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진짜싼마이 24.03.14 09:35 답글 신고
    억울하면 남들놀때 공부해서 의사되던가...

    탱자탱자 놀아놓고 임금은 같길원하면 그게 공산주의지 뭐여...
  • 레벨 중령 2 Bucs 24.03.14 09:43 답글 신고
    본문에 임금이 같이야한다는 말은 없는데?

    이런말 하는 사람들 보면 대부분이

    야~ 9:1은 너무하잖아 8:2나 7:3 이라도 해줘~
    라는얘기만해도 공산주의라고 발작함
  • 레벨 원사 1 거인6 24.03.14 09:44 답글 신고
    아는체좀 그만하고 뭐가그리 꼬였지는 그냥 의견에 의견을 달던지 꼭 못배우 탱자탱자 놀던사람들이 광분하더만 ㅋ
  • 레벨 일병 감홍씨 24.03.14 10:00 답글 신고
    금속탐지기처럼 빨갱이는 잘 골라내네. 국정원으로 보내야 겠구만. 어떻게 잘 태어나서 몇년 공부 바짝하고 의사 되면 평생 혜택 받고 남 무시하면서 살아가도 되는 갑네.
  • 레벨 이등병 쪼조조 24.03.14 10:17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급속한 경제 성장으로 배고픈 건 극복 했으나 배아픈 건 극복을 못했음 .

    임금은 수요와 공급으로 결정되고 최저임금은 국가에서 결정하는 것인데 최저임금으로 지급해도 일하려는 수요가 많으면 채용이 되는것 입니다 .

    기업이 베트남으로 중국으로 공장으로 옮기는 건 이익을 극대화 하려는 것인데 , 어떤 기업주가 최저입금으로 채용하려는 노동자가 많은데 기업이익이 많다고 직원 급여를 더 많이 지급 하려는 기업주가 몇이나 될까요?, 굳이 그럴 필요도 없고 또한 비난 받을 일도 아니라 생각 합니다

    사장이 수백억 벌고 직원은 최저 임금 받으면 사장은 악덕 기업주가 되는 것인가? 그럼 법을 바꾸어서 사장한테 세금 더 걷고 , 직원에게 이익을 더 많이 배분 해야 상식인것인가? 생각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법의 테두리 안에서 기업을 운영하고 이익에 대한 세금 납부 하고 , 직원에게 최저 임금 이상 지급 하면서 근로기준법을 준수 하면 비난 할 일은 아니라 생각 합니다.
  • 레벨 하사 2 NoGame 24.03.14 14:22 답글 신고
    개인병원은 그냥 개인사업입니다..개인사업하는 사람들이 연 4~5억 버는게 많이 버는건가요..? 그냥 의사니까 많이 번다고 막연히 생각하시는 것 같네요..사업하는 사장님들은 연간 4~5억 이상 버는 분들 우리나라에 널렸습니다..젊은 시절 몸 갈아넣고 공부에 투자한 투자금 대비 개업의가 많이 버는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요즘 사업 망하는 개업의도 많구요..

    물론 건강보험 수가로 인한 수익이 안정적으로 보장되는 부분이 있다고 쳐도, 그것만으로 의사가 돈을 많이 버는건 아닙니다..오히려 건강보험으로 수가를 고정해놨기 때문에, 더 많이 벌 수 있는 것도 덜 버는 것이고, 비인기 진료과도 그나마 살아남는 것이지요..

    개인병원의 수가를 낮추고 간호사 등 스탭들 월급을 많이 올리라는건...그냥 일반 기업체에서 사장 돈 적게 받고 직원들한테 영업이익만큼 지분을 분배하라는 얘기랑 똑같습니다..의료 쪽이 아무리 필수적인 산업분야긴 하지만, 그렇게 강압적으로 할 수는 없는거죠..그럴바엔 모든 의료서비스를 국유화해야 한다는 얘기나 다름없습니다..
  • 레벨 소위 3 라벨용지 24.03.14 15:14 답글 신고
    단순한 개인사업이 아니죠.. 의료보험을 나눠먹는 구조의 사업인거죠.
    의료숫가를 일안만큼만 주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3분정도 진료하고 처방해주는데 2-3만원이 아니라 2-3천원 주면 됩니다. 그래도 그듥은 시간당 반인들 보다는 수배 이상 버는거니까요. 왜 의사라는 명목으로 일반적인 노동의 댓가보다 수십배의 급여를 지급해야하는 걸까요?
    개인병원 검사를 한다고 가정하면 대부분의 검사 간호사들이 합니다. 그러나 수익의 대부분은 의사들이 가지고가죠. 의사니까 그런다? 그러면 의사가 아니여도 할수 있는 부분들은 간호사들이나 의료기사들에게 넘기면 됩니다. 왜 의사라는 이유로 20대때 공부좀 했다는 이유로 70-90년간 그 것을 누려야 하는 걸까요?
    20대때 고생해서 사업하는 사람들 이야기하는데.. 그분들 고생해서 수억 수십억의 돈 많이 벌죠 인정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망하기도 합니다. 심지어는 빛을 지기도하죠.. 그러나 의사들은 교수역임하고 나오면 의료기기상에서 대부분 병원모든 세팅을 다해줍니다. 그리고 80-90살되면 노인병원 만들어서 돈벌죠. 의사가 병원이 망했다는 이야기 들어본적이 있나요? 다른 뻘짓거리하다가 망한거지 병원 운영하다가 망하는 병원은 없습니다. 의료보험에서 커버해주니까요. 막말로 망할것 같은면 의료보험 땡겨서 쓰고 폐업하면 됩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그렇게 특권이 많으니까 2000년대 넘어와서는 공부 좀 한다는 사람들이 의대로 몰린거죠..
    2000년대 이전엔 공부잘하는 사람들이 이공대쪽으로 많이 몰렸었죠. 공부잘하는 사람이 의사할필요 없습니다. 약간의 기술만 있으면 의료행위 합니다. (공부잘하고 능력있는 의사들은 상급병원에 몇명만 있으면 됩니다.당연히 그들에게는 그만큼의 보상이 필요하겠죠. )
  • 레벨 중장 진짜싼마이 24.03.14 19:38 신고
    @라벨용지 이사람 나중에 뒤질병 걸리면 의사앞에서 어떤소리 할까 심히 궁금하다 ㅋㅋ

