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지리산보름달곰 24.07.23 17:23 답글 신고
    급발진 믿습니다!!

    그리고

    보배 가입 축하합니다
  • 레벨 원수 호텔리어 24.07.23 17:23 답글 신고
    혹시나 글쓴이가 당하시면 어쩔라구예??
    @.@
  • 레벨 이등병 Kikioo 24.07.23 17:32 답글 신고
    제가 70대 노인이 되면 당할수있을것같습니다만
    저는 그전에 안전한 대책이 나올거라고 믿습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23 17:25 답글 신고
    저기요. 그렇게 확신을 하고 싶으시면 공부를 조금만 더 하시면 될것 같아요.

    아주 간단하게 물어 볼께요.

    시청앞 사고차량에서 운전자가 엑슬을 밟고 있었다면

    들어오는 경고등이 있어요. 어느 경고등이 켜졌을까요?
  • 레벨 이등병 Kikioo 24.07.23 17:31 답글 신고
    시청앞 사고차량은 급발진이 아니라 명백하게 페달 오조작입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23 18:03 신고
    @Kikioo 그래서 경고등 뭐 들어 오냐구요?^^

    자동차를 공부 하셨으면 아실텐데요.

    너무 쉬워서 헷갈리시는 건가요?
  • 레벨 이등병 말장난 24.07.23 17:26 답글 신고
    긍데 대응법은 왜 있음?
  • 레벨 이등병 Kikioo 24.07.23 17:28 답글 신고
    도시괴담에도 대응법이 있듯이 님이 페달오조작을 할일은 없겠지만 그럴듯하게 대응하는법을 알려드리는거죠
  • 레벨 이등병 말장난 24.07.23 17:40 신고
    @Kikioo 한블리 초기에 인천공항 주변도로에서 전기택시가 10여분 이상 급발진 의심 증상이 있었고 후에도 같은 증상이 또 나타 났죠..정말 저렇게 긴시간 브레이크 액셀을 혼동 하는게 가능 하다고 보세요?? 짧은 시간 급발진으로 사고까지 이루어진 경우는 운전자 실수라 할수도 있겠죠..하지만 장시간에 걸친 현상을 운전자 오조작 이라 주장 하는건 좀 납득이 어렵죠..
  • 레벨 이등병 Kikioo 24.07.23 17:43 답글 신고
    @Kikioo 네 장시간 악셀을 계속 밟은거 아니면 매트에 끼인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자신은 위급한상황에서 브레이크를 정말 밟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충분히 혼동할 여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묻겠습니다.
    장시간에 걸쳐 차가 계속 가는데 브레이크가 안듣는다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떤 이유에서 브레이크가 안듣는다고 생각이 드시나요?
  • 레벨 이등병 말장난 24.07.23 17:51 신고
    @Kikioo 어떤 이유요?? 기계공학적 답을 원하신다면 이런곳 보단 전문가 집단있는 곳을 가셔야죠..그리고 매트 끼임?? 이런 주장 또한 증명이 아닌 추정 아닌가요?? 그러니까 페달 블박을 의무든 옵션이든 넣는건 어떤 가요?? 단시간 사고로 이루어진건 시람의 실수로 볼수도 있겠지만 장시간에 걸친 현상을 증명 불가능한 사람의 실수로 몰아가는건 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 레벨 이등병 Kikioo 24.07.23 17:59 답글 신고
    시간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그 긴시간동안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는게 중요한겁니다.
    이미 브레이크를 밟고있는데 뭐하러 다른페달을 밟아야겠다고 생각을 하겠습니까
    차가 빠른속도로 나가는도중에 엑셀을 찾지는 않을거 아닙니까
  • 레벨 이등병 말장난 24.07.23 18:06 신고
    @Kikioo @Kikioo 시간이 중요하죠..시간이 길다는건 운전자가 모든 상황을 체크햇을 가능성이 높다는거죠..사망까지 이어진 대형사고 보다 무사고라도 장시간에 걸친 현상이 더욱 상황을 이해하는데 필요 조건이죠..사고 형태 보다 현상발생 유지시간이 인간의 실수를 짚어 볼루 있는 점 입니다..인천공항 택시 경우 한산한 도로 여건과 운전자 행동을 미루어 추정을 해볼수 있는 조건이 되는거죠..10초만에 사망까지 간 이런 사고는 상황판단이 더 힘들죠..증명이 아니라 추정을 하는데는 시간이 매우 중요 합니다
  • 레벨 중장 눈부신희망 24.07.23 17:28 답글 신고
    님어디소속?현기?보르노?쉐슬람?
  • 레벨 소령 1 봅어른임 24.07.23 17:36 답글 신고
    고속도로에서 디스크에 불 나고 타이어가 터져 나갔음에도 계속 달려가던 급발진 사고 등을 보면 존재하긴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일 같이 일어나는 급발진 주장 사고의 대부분이 고령 운전자인 점을 생각하면.. 급발진 주장의 경우 99% 이상은 오조작이라고 생각되고.. 그런 분들 때문에 진짜 급발진 사고의 피해자들까지도 어려운 상황에 처하는 것 같네요 ㅠ
  • 레벨 이등병 Kikioo 24.07.23 17:38 답글 신고
    말씀드렸던것처럼 이론상 가능은 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렇게 페달오조작을 해놓고 급발진이라고 하는건 대한민국을 후퇴하게 하는 일입니다.
  • 레벨 대장 123454321 24.07.23 17:40 답글 신고
    무슨 사람이 글 쓰는게 아니라 ai가 쓰는듯 ㅎㅎ
  • 레벨 상사 3 지구는우리집 24.07.23 17:41 답글 신고
    전자장치가 많아질 수록 차량의 오류 발생율도 높아짐. 수동기어 운전할 때 급발진사고 있었음? 급발진 당연히 있습니다.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길게도 쓰셨네. 누가봐도 급발진인 사고가 한 두개가 아닌데?
  • 레벨 이등병 Kikioo 24.07.23 17:47 답글 신고
    맞습니다. 전자장치 뿐만아니라 부속이 많아지면 결함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묻겠습니다.
    모든 급발진 영상을 보면 엔진음이 굉음을내며 알피엠이 크게 치솟고 브레이크가 딱딱하게 잘 듣지 않았다.

