 시승도 안해보고 외관, 내부 좀 살펴보고 믿음과 믿음으로 빠르게 진행했구요..
성능기록부에서 문제 없었고 수리 내역 당연히 고지받은거 없고 시승차라 하니 더 믿음이 갔구요.
문제는 다음 날 주행을 하면서 시작 되었습니다. 엔진소리가 이상합니다.
차량의 고질병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뭔가 찜찜해서
국토부 어플로 조회해보았습니다.
원부를 보니 시승차는 무슨 2021년 4월 20일부터 10월 6일까지 어떤 분이 소유하고 운행하셨더라구요.
또한 정비이력이 3건이 조회되었습니다. 1건은 리어범퍼(후면) 작업, 2건은 모두 엔진입니다.
리어범퍼(후면)을 작업한 공업사에서는 주행거리를 21,000km 로 등록했더라구요.
-
머리가 많이 복잡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참을성 없이 그리고 의심없이 믿고 진행한 제가 짜증도 나고 빨리 이 사실을 해결을 해야 겠다는 생각에 딜러에게 연락 했습니다. 다른거 다 필요없고 환불해달라. 없던 일로 할테니 환불해달라고 하였습니다.
이후로 대응하는 딜러사의 입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내용은 모두 통화녹취가 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저의 왜곡된 기억이나 과장이 아닌 정확한 사실입니다. )
1. 주행거리는 공업사에서 실수로 잘못 찍은거다. (이건 다시 조회해보니 3,677km로 고쳐놨더군요.)
2. 리어범퍼(후면) 작업은 차량에 기스가 있어 상품화를 위해 파트너 계약한 공업사에 도장 작업을 맡겼다.
3. 엔진외1건 이라고 뜨는 작업은 엔진을 수리한 것이 아닌, 즉 정비가 아닌 점검을 한 것이다.
4. 한성자동차에서는 중고차를 판매할 때 198가지 검사를 하는데 그 검사 내역을 다 올릴 수 없으니 대표적으로
" 엔진외 1건 " 만 올린거다.
5. 고로 한성자동차에서 판매하는 모든 중고차는 " 엔진외 1건 " 이라는 정비 내역이 다 올라가 있다. 엔진에 뭘 꽂고 검사를 하다보니 그런거 같다. 전국적에 있는 다른 딜러사 차량들도 모두 동일한 " 엔진외1건 " 이 올라가 있음을 확인했다.
차량을 판매했던 A딜러는 한성자동차 인증 중고차에서 판매하는 차량 6개를 조회하여 " 엔진외 1건 " 이라는 작업내역이 있는 조회 캡쳐를 저에게 보냈습니다. 내용을 아래에 첨부합니다. 등록번호, 차대번호는 지웠습니다.
여러분들은 증거라며 보내준 6개의 캡쳐가 정말 점검으로 인해 등록된 정비라고 생각이 드시나요?
저 화면에서 " 엔진외1건 " 이라는 문구가 말하는 다른 1건이 무엇인지 보려면, 해당 내역을 클릭하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엔진, 엔진으로 2건의 엔진작업이 " 엔진외 1건 " 으로 나타난 것이구요. 즉, "엔진외 1건" 같으나 눌러보면
다른 내역일 수 있다는 것이죠.
혹시 한성자동차 인증중고차에서 벤츠 차량을 구입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한번 조회해보실 수 있으면 결과를 캡쳐해서kimyoseob91@naver.com로 보내주실수 있을까요? 사실이 밝혀내는데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일부로 장난을 치시는 분들이 많았어서 댓글로 나도 있다, 누구도 있다 라는 말은 일단 믿지 않겠습니다.
-
기타
딜러는 마지막으로 환불이 어렵다는 말을 끝으로 문자를 씹기 시작했습니다.
환불이 왜 안되냐고 설명해달라는 말도 씹고 다음날 엔진소리가 이상하다고 보낸 동영상도 씹네요.
