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샬 750정도면 제로백이 3초 중반쯤 나오니까 BMW m5보다 조금 빠르겠네요
하지만 승용차와 달리 오픈 에어링이 가지는 가속력은 4바퀴의 그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주변 지인중에 생초보가 비엠 m5를 사신다면 님은 말리실건가요?
아니면 축하하고 같이 기뻐하실 건가요?
두바퀴들은 혼자 힘으로 서있을수도 없는 존재입니다
심지어 코너돌때는 승용차 처럼 핸들을 가고자하는 방향으로 돌리는게 아니고
그반대로 쳐주고 바이크를 누워줘야 돌게 됩니다
바이크 쌩 초보 신데.. 무슨 장난인줄 아시나요.. ㅠ,.ㅜ 정말로 위험한 생각 이십니다..
윗분들은 무슨 생각으로 "금방 배운다?" 말도 안되는 소리들 하시네요..
바이크 인생 20년인데... 처음에는 국산 125cc 입문으로 타보시고 교통관련 지식좀 쌓으신후에...바로 리터급 올라가시지 마시고 미들급으로 250cc 나 400cc 이하 급으로 올라가신다음 스피드에 대한 공도운전관련 지식좀 쌓고나서.. 리터급 올라가세요..
처음부터 750cc 는 자살행위나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죽을 고비 3번 넘겼는데..
제 잘못 한번경험하고 나서는 ....... 남이 와서 박은 사고들입니다.. 사고는 한 순간 입니다..
윗 분도 말씀해 주셨지만, 커브에서 왼쪽으로 갈 때는 핸들이 반대로 오른쪽으로 밀어줍니다. 이해 안가시죠?
(레플리카나 r차들 커브시에 손에 힘을 빼면 앞바퀴의 각도변화에 따라 핸들이 반대로 돌아가는 원리인 '셀프 스티어링' 이구요, 커브시에 인위적으로 핸들을 반대로 밀어주는 걸 '카운터 스티어링' 이라고 하죠.)
즉, 커브시 초보들이 바이크를 눕이면서 핸들을 꽉 잡고 회전 방향으로 핸들을 돌려봤자 바이크는 밖으로 점점 밀려나게 됩니다.
그리고 놀라서 급브레이크를 잡으면, 바이크는 즉시 일어나면서 직진합니다. 중앙선을 침범하게 되죠.
너무 위험한 상황이 일어나며, 이것을 해결할 방법은 초보에겐 아무것도 없습니다.
손에 힘을 빼야 앞바퀴가 반대로 돌아가면서, 커브를 잘 돌수 있어요.(차와 전혀 달라요. 차는 우회전때 오른쪽으로 돌리지만, 바이크는 우회전 커브에서 왼쪽으로 핸들이 돌아갑니다.)
이걸 모르면 급커브에서 중앙선 침범에 의해 맞은편 차와 부딪히게 될 가능성이 높죠.
그러니 입문시엔, cc 낮은것과 발 착지성이 좋은 바이크를 타는 게 안전합니다.
그리고 점점 스킬이 발전하면서 바이크의 운동 원리를 알아가게 되구요.
이후 cc를 높여도 안전하게 됩니다.
바이크 타는 것, 생각보다 훨씬 어려워요.
고속 커브에서 작동되는 메카니즘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쌩으로 눕힌다고, 핸들을 억지로 돌린다고 바이크가 돌아가지는 게 아니에요.
가끔, 이런 원리를 모르면서 고속 커브를 잘 도는 고수들도 있어요.
이 사람들은 머리로 이해하는 게 아니라, 오래된 짬밥에 의해 몸이 깨닫고 있는 경우죠.
레플리카나 r차의 경우, 기울이면 저절로 '셀프 스티어링'이 일어나기 때문에 핸들과 앞바퀴가 진행방향의 반대로 돌아갑니다. 즉 , 눕히면서 손에 힘 빼는 법을 이미 깨달은 거죠.
그러나 초보들이 이런 사람들 따라가게 되면, 중앙선 침범은 밥 먹듯 일어나게 되고, 까딱하면 큰 사고로 이어집니다.
요즘 스쿠터 재미붙여서 동네마실용으로 타고 다니는데요
코너링할때 조심해야하는게
미리 감속 안하고 빨리가면 자빠지고
그렇다고 도는데 브레이크 잡으면 바이크가 일어선답니다
저는 몸을 살짝 코너방향으로 기울이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이거는 의미가 없고
가고자 하는 반대방향으로 핸들을 쳐줘야 된답니다
일명 카운터 스티어링
아직 메뉴얼 바이크는 몰아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글쎄요 초보가 자동차도 아니고 바이크를 만만하게 보는건 잘못된거 같네요
자동차야 범퍼카 수준이니까 김여사가 판을 치지만
바이크는 아니잖아요
그리고 사고가 나도 바이크는 치명타기 때문에 충분히 안전연습을 하고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디선가 봤는데 100에 95명이 2종 소형 시작하자마자 굴절에서 떨어진다네요
그만큼 바이크 운전이 어렵다는 뜻 아닐까요
배우는건 금방입니다
하지만 승용차와 달리 오픈 에어링이 가지는 가속력은 4바퀴의 그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주변 지인중에 생초보가 비엠 m5를 사신다면 님은 말리실건가요?
아니면 축하하고 같이 기뻐하실 건가요?