    라고 하는데 그럼 모두 엔진계통에 똑같은 결함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거 아닐까요?
    그런데 현대차가 그정도를 해결을 할 능력이 없는걸까요?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 모두 브레이크 대신 악셀을 밟았다고 생각하면 납득이 되지않으십니까?
  • 레벨 이등병 말장난 24.07.23 18:00 신고
    @Kikioo 에이 그건 아니죠 엄연히 불량율 이라는게 존재하는데 같은데서 나왔으니 그럴리 없다는건 좀 억지죠
  • 레벨 소장 우치하X사스케 24.07.23 18:10 신고
    @Kikioo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브레이크가 딱딱해진다는건 바로 이런현상임..
    그건 스로틀이 풀로 계속 열려있을때 진공압이 다 빠지기 때문임..

    브레이크 오일에 압력을 가해 유압을 발생시키는 힘은 차량의 배력장치의 진공압력이고 배력장치의 진공압력은 차량 실린더행정의 흡기행정일 때 발생하는 흡기부압(진공압)임.

    엔진실린더의 진공부압은 흡기통로인 스로틀밸브가 닫힌상태에서 실린더 흡기행정에 의한 진공부압임.
    즉 스로틀이 풀개방인 상태에서는 부압이 극히 적어 유압을 충분히 발생시키기 어려움 ㅋㅋㅋㅋㅋ
    그러니 운전자들은 급발진때 브레이크가 딱딱해지는걸로 착각하게 되지.
    하지만 강제적으로 큰 힘으로 꾹 누르면 브레이크가 밟히긴 함.
    다만 100키로이상되는 속도의 관성과 가속력으로 인해 유압없는 브레이크를 밟는걸로 멈추기가 쉽지 않지.
    온힘을 다해 양발로 꽉 밟아야 밟힐텐데 급발진에서 당황한 상태에서 그게 쉬울까?
    그리고 그렇게 밟는다한들 유압없는 브레이크가 그 관성력과 가속력을 이기고 멈춰줄지도 의문이고..

    직접 실험하고 보여준 유튜버가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람.

    http://youtu.be/uqxxdTWPIpE?si=_K5ACyappwsiK5HO

    요거임

    하지만 저사고는 100키로 이상이 아니므로 그냉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제대로 꾹 밟지 못한듯..
    아마 내 생각에는 끝까지 힘줘서 밟았으면 밟혔을텐데.. 사람들이 당황해서 그렇게 잘 못하나봄..
    그냥 예전 시동까진 팰리세이드 사고때와 똑같다고 보면 됨..
    당시에 많은 유튜버들이 있는힘껏 브레이크를 밟으면 멈춘다고 하죠...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strange/6229517/2/1

    하지만 바로 윗링크를 보면 악셀이 브레이크에 이기나봄 ㅋㅋㅋ

    현대가 하는말 보면 결국 현대가 악셀이 브레이크를 이긴다..를 인정한꼴임 ㅋㅋㅋ
  • 레벨 중령 2 Bucs 24.07.23 17:50 답글 신고
    예전에 급발진영상중에 브레이크등 들어온것도 있었던걸로 아는데..
    그건 두개 다 밟은걸로 생각하시나요?
  • 레벨 소장 우치하X사스케 24.07.23 17:52 답글 신고
    급발진 확률보다 사람의 실수 확률이 높죠... 하지만 그게 급발진은 절대로 없다는게 아니죠.