    가진거 다 줄테니 살려만 달라고 징징댈거면서 ㅋㅋ

    막상 그때가면 진료당 2~3천원 소리 나올까 상상만해도 웃음벨이네 ㅋㅋㅋ

    2000년대 같은 소리하네...예나지금이나 사람 살리는 의사는 공부 잘하는 사람들만 가능했다 ㅋㅋ
  • 레벨 하사 2 NoGame 24.03.19 11:28 신고
    @라벨용지 의사가 사장이니까 그만큼 버는겁니다..일은 직원이 하는데 사장이 왜 돈을 많이 가져가냐고 하는 말씀이랑 똑같네요..왜 비즈니스를 실무로만 보나요? 그 초기투자와 문제에 대한 책임과 수익 보장과 마케팅과 전문지식은 고려 안 하시나요? 그냥 중소기업 사장도 사장이라는 이유만으로 수익의 대부분을 가져가는데..의사가 그 정도 가져가는게 이해가 안 되시나요?

    의료수가를 일한만큼 준다는데 헛웃음치고 갑니다..의료수가 시간이나 노력 계산은 누가 하나요? 건강보험공단이 할 일이 그리 없나요? 그거 일일이 계산해서 징수하게? 그리고 시간당 일반인보다 많이 버는건...의사뿐만이 아닙니다..거의 대부분의 전문직종은 일반인들보다 많이 법니다..그건 결과론이죠..만일 청소부들이 의사만큼 번다면 의사들은 애초에 조낸 공부해서 청소부가 되었을겁니다..그건 논리적 모순이고 논할 가치가 없는 억지입니다..

    의사도 망합니다..개업의들 많이 망한다고 제가 글 써놨는데 안 보셨네요..모든 사업은 리스크를 감수하고 하는겁니다..안 망하는 의사만 보이니까 그런거지, 실제로 병원들 없어진거 잘 찾아보세요..부지기수입니다..

    의사들이 교수역임하고 나오면 의료기기상에서 왜 세팅을 다 해줄까요? 그게 무슨 뇌물인가요? 그건 투자입니다. 저라도 그런 사람이 사업한다고 하면 투자하죠..그건 교수출신 의사라서 그런게 아니라, 성공할만한 사업가라서 투자하는겁니다..그리고 아무 과나 교수타이틀 달고 나오면 의료기기상에서 줄 서는줄 아시나요? 인기과만 그렇습니다..사업성이 있으니까 그런겁니다..

    저도 의사는 아니지만...의사=안 망함=부자=돈 억수로 범...이게 그냥 완전히 뇌리에 박혀계신듯 하니...토론이 안될 것 같습니다..그거 완전히 잘못된 인식입니다..적어도 본인이 전문직종이시거나 경험이 있으시면 그렇게 함부로 말씀 못할겁니다..
  • 레벨 소위 3 라벨용지 24.03.26 14:34 답글 신고
    NoGame 망한 의사 본적이 없네요.
    다만 지금 버는던과 봉직의로 들어갔을때 버는돈중 봉직의 금여가 높다고 생각해서 정리하는거지 망한 의사는 본적이 없네요. 병원 망해서 빛이 생겼다더라 이런이야기 들은적이 있나요? 병원이 망한것이 아니라 접은거라고 하는거죠. 정리할때도 모두다 돈받고 팔아서 거의 시설비와 또리또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고기집을 했는데 장사가 잘되어서 권리금받고 발았다. 그럼 장사하다가 망해다고 할까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