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내기가 붙었는데
다름이 아니라
타이어 교체시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전륜조건에 앞에 2짝이 새타이이어가 들어가야한다.라고
저도 알고있었는데 이게 맞는건지
최근에 알게된 전륜은 뒷쪽에 2짝이 새타이어가
들어가야하는게한다. 이게맞는건지
전문가형님들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제차도 전륜이고 이번에 2짝 갈았는데 앞에걸 두개 갈더라고요
그래서 뒷타야 앞으로 가져오고 뒷타야 새걸로 가는게 맞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뒷타야 마모도 거의 없고 차를 많이 안타서 이게 더 경제적이라고 하더라고요
내가 말한대로 하면 얼라이비용? 공기압센서 세팅비? 이게 더 들어간다고...
일반적으로 코너에서 미끄러질때 앞타이어가 새거면 뒤쪽이 돌아서 오버스티어가 나고, 뒤타이어가 새거면 앞쪽이 밀리는 언더스티어가 납니다, 일반 적인 분들 모두 언더스티어는 속도를 줄이면서 핸들로 조작이 좀 되지만 오버가 나면 차가 돌라버리기에 드리프트 할거 아니면 뒷쪽이 무조건 새타이어를 낑겨야 합니다
그냥 일반적인 운전 하실거면 앞쪽으로.....
매일 운행후 차에서 내릴때 어디선가 타이어 탄내가 솔솔 올라온다 싶은 분들은
새 타이어를 뒤쪽으로 보내시길 권장 합니다.
그래서 뒷타야 앞으로 가져오고 뒷타야 새걸로 가는게 맞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뒷타야 마모도 거의 없고 차를 많이 안타서 이게 더 경제적이라고 하더라고요
내가 말한대로 하면 얼라이비용? 공기압센서 세팅비? 이게 더 들어간다고...
어쨌거나
경제적보단 저라면 돈이 더 들더라도 안전을 택하겠음 앞에다 새거!!
운전자가 선택하기 편할것 같습니다.
한계치 안쪽이라면 오히려 트래드 무늬 깊은 새것이 슬립률이 더 크다고 할것이고
한계치를 넘어 선다면 그건 운전자가 컨트롤할 재간이 있다면 알아서 할일일테니까요.
타야갈기전 앞 뒤 둘중 50%이상되는거 뒤로
새타이어 앞으로 저는 그렇게하네요.
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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