    이미 미국에서 도요타 급발진 때 미국의회가 고용한 BARR 그룹이 도요타에게 ECU 소스코드를 제공받고 분석하여 급발진의 가능성을 재현해서 직접 미국대법원에서 증명하고 인정까지 받았었죠.. 그 과정에서 EDR의 기록이 왜곡될 가능성까지 재현하여 증명하였고 이거또한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고나서 미국의회와 BARR그룹은 이후에 이전 도요타 급발진 사고들과 ECU 오류에 대해 더 조사를 진행하려 했으나 진행되기 전에 도요타측에서는 악셀고착으로 급발진 된것으로 합의하여 본인들의 급발진 과실을 인정하였고 피해자들과 합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도요타는 ECU 오류로 급발진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트끼임으로 미국의회와 소비자의 시선을 유도하여 기만하였다는 사유로 벌금 12억달러를 선고받았고 급발진 피해자들에게 16억달러정도의 합의금을 제공하였죠.
    그리고 리콜하여 10억달러정도 손해를 보게되죠.. 총 40억달러정도의 손해를 보게된겁니다.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strange/6229394/

    여기링크에 브레이크등이 들어옴에도 불구하고 멈추지 않는 급발진사고가 있었습니다.
    제조사는 참 변명하기 편해요..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오면 페달오인으로 주장하면 되고..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면 양발운전으로 주장하면 끝이니까요..

    여기 밑링크에 아주 잘 정리된 도요타 급발진 해당관련 기사가 있으니 잘보시기 바랍니다.
    http://mnews.sbs.co.kr/news/endPage.do?newsId=N1003141673


    저는 우리나라에서 아무도 저렇게까지 자세하게 파고들지도 않았으면서 주장하는것보다.. 최소한 끝까지 파고들어 분석하고 재현까지 해낸 BARR그룹이 더 신뢰가 되네요.

    도요타같은 기업에서도 그것도 미국에서 구라치다 걸리는판에 우리나라 기업이 국토부를 거의 장악까지했는데 구라 안칠거라 100퍼 믿음이 가진 않죠..
  • 레벨 원사 3 대전처리 24.07.23 18:04 답글 신고
    이미차도 전자기기가되었듯 모든 전자기기 냉장고 티비 컴퓨터 휴대폰 세상어느물건도 고장이 안나는건없는데 유독 자동차만 고장이없다는건 아닌것같아요^^
  • 레벨 중위 1 사람답게살아보자 24.07.23 18:05 답글 신고
    어차피 신차 뽑는 것역시 뽑기 이고 그중 걸리는 결함 이니 없다곤 못하죠 다만 위급상황 발생시 미리미리 대처 방법을 학습하고 피해가없길....
  • 레벨 이등병 말장난 24.07.23 18:17 답글 신고
    이분은 너무 기업을 맹신하시네 님 주장식으로 말하면 어제 MS사고도 일어나선 안됐음 거기가 어떤 회사인데..
  • 레벨 소위 3 소나타타는개장수 24.07.23 18:24 답글 신고
    선무당이 사람잡고 무식한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제일 무섭죠
  • 레벨 대위 3 킬러조현기차 24.07.23 19:33 답글 신고
    급발진은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안 봐도 아는 이유는 지구상에는 100%는 없기 때문입니다. 노인들이 최근 실수조작을 급발진이라고 몇 건 기사가 났습니다만, 그걸보고 급발진으로 주장하는 사람이 많다고 이야길 해야지 그 몇몇 사람을 보고 급발진이 없다라고 보면 큰 오산이죠. 렉서스 일가족 사건으로 인해 화두가 된 것이 ISO26262 입니다. 근본은 인간의 핸드코딩의 인재로 인해 오동작을 막고자 하는 것입니다. 제조사도 그걸 알기에 도입하고자 노력하는데, 소비자가 급발진이 없다고 주장한다면 제조사는 뻘짓을 하고 있는건가요?
  • 레벨 소장 우치하X사스케 24.07.23 21:54 답글 신고
    오늘 가입해서 처음으로 쓴다는 글이 이런글이네 ㅋㅋ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