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년식 르망 GTE 수동 ( 1,600cc TBI엔진 , 수동 )
1992년즘에 중고로 입양한 녀석 입니다
크러치 케이블 수시로 나가서 스페어로 몇개씩 준비 해서 다니다가 뚝딱 갈아 치우던 기억이 ㅠㅠ
1996년 겔로퍼밴 4WD ( 2,500cc 디젤 , 수동 )
1996년에 신차로 출고 신나게 타고 다니던 차량 입니다
바다도 달려보고 산도 달려 보고
2인승 , 뒤에 짐칸에 그득 그득 싫었던 기억
1995년 스포티지 TCI 4WD( 2,000cc 디젤터보 , 수동 )
겔로퍼 주고 받아온 중고차
겔로퍼에 비해 뛰어난 승차감과 주행성능은 만족 했지만
엔진의 내구성이 문제가 있었던 ( 매연문제 심각 )
2000년 누비라2 ( 1,500cc DOHC , 수동 )
스포티지 다음으로 구매한 세피아 타다가 잔고장에 손들고
신차로 출고한 누비라2
자동차동호회 활동 참 열심히 했던 기억이 ^^
2001년 레조LP ( 2,000cc SOHC LPG , 오토 )
유류비 좀 아끼려고 출고 했던 레조 lpg
상당히 만족하며 어린아이 태우고 다니기에 최적화 되어 있었던
뒷좌리 풀플랫 시켜서 침대 만들고 다녔네요 ~~ ( 요즘은 미쳤다고 하겠죠 ^^ )
토스카 2006년 ( 2,000cc L6 DOHC , 오토 )
내가 탔던 수많은 차중에 가장 맘에 드는 녀석중에 하나
L6엔진의 부드러움과 6단 미션의 조화 ~~
애석하게도 1년반만에 유류비의 압박으로 팔았지만
지금도 다시 한번 타 보고 싶은차 입니다
마티즈 2008년 ( 800cc , 오토 )
중간에 집사람이 타던 에스페로 폐차 시키고 신차로 입양한 마티즈
재미나게 잘 타고 다녔어요 ~~
라세티 디젤 웨건 EX 2007년 ( 2,000cc 터보디젤 , 오토 )
토스카의 유류비에 손들고 입양한 라세티 디젤 웨건
그냥 막타려고 대충 샀는데 사고보니 진짜 맘에 들었던 차량
신차제작완료 하고 1년동안 출고장에 있다가 엄청난 할인을 통해서 제게로 온 차량 입니다
수입차로 제법 오해 받았던 차량 ^^
마티즈 크리에티브 LPG 그루브 스타 2010년 ( 1,000cc LPG , 오토 )
라세티를 집사람 주고 제가 운행했던 마티즈크리에티브 수동 LPG
10KM정도 연비를 보여 줬었네요 ~~
이차로 거제도 부산 서울 등등 제법 돌아 다녔었는데 ^^
뉴코란토C 2012년 ( 2,000cc 디젤터보 , 수동 )
라세티 웨건 보내고 입양한 녀석 입니다 CVS 수동
처음 사본 쌍용차였는데 기본기나 주행성능이 제법 맘에 들었던
남성적인 디자인에 자꾸 뭔가를 저지르게 만들던 차량 입니다
i40 세단 디스펙 2015년 ( 1,700cc 터보디젤 , 오토 )
라세티 보내고 들여온 i40 디젤 세단 디스펙 모델
탄탄한 승차감 주행성능 그리고 반응이 뛰어난 DCT미션
하지만 역으로 그 DCT미션의 꿀렁임등의 문제점
그래도 기본기 충실한 뛰어난 차량
그랜져 IG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2019년 ( 2,400cc 하이브리드 , 오토 )
탈 디젤의 첫 차량
처음 겪어본 하이브리는 신세계였네요
부드럽고 정숙하고 내가 원하는 차량이였다는
넓은 실내와 적당한 주행성능
그중에도 뛰어난 연비는 최고였습니다
다른분들이 더뉴그랜져 사실때 저는 재고차 ㅋㅋㅋ 할인제법 받았어요 ~~
더뉴스파크 마이핏에디션 2018년 ( 1,000cc , 오토 )
집사람차로 깜짝 서프라이즈 한 차량
신차로 출고해서 아직까지 보유 하고 있는 차량 입니다
생각보다 조용하고 파워풀 하기 보다는 무난한 주행성능
거기에 CVT미션의 궁합은 참 잘 어울려요
지금도 다시 산다면 모닝보다는 스파크 지만
그래도 레이 전기차가 자꾸 눈에 들어 오는 상황 입니다
더뉴산타페 하이브리드 켈리그라피 2023년 ( 1,600cc 터보 하이브리드 , 오토 )
현재 운행중인 차량 입니다
2023년 그랜져 사고로 처분 하고 입양한 차량
다른분들이 MX-5 사실때 저는 또 재고차로 들여 왔어요
신차와 거의 700만원 이상 차이 났네요
켈리 4륜 풀옵션 6인승 입니다
현재 연비는 평균 16KM정도 나옵니다
사진이 없는 차도 서너대 있네요 ㅋㅋㅋ
많이도 바꿨어요 ㅜㅜ
베스트 가세요
베스트 가세요
첫번째 르망 본넷
안테나가 압도적 이네요^^
잘 보고 추천 하고 갑니다.
언제나 귀댁에 건강과 축복이 있길 기원합니다.아울러 애마 운행중에 행운이 따르길 바랍니다.
그래도 안테나는 자동이라는
라디오 켜면 쓰으으윽 ~~ 2단주차기 주차 할때 안테나 부러져 버렸던 기억도 있어요 ~~
그중에 겔로퍼가 짱 멋짐
겔로퍼는 4륜자량에 대한 환상으로 ^^
그래도 험로는 짱입니다 ^^
멋진 카라이프네요
월간 [ 카비젼 ]에 13개월동안 롱텀테스트 썼었어요
맞아요 ~~ 당시 쌍용이 대우에 인수되고 쌍용의 서비스 라인이 대우에 들어오면서
쌍용서비스 계시던분이 정말 정성스럽게 서비스 해 주셨어요 ~~
기억해 주시니 넘 감사합니다 ^^
4년만 타도 13~14만 km ^^
안전운전하세요!!@
오랜만에 올드카 보니 좋네요
스파크단종 너무아쉽고 ㅎㅎ 안전운전하세요
레조 가스 가득채우는데 처음엔 12000원 ㅋㅋㅋ
그때가 그리워요 ````
저차를 타면서 제일 하고 싶었던것은 디튠되어 있는 엔진을
원스텀 엔진으로 바꿔 보고 싶었어요 ^^
지인중에 해치백 디젤에 엔진튜닝한 차량 있었는데
고속도로에서 진짜 호쾌했었다는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