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수박 깨기 벼르고 계신 분들 많죠? 그런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얼마나 가능성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수박미터.
수박미터는 내년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당원들이 자격미달 후보를 투표로 거를 수 있도록 하는 민주당 특별당규 개정 청원의 성공률을 일일 목표치와 비교하여 시각화한 이미지입니다.
이 청원이 얼마나 중요한지, 지금 상황이 얼마나 절박한지 이미지로 쉽게 알리고 싶어서 배포합니다.
일주일 남았습니다.
초반보다 청원 동의 속도가 느려서 성공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간절한 마음으로 이 날씨에 청원을 홍보하러 다니는 분들도 계십니다.
바쁘고 귀찮은데 왜 이렇게까지 하냐고요?
김대중 대통령이 남긴 말씀이 있어요.
김대중: 이번에 노무현 대통령이 돌아가셨는데, 만일 노 전 대통령이 그렇게 고초를 겪을 때 500만명 문상객 중 10분지 1인 50만명이라도, 그럴 수는 없다, 전직 대통령에 대해 이럴 순 없다, 매일 같이 혐의 흘리면서 정신적 타격을 주고 스트레스 주고 그럴 수는 없다, 50만명만 그렇게 나섰어도 노 전 대통령은 죽지 않았을 것입니다. 얼마나 부끄럽고, 억울하고, 희생자들에 대해 가슴 아프겠습니까.
간곡히 말씀드립니다. 피맺힌 마음으로 말씀드립니다. 행동하는 양심이 됩시다.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입니다. 독재정권이 백 수십명 죽이고, 인혁당도 죽이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죽였습니까. 그 분들의 죽음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 국민이 피땀으로 이룬 민주주의를 위해서 우리 할 일을 다 해야 합니다. 행동하는 양심, 행동할 때 누구든지 사람은 마음 속에 양심이 있습니다. 행동하면 그것이 옳은 일 인줄 알면서도 무서우니까, 시끄러우니까, 손해보니까 회피하는 일도 많습니다. 그런 국민의 태도 때문에 의롭게 싸운 사람들이 죄 없이 세상을 뜨고 여러 가지 수난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면서 의롭게 싸운 사람들이 이룩한 민주주의는 누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과연 우리 양심에 합당한 일입니까.
나는 이기는 길이 무엇인지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다. 나쁜 신문을 보지 않고, 또 집회에 나가고 하면 힘이 커집니다. 작게는 인터넷에 글을 올리면 됩니다. 하려고 하면 너무 많습니다. 하다 못해 담벼락을 쳐다보고 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싸우지도 않고 지키지도 않고 하늘에서 감이 떨어지길 기다려선 안 됩니다. 그러나 민주주의는 언젠가는 옵니다. 행동하는 양심으로 하면 빨리 오고, 외면하면 늦게 옵니다.
요 아래 청원주소 가셔서 "동의" 부탁드립니다.
--------------------------------------------------------------
[청원 주소] -------------------------------------------------------------------------
만일 당원이 아니셔서 "동의"를 못하신다면...... ------------------------------------------------------------------------- [당비 천원 내고 당원 투표권 갖기] -------------------------------------------------------------------------
그외............ [청원 홍보방법]
[혁신위에 제안 보내기]
반드시 지는 길이 있습니다. 탄압을 해도 '무섭다' '귀찮다' '내 일이 아니다'라고 생각해 행동하지 않으면 틀림없이 지고 망합니다.
모든 사람이 나쁜 정치를 거부하면 나쁜 정치는 망합니다. 보고만 있고 눈치만 살피면 악이 승리합니다.
모두가 어떤 형태든 자기 위치에서 행동해서 악에 저항하면 이깁니다. 적당히 하면 집니다.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입니다.
저항하지 않고 굴복만 하면 안 됩니다. 농노들이 5-600년 동안 노예로 살았지만 노동자들은 2-300년만에 정권도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노동자들이 각성했기 때문입니다.
민주주의는 싸우는 자, 지키는 자의 것입니다.
<2009.06. 김대중>
https://petitions.theminjoo.kr/23175005A8KKNN2
https://theminjoo.kr/mypage/partyJoin
https://bit.ly/43aaRem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181506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