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 타이어 = 트레이드 패턴 장마철 빗길 배수및 제동력 좋게 만든다. 브랜드 모델에따라서 정도는있지만
4계절, 윈터보다 하드하며 고속주행및 코너에 용의하다. 어느정도 열이 받아야 타이어 제 성능을 발휘한다.
단점 : 겨울에 트레드패턴이 눈에 접지력에 안좋고, 딱딱하다보니까 눈쌓일때 그냥 뭉게버리고 헛발귀 돌면서
반질반질 하게 만들어 더욱더 미끄럽게 한다. 승차감 하드한 느낌을 좋아하는사람 제외 보드블록 딱딱하게
느껴지고, 노면이 좋지못하면 승차감 떨어진다. 소음이나. 노면의 느낌 전달이 잘된다.
취향에 따라서 라이브한 드라이브 느낌을 좋아하는 형들은 노면소음이나 노면을 몸으로 다 전달받아서
생동감 있어 하기도 한다.
후륜구동
앞 245 35 19R
뒤 275 30 19R
썸머 = 피렐리 P ZERO 차량기본 장착으로 4만km 사용해봄
현재 미쉐린 PS4S 사용중
국가5개만 말해봐요 법으로 정해져있다는 그 국가
막상 눈오고 그럴때하면 없을까봐
언제하는게 좋나해서 여쭤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몇푼아끼려다 눈길에 차돌아서 박아버리면 타이어값 이상 눈물뺍니다
전륜 + 썸머 = 후륜보다 들하겠지만 미끄럽습니다.
후륜 + 윈터 = 전륜 4계절보다 안털립니다.
국산차 전륜 + 사계절 기본세팅 입니다.
독일차 4륜제외 기본세팅 후륜 + 썸머타이어입니다.
그래서 더 미끄러운겁니다.
후륜도 4계절만껴도 썸머보단 낫지만 어째든 후륜에 썸머면
안전하게 윈터 교체해주는게 좋을듯합니다.
특징
윈터 타이어 = 트레이드 패턴 겨울용 타이어의 가장 큰 특징은 낮은 온도에서도 딱딱해지지 않는 성분의 고무(컴파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겨울철 도로 상황에서 충분한 접지력을 발휘한다는 것입니다.
단점 : 빗길 4계절, 썸머보다 더 미끄럽다. 마른노면 120이상 밟으면 불안하다. 코너에서 소프트하다보니 통통튀고, 죽을것같다.
썸머 타이어 = 트레이드 패턴 장마철 빗길 배수및 제동력 좋게 만든다. 브랜드 모델에따라서 정도는있지만
4계절, 윈터보다 하드하며 고속주행및 코너에 용의하다. 어느정도 열이 받아야 타이어 제 성능을 발휘한다.
단점 : 겨울에 트레드패턴이 눈에 접지력에 안좋고, 딱딱하다보니까 눈쌓일때 그냥 뭉게버리고 헛발귀 돌면서
반질반질 하게 만들어 더욱더 미끄럽게 한다. 승차감 하드한 느낌을 좋아하는사람 제외 보드블록 딱딱하게
느껴지고, 노면이 좋지못하면 승차감 떨어진다. 소음이나. 노면의 느낌 전달이 잘된다.
취향에 따라서 라이브한 드라이브 느낌을 좋아하는 형들은 노면소음이나 노면을 몸으로 다 전달받아서
생동감 있어 하기도 한다.
후륜구동
앞 245 35 19R
뒤 275 30 19R
썸머 = 피렐리 P ZERO 차량기본 장착으로 4만km 사용해봄
현재 미쉐린 PS4S 사용중
윈터 = 금호 윈터크래프트 WP72 사용해봄
지난겨울 폭설 눈 엄청 많이왔을때 진짜 윈터의 중요성을 느낌!
지지난 겨울 썸머로 다녔는데 눈오면 나가질 못함 피렐리 피제로라 더 그런것도 있지만
피제로가 눈길은 진짜 완전 쥐약이라..
어째든 윈터 하고 안하고 차이 큽니다.
우리나라 눈 많이와서 재설 바로바로 잘 하니까 큰문제 없긴 합니다만
블랙아이스라던지 심리적 안정감을 생각하면 윈터 교체하시는게 좋습니다.
아~ 스노우 타이어도 노르딕vs알파인 있는데 이부분은 유튜브 영상 좌표남깁니다.
국산,수입 윈터 타이어 테스트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QtkwkWcmHVE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