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식 스팍이 8만킬로 운행 중입니다.
1달전 운행중에 엔진경고등에 불이 들어와
급히 운행중지 시동끄고 1분뒤 다시 시동키니 경고등이 사라 지네요
1달 동안 아무이상증세 없이 타다가
오늘 아침 운행중 또 경고등...
시동끄고 1분뒤 다시 시동켜니 없어져서 약 50킬로 운행후
집구석에 쳐 박아 놓았습니다..
쎈타 가봐야 할 듯 한데
경험공유 좀 했으면 합니다
어떤 문제 일까요?
큰 비용 나가는게 아니어야 할 텐데 말입니다 . ㅠㅠ
2012년식 스팍이 8만킬로 운행 중입니다.
1달전 운행중에 엔진경고등에 불이 들어와
급히 운행중지 시동끄고 1분뒤 다시 시동키니 경고등이 사라 지네요
1달 동안 아무이상증세 없이 타다가
오늘 아침 운행중 또 경고등...
시동끄고 1분뒤 다시 시동켜니 없어져서 약 50킬로 운행후
집구석에 쳐 박아 놓았습니다..
쎈타 가봐야 할 듯 한데
경험공유 좀 했으면 합니다
어떤 문제 일까요?
큰 비용 나가는게 아니어야 할 텐데 말입니다 . ㅠㅠ
1. 엔진오일 부족하면 엔진경고등 들어옵니다..
2. 다니던 주유소를 바꿔보셔요~ 기름 품질에 따라서도 엔진경고등이 들어올 수도 있더라구요..
3. 주유하고 주유구 뚜껑을 제대로 안 닫으면 들어올 떄도 있습니다~
4. 흡배기구 불량이어도 들어옵니다.. 샵 가셔서 점검 받아보세요..
대략 50장 정도 산소센서 교체 10만 인잭터 27만 정도 스로틀바디 청소 13만 이건 바가지 먹은 듯... 공업사 말로는 스로틀 바디 교체비용이 더 저렴 하다고합니다. 전부 쉬보레 정비소에서 정비 헸습니다.
센터에 전화해서 바로 가야하냐고 물어보니 대수롭지 않게 괜찮을꺼라고 그래서 3일동안 그냥 무시하고 탔는데 사라지더라고요. 주유구 뚜껑 잘 닫아보세요.
가끼운 센터가서 진단기라도 물려보세요~
보통은 경고등 켜지면 센터가서 강제삭제안하면 계속 떠있는데 저절로 지워지니 크게 신경안쓰셔도..
경고등이 켜져있을때 센터가서 스캔해보세요
엔진오일 누유로 산소센서 전원라인이 타버려서 고장.
이거 구 스팍 고질병입니다.
그런데 얼마 뒤에 또 떠서 집 근처에 있는 센터에 가니 차량 아래쪽에 뭐가 금이 가서 거기에서 누유? 누수? (암튼 뭐가 샌다고 했음..) 그거 교체하고 그 뒤로는 멀쩡하네요. 비용은 10만원 정도 나가긴 했는데 명칭은 기억 안납니다. ㅎㅎ
방문한 두 곳 모두 주유할때 시동 켜고 주유했냐고 물어보더군요.(물론 저는 끄고 주유함..)
스캔 물려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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