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ChatGPT 23.04.13 13:10 답글 신고
    저 구겨진 구리관은.. 참..
  • 레벨 병장 오메가케어 23.04.13 13:37 답글 신고
    구리관이 문제일꺼라고 생각지도 못했어요.
    사진보니 화가 나더라구요.....
  • 레벨 중령 2 동탄풍이 23.04.13 13:32 답글 신고
    저도 읽다보니 설치시 용접부분 실빵구 라고 생각을 했는데.. 본체가 이상이라니...
  • 레벨 병장 오메가케어 23.04.13 13:39 답글 신고
    에어컨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니 오시는 기사님 말 듣고 가스 충전만 하고....
    해년 마다 충전도 문제되니 배관 까지 교체 했는데 .......
    그저 화가 날 뿐입니다.
  • 레벨 원사 2 꿈은내손에 23.04.13 14:13 답글 신고
    캐리어 as 최악으로 받았네요
    제품품질이 떨어지면 as라도 좋던가... 다시생각해도 짜증나네요
    에어컨 히터 대기업으로 무조건가셔요
    경험담입니다
  • 레벨 병장 오메가케어 23.04.13 14:21 답글 신고
    전 에어컨 AS 만족조사 1위라는 LG전자 입니다.
    사설도 아니고 중고 제품도 아니고 새제품 설치후 가스가 계속 빠지는 현상.....
    매년 여름마다 고생한거 생각하면 저도 짜증이 많이 나네요ㅠㅠ
  • 레벨 이등병 까리만땅 23.04.17 09:28 답글 신고
    오메가님!
    혹시 제품 구매를 어떻게 하셨나요? (인터넷, 백화점, 베스트샵 등)
    1차로 배관 교체를 하셨는데 그때 왜 실내 배관쪽 꺾인 부위는 같이 교체가 안되었나요?
    (아파트 매립배관 환경이라 실외쪽만 교체를 하신건지?)

    상식적으론 이해가 가지 않는데 해결을 하셨으니 다행입니다.
    서비스 기사가 냉매 누설 점검만 제대로 했어도 금방 확인이 가능한 케이스 인데...

    여름 성수기는 서비스 캐파 부족으로 외주협력업체도 같이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 해당불량 근본 원인은
    설치쪽에 문제가 있었네요.
    그런데 여름성수기 서비스 기사도 바쁘다 보니 대충 점검을 한 것이고...

    윗 질문 2개 답변 주시면 의문점이 좀 풀릴 것 같네요.
  • 레벨 병장 오메가케어 23.04.17 09:57 답글 신고
    1. 시간이 오래 되서 어디서 구매 했는지 영수증을 아무리 찾아도 찾을수가 없더라구요.(가물 가물 기억에는 베스트샵으로 알고 있어요. 고정 적으로 구매하는 대리점 있거든요)

    2. 저희 집은 아파트가 아니고 단독 주택입니다. 매년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서 AS 접수후 기사님에게 똑같이 얘기 하면 항상 미세하게 바람이 세는것 같다고만 했습니다. 매년 반복하다 기사님의 의견은 실외 배관을 새걸로 교체하는 거였습니다.
    기사님들은 전체 살펴보신후 실내 배관은 매년 언급이 없었고 실외 배관만 얘기 했습니다.
    배관 새거로 교체한 다음년도인 작년에도 똑같은 증상으로 AS접수후 가스 충전반복.
    그리고 올해 사전 점검에서 또 똑같은 증상.
    결국 재설치 한 결과 실내 배관이 꺽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실내에 배관이 보이게 설치 하면 안되는데 처음 설치시 실내 배관이 보이게 설치 되었다고 재설치 기사님이 지적해 주셨습니다.
    저는 그게 잘못 되었는지도 몰랐습니다.

    원인이 뭔지는 찾았지만 처음부터 설치에 문제가 있음을 아니 더욱더 화가 나더라고.....
    돈은 돈대로 쓰고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대로 받고......(그냥 넋두리 입니다......ㅋㅋ)
  • 레벨 이등병 까리만땅 23.04.17 10:29 답글 신고
    1. 베스트샵 구매면 LX판토스 (LG에서 승인한 공식업체임)에서 설치를 한 것이군요.
    : 공식업체 설치불량이기 때문에 재설치 비용은 무료가 되었어야 한다 생각됩니다.
    2. 단독주택이면 연결배관이 실외기 ~ 실내기까지 배관 1개로 연결이 되는데
    실외기쪽 배관만 교환을 했다는 것은 중간 커팅후 용접했다는 것이죠?
    : 이건 서비스 기사가 제대로 점검을 안한 것입니다.

    엘지나 삼성은 설치기사 서비스기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설치는 대부분 전자가 아닌 계열사 이구요 (LX판토스, 로지텍)

    다른건 몰라도 재설치비용은 청구를 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 레벨 병장 오메가케어 23.04.17 10:43 답글 신고
    별 생각없이 답글 달았는데 혹시 이쪽 전문가님인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1. 재설치 기사님도 처음 설치에 문제 있다고 지적해주셨어요. (통화 녹음 있음)

    2. 단독이건 아파트건.....솔직히 에어컨에 대해 잘 모르니 배관이 1개이지 2개인지.....
    기사님이 해주면 그냥 그게 맞는가 부다 하는 거죠.

    LG 제품을 좋아해서 집에 LG가전이 많아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에어컨........(그래서 고정 적으로 구입하는 대리점 있거든요)

    02-1544-7777(LG전자 고객센터) 의 답변은 시간이 오래되서 원인을 규명 할수 없으므로 처리 해줄게 없다고 하네요. 저도 재설치 비용 억울한데 AS만족도 1위 기사글 올라와서 여기다 하소연 해봤어요.
    LG에서 안된다고 하니 어디다 재설치 비용을 청구해야 하는지 답답......ㅠㅠ

    에어컨을 알지 못하는 저에게 전문가님의 의견이 느껴지는것 같아 기분 좋은 아침이네요.
  • 레벨 이등병 까리만땅 23.04.17 10:52 신고
    @오메가케어
    첫 설치가 님께서 말씀하신 베스트샵을 통해 구매한 것이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구요.
    인터넷 구매면 개인사업자이기 때문에 해당사항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 환불 안해주려는 회사입장과
    억울한 소비자의 입장을 잘 헤아려
    어느정도 보상을 요청하는 것은 정당한 권리라 생각이 되네요
  • 레벨 병장 오메가케어 23.04.18 14:55 답글 신고
    @까리만땅
    최종 결론은 아직 안났지만 결론이 좋든 나쁘든 뭐든......결론 나게 되면 후기 올리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