저도 슬슬 화가 나고 지치기도 하고 하루에도 수십번씩 고소를 할까 말까 생각이 바뀝니다.
대기업을 상대로 일개 개인이 뭘 할 수 있을지 막막하여 그냥 마음편히 잊고 살까 생각도 합니다.
물론 변호사도 만나봤지만, 만만치 않은 수임료를 쓰고 승소를 할 수 있을지 불안합니다.
그렇다고 없던 일로 하기에는 꿈에도 딜러와 지점장에게 항의하는 제 소리가 계속 무시당하는 꿈을 꿀 만큼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고 이렇게 넘어가기엔 스스로가 너무 초라해보여 고통스럽습니다.
벤츠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참 감사한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물론 저보다 더 많은 노력과 열심으로 좋은 환경에서 삶을 살아가는 분도 계시겠지만 저 스스로는 참 감사하며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 또한 어려운 역경을 헤쳐가고 노력해온 결실입니다. 6,800만원 이라는 저의 피땀흘린 노력으로 만들어진 돈을 누군가가 부당한 방법으로 가져가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
환불요청 부터 딜러가 문자를 씹기까지..
1. 서비스센터 함께 방문.
환불요청 중에 서비스센터에 지점장과 딜러와 함께 방문하여 점검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지점과 딜러, 그리고 정비사4명이 우르르 나오더라구요. 차근차근 이것저것 따져보려 했던 제 마음이 급해지기 시작했습니다. 6명을 대상으로 이야기를 하니까 이얘기, 저얘기 왔다갔다 하는거 같고 하고 싶은 말들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차량 엔진소리 한번 들어보고, 차 띄워보고, 본넷 열어보고, 기계한번 꽂아보고, 엔진 수리하면 나사푼 풀고 쪼인 흔적이 있어야 하는데 없다는 한마디, 결함이 있으면 기계 꽂아본 뒤에 검사한거에 떠야 되는데 없다고. 차량은 그렇게 이상 없는걸로 통보.
2. 합의점 찾아보려 노력..
스트레스로 두통이 너무 심해서 차를 다시 팔고 신차롤 살까 고민했습니다. 지점장한테 견적 좀 한번 내달라 했습니다.
이차 매각가와 신차 매입가 견적이요. 자기들도 잘못한게 있고 하니까 신경좀 써줄줄 알았는데, 그냥 또 호구 잡히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있는 그대로 말했습니다. 차량 얼마에 팔릴지도 정확하지 않고 속고 산건 전데 내가 왜 감가와 취등록세까지 손해봐야 하는지 모르겠다. 이건 아닌거 같다. 환불해달라. 차 엔진소리도 이상하다. 했더니
차량 이상없는거 확인되었는데 또 다른 불편한 점이 있냐고 합니다.
3. 환불 요청 뺑뺑이
차를 사고 다음날 바로 환불요청 했을 때 A딜러는 그걸 왜 자기한테 말하냐 그건 벤츠코리아에 환불 말씀하셔야죠. 자기가 할 수 있는게 아니다. 라고 합니다.
그래서 벤츠코리아에 연락했었는데 벤츠코리아는 한성자동차 본사로 돌렸습니다. 한성자동차 본사는 저에게 내용을 전달받고 3일 뒤쯤 연락준다고 했는데, 2주동안 연락이 없었죠.
그래서 3일 있다 연락주신다더니 왜 안주냐 했더니 내용을 다시 말하랍니다. 내용 다시 말했더니 전시장에 내용 전달하고 전시장에서 유관부서에 확인하고 연락줄거다 합니다. 한성 본사도 접수조차 안했던거 같습니다.
결국
딜러->벤츠코리아->한성본사->딜러 이렇게 뺑뺑이 입니다.
딜러는 본사의 말대로 유관부서에 확인을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겠지만, 문자 답장이 왔습니다.
"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환불은 어려울거 같습니다. "
저는 화가나서 이렇게 답장했습니다.