두바퀴들은 혼자 힘으로 서있을수도 없는 존재입니다
심지어 코너돌때는 승용차 처럼 핸들을 가고자하는 방향으로 돌리는게 아니고
그반대로 쳐주고 바이크를 누워줘야 돌게 됩니다
뭐 다들 그런걸 모르고 입문하고 당황하고 제꿍하고 슬립하고 그러면서 스킬을 늘려가면서 한사람의 라이더가 됩니다만
그 출발을 고가의 바이크와 함께하시기에는 걱정이 앞서네요
제친구가 면허 따고 비엠 m5를 산다면
당연히 말리고 200만원짜리 중고차부터 시작하라고 충고 할테지만 님은 어떻게 하실지요?
미들 중고가 가격 변동도적고 해서 잘보고 고르시면 손해 많이 안보시고 기변 가능 합니다
작은 cc부터 타시라면 타시겠습니까..
이미 맘은 결정 하신듯 합니다만..
물론 잘타실수도
있겠다만 실수가 더 많은 경험이 되실수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가장 위험할때가 바이크가 손에 잡힐때인듯합니다.
윗분들은 무슨 생각으로 "금방 배운다?" 말도 안되는 소리들 하시네요..
바이크 인생 20년인데... 처음에는 국산 125cc 입문으로 타보시고 교통관련 지식좀 쌓으신후에...바로 리터급 올라가시지 마시고 미들급으로 250cc 나 400cc 이하 급으로 올라가신다음 스피드에 대한 공도운전관련 지식좀 쌓고나서.. 리터급 올라가세요..
처음부터 750cc 는 자살행위나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죽을 고비 3번 넘겼는데..
제 잘못 한번경험하고 나서는 ....... 남이 와서 박은 사고들입니다.. 사고는 한 순간 입니다..
자신의 컨트롤능력에서 50%까지만 쓴다고 생각하고 타셔요
그리고 블라인드 코너는 무조건 조심하시고
사주경계 철저하게타셔야하고 장비는 무조건 풀입니다요!
윗 분도 말씀해 주셨지만, 커브에서 왼쪽으로 갈 때는 핸들이 반대로 오른쪽으로 밀어줍니다. 이해 안가시죠?
(레플리카나 r차들 커브시에 손에 힘을 빼면 앞바퀴의 각도변화에 따라 핸들이 반대로 돌아가는 원리인 '셀프 스티어링' 이구요, 커브시에 인위적으로 핸들을 반대로 밀어주는 걸 '카운터 스티어링' 이라고 하죠.)
즉, 커브시 초보들이 바이크를 눕이면서 핸들을 꽉 잡고 회전 방향으로 핸들을 돌려봤자 바이크는 밖으로 점점 밀려나게 됩니다.
그리고 놀라서 급브레이크를 잡으면, 바이크는 즉시 일어나면서 직진합니다. 중앙선을 침범하게 되죠.
너무 위험한 상황이 일어나며, 이것을 해결할 방법은 초보에겐 아무것도 없습니다.
손에 힘을 빼야 앞바퀴가 반대로 돌아가면서, 커브를 잘 돌수 있어요.(차와 전혀 달라요. 차는 우회전때 오른쪽으로 돌리지만, 바이크는 우회전 커브에서 왼쪽으로 핸들이 돌아갑니다.)
이걸 모르면 급커브에서 중앙선 침범에 의해 맞은편 차와 부딪히게 될 가능성이 높죠.
그러니 입문시엔, cc 낮은것과 발 착지성이 좋은 바이크를 타는 게 안전합니다.
그리고 점점 스킬이 발전하면서 바이크의 운동 원리를 알아가게 되구요.
이후 cc를 높여도 안전하게 됩니다.
바이크 타는 것, 생각보다 훨씬 어려워요.
고속 커브에서 작동되는 메카니즘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쌩으로 눕힌다고, 핸들을 억지로 돌린다고 바이크가 돌아가지는 게 아니에요.
가끔, 이런 원리를 모르면서 고속 커브를 잘 도는 고수들도 있어요.
이 사람들은 머리로 이해하는 게 아니라, 오래된 짬밥에 의해 몸이 깨닫고 있는 경우죠.
레플리카나 r차의 경우, 기울이면 저절로 '셀프 스티어링'이 일어나기 때문에 핸들과 앞바퀴가 진행방향의 반대로 돌아갑니다. 즉 , 눕히면서 손에 힘 빼는 법을 이미 깨달은 거죠.
그러나 초보들이 이런 사람들 따라가게 되면, 중앙선 침범은 밥 먹듯 일어나게 되고, 까딱하면 큰 사고로 이어집니다.
코너링할때 조심해야하는게
미리 감속 안하고 빨리가면 자빠지고
그렇다고 도는데 브레이크 잡으면 바이크가 일어선답니다
저는 몸을 살짝 코너방향으로 기울이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이거는 의미가 없고
가고자 하는 반대방향으로 핸들을 쳐줘야 된답니다
일명 카운터 스티어링
아직 메뉴얼 바이크는 몰아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글쎄요 초보가 자동차도 아니고 바이크를 만만하게 보는건 잘못된거 같네요
자동차야 범퍼카 수준이니까 김여사가 판을 치지만
바이크는 아니잖아요
그리고 사고가 나도 바이크는 치명타기 때문에 충분히 안전연습을 하고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디선가 봤는데 100에 95명이 2종 소형 시작하자마자 굴절에서 떨어진다네요
그만큼 바이크 운전이 어렵다는 뜻 아닐까요
어떤분은 바로 리터급으로 가시는 분이 있고, 어떤분은 미들로 어떤분은 차분히 밑에서부터...
저의 경우 입문 cbr250 -> bmw f800gt -> bmw r1200rs로 왔네요..
겁이 많으시면 750 가셔도 되고 겁이 없으시면 밑에 단계부터 올라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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