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적이더군요
1.절대로 사람한테 경적을 울리지 않는다 (한국에 있을땐 하루에 한번이상은 꼭 당함)
2.경차가 대부분
3.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선 무조건 사람 우선
4.불법주차 없음
5.개인차고가 있어아만 차 구매가 가능한 법제도
6. 차선&속도 칼같이 지킴
7.유아존 차 진입불가
신선한 충격이더군요
인상적이더군요
1.절대로 사람한테 경적을 울리지 않는다 (한국에 있을땐 하루에 한번이상은 꼭 당함)
2.경차가 대부분
3.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선 무조건 사람 우선
4.불법주차 없음
5.개인차고가 있어아만 차 구매가 가능한 법제도
6. 차선&속도 칼같이 지킴
7.유아존 차 진입불가
신선한 충격이더군요
시민의식도 한발짝 앞서잇고...
일본은 개인주의적.
한국은 이기주의적 인것같네요.
남에게 폐를 끼치지마라
그들은 겉모습하고속이 다른 더러운 종족이랍니다
2. 주차장 크기에 따라 납부해야할 세금 차이가 큼.
3. 느려터진 성정도 한몫함. 세상 급할 게 없음. 그러다보니 줄서서 기다리는 것도 매우 잘함.
4. 벌금이 많고 신고정신 투철. 차를 5분 이상 운전자 없이 방치하면 주차단속 언니 자전거 끌고 나터나 과태료 부과. 운전자 탑승해 있으면 단속 제외.
5. 일본 도쿄만 해도 4차선이 귀하다 할 정도로 1, 2차선 도로가 대부분. 도쿄 도심에 고가형 수도고속도로를 건설해 톨비 빡세게 받으며 차량이동시킬 지경. 도로가 좁은데 재난시 불법주정차 차량 때문에 소방차 진입에 매우 어려움을 겪다 소방법 강화. 주차장 확보하지 못하면 차량 구입 못함. 세계적으로 차량 소유가 가장 낮은 도시가 됨.
6. 차가 몰릴 시간에 코방(파출소)에서 경찰들이 자전거 끌고 나와 상습 위반 골목에 숨어 있음... 재범일수록 벌금이 증가고 벌금액이 1km/h당 계산을 해서 속도를 많이 어기면 벌금액도 증가하는 구조. 1km/h당 1000엔 이상이라 함.(세분화하는 걸 잘해 지자체마다 약간씩 다름)
7. 아동교통법이 엄격함. 승하차차량에 반드시 교사가 2명이상 탑승해 차량 후면에 아동이 없는지 확인해야 출발할 정도로 메뉴얼이 꼼꼼함.
시키니까 또는 벌금쎄니까 저렇게 된거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