"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한게 아니가 사기로 속여 판것에 죄송하셔야죠. 환불이 안되는 사유좀 설명해주시죠. "
이 문자를 끝으로 더이상 문자 답장은 오지 않습니다.
다음 날 엔진소리 이상한 것을 동영상 촬영하여 보내고
" 서비스센터에선 이상 없다 하시니 제가 개인적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 라고 보냈는데
답장이 없습니다.
-
압니다. 저도 바보짓 했습니다.
왜 한성자동차 인증 중고차에 가서 샀을까요.
신차를 조금만 기다리면 되는데,
저도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 일은 저 혼자만 겪을 수 있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대기업의 비호 아래 판매업자의 기망 행동은 우리가 모두가 당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도 모두 판매자측에 유리하게 되어 있고,
민사, 형사를 걸자니 그 과정이 괴롭고 불안하고
한개인이 대기업을 상대로 뭘 할 수 있을까 생각도 듭니다.
이러한 모든 점을 한성에선 다 꿰뚫고 있는거 같습니다.
지점장도 서비스센터에서 이런 일이 2번 있었다고 했어요.
두번다 자기들 원하는대로 처리가 됬으니까 이런식으로 하겠죠.
그렇지 않고는 이런식으로 문자를 씹고, 속인 것에 대한 죄송함을 표하지 않고,
점검한 것이 정비이력으로 올라간다는 궤변을 늘어놓진 않겠죠..
어떻게 점검한 것이 정비내역으로 올라간답니까?
서비스센터 직원도 그건 아니라고 하는데도,
계속 맞다고 합니다. 그냥 정말 저를 바보로 알고 있는거 밖에 안됩니다.
자기들끼리 이야기할 때 저를 뭐라고 하면서 얘기 할까요? 그냥 호구놈, 바보놈 밖에 안될거 같습니다.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이 문제를 현명하게 풀어나갈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도 추가로 진행되는 것이 있으면 또다시 공유하겠습니다.
이오공 익쓰가
지금두 칠천이에요 새거가
그땐 더 저렴했겠죠
아쉽네요
한성 개걔끼
250 익스 현재 프로모션 받으면
신차가 6800 이랍니다..
추천 누르고 갑니다.
싸고 좋은 중고차는 없다지만 그래도 면허딴지 23년만에 내차가 생기니 차는 굴러만 가면 된다는 생각이 바뀐건지 운전하면서 이런저런 자잘한 상태가 신경이 쓰이더군요
전 순수 차값이 670짜리인데 그 10배 가격을 지불하셨으니 실망감과 난감함이 엄청나실것 같네요ㅜㅜ
중고차는 그냥 팔면 땡인거 같더라구요
케이카 같은곳은 3일안 환불규정을 명시해둬서 가능한것 같긴한데...
영상보니 소리가 정말 심하네요
아무쪼록 잘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외제차까지 안가셨으면 저돈이면 국산 엄청 좋은거 신차 살수 있을거란 생각에 한편으론 부럽기도 하네요
긴글 읽어주시고 위로의 말씀 전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양심 검사를 빼먹었구만..
쓰레기들..
신경쓰여 차에 정도 안갈것이고..
저같으면 비용 아까워도 변호사
선임해서 한판해보겠는데 ..
딜라가 저에게 속이고 팔았고
차에 문제 있으니까
환불 요청 한겁니다.
가아즈아아님도 꼭 당하시기를
엔진 수리 이력이 있습니다.
읽어보신게 맞는지..
혹시 한성자동차 관련자이신지..
댓글 내용을 보니 딜러가 하는 말이랑 비슷해서 화가 났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며 차가 이상한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는 또 다른 소리도 들립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네이버에 동영상 올린거가지고는
공증이 되는 일이 아니기에 그걸로 환불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없겠죠.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소비자를 속이고 판매하고 거짓말인게 들통나도
계속해서 우롱하고 책임을 지지 않는 한성자동차의 태도를 말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엔진에 이상있습니다. 동영상 첨부했습니다.
똑같은 말 몇번 하는건지요....
좋은 휴일밤 보내시고 그만 상대하겠습니다.
벤츠정비소에서 띡 찍어보고 오 이차는 이상없어 소비자 니가 ㄷㅅ이야 이러는 상황인데 만약 차에 이상이 없다해도 찝찝할수 있지 시승차라고 했는데 시승차가 아니였던것부터 속여서 판건데ㅉㅉ
그리고 자꾸 물타기 하지마 보통은 7천짜리 차사는데 정비내역 당연히 보겠지?
점검내역이 아니고 정비내역이 나왔다자나 정비랑 점검 구분 못해? 그리고 딜러가 점검이라고만 했으니 인증중고차 매장이니 더 신뢰하고 그이상 확인을 안했을거고 차가 타다보니 이상해서 더 자세히 찾아봤겠지
와 차는 이상한데 딜러님 말이 무조건 맞지 그러면서 탈까?
당연히 무조건 공감을 할순 없는데 쌉소리가 많네ㅋㅋ여기 댓글만봐도 너같이 생각 안하는 사람이 더 많은데 혼자 뭐해?
딜러가 왜 불쌍해? 니가 그 딜러야?
거짓말하고 차를 판거 자체가 비양심적이고 사기친건데 막 우기고 싶어?
니가 딜러가 아니거나 그쪽 종사자가 아니라면!
딱 전형적인 그런 사람이네 나는 항상 팩트만 얘기하는 되게 이성적인 사람^^
그리고 가족이 사기를 당해도 사기 당한 사람이 ㄷㅅ이라고 얘기할수 있는 그런 멋진 사람일듯!
1. 시승차인지 아닌지는 차량 환불이나 차량의 내구성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내용이니 패스하구요.
2. 센터방문 . 결국 센터에서는 차량이 이상이 없다고 인정된거구요. 차가 결함이 있다는건 어디 업체에 가서 문의한것도 아니고 네이버 지식인에 묻고 그게 끝인거구요.
3.합의점. 이게 어떻게 합의가 되나요. 차가 정상인데 등록을 다했고요. 근데 등취득세 내라고 하면 누가 해줍니까.
수리 이력도 심증인거고 센터에서는 점검이라고 얘기를 하는 상태인거구요.
아니 그리고 엔진 수리내역이 있으면 그게 무슨 상관인지도 모르겠네요. 현재 보증기간내인데요;;;;
4. 환불요청.
결국 3번이랑 같은 맥락이니깐 그냥 패스요.
소비자를 속이고 판매하고 이후에도 책임을 지지 않으려는 한성자동차 딜러의 행태를 고발하는 겁니다.
점검인지 수리인지 확인도 안되는거고
아니 어디다 고장인지 아니면 문제인지 확인도 안되는걸 누가 바꿔줘요ㅋ 우기는걸로밖에 안보입니다. 꼭 소송하러 변호사상담부터 꼭 받아보세요. 잘잘못을 따질수있는 부분인지부터 제삼자에게 물어보세요.
보배에 글올리신게 무슨 무조건적인 소비자권리보호라고 생각하셨을거 같은데 이슈자체가 안되는건 에휴라고 한숨쉬고 저랑 같은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거겠죠
딜러가 불쌍하네요
무엇을 속인거고, 차가 어디가 문제인지는 글을 보시고 영상을 보시면 나와 있습니다. 똑같은 말을 반복하게 하시고 글의 내용을 인지하지도 못한채 주장하시는 당신의 글은 의도에 심히 의구심이 듭니다.
이미 법무법인 두곳과 상담했고 변호사님들도 경악을 금치 못 하며 소송을 해서 바로 잡을 사안이라는 것이라 말씀하십니다.
자동차의 문제는 어차피 법원에서 감정평가사가 해야 합니다. 그전에 미리 확인된 문제와 거짓말을 공유했습니다. 소송 이후 진행사항은 따로 공유하겠습니다.
남은 휴일밤 평안한 밤 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