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엊그제 언박싱한 메뉴얼 바린이입니다.
오버리터는 난생 첨이라 이것저것 모르는 것 투성인데요..
일단 기름을... 고급유를 꼭 넣어야 하나요?
인터넷 검색하니 모토라드는 세팅이 그렇게 되어있다.. 뭐 이렇게 되어있던데..
두카티도 그런지 잘 모르겠네요.
센터에 물어보면 되겠지만, 심야에 급 궁금해져서 인사겸 질문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엊그제 언박싱한 메뉴얼 바린이입니다.
오버리터는 난생 첨이라 이것저것 모르는 것 투성인데요..
일단 기름을... 고급유를 꼭 넣어야 하나요?
인터넷 검색하니 모토라드는 세팅이 그렇게 되어있다.. 뭐 이렇게 되어있던데..
두카티도 그런지 잘 모르겠네요.
센터에 물어보면 되겠지만, 심야에 급 궁금해져서 인사겸 질문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내구성 문제로 고급유 씁시다
바이크특성상 고알피엠 영역이주로 사용하기게 노킹때문에 고급유 지향합니다
고알피엠 엔진이긴하나 실사용때는 14000알피엠 다쓰는경우는 드물고 서킷주행처럼 초 가혹주행아니면 일반유넣어도 상관없어여
고급유 권장이면 일반유 넣어도 상관없다라는말과 똑같은데요 만약 일반유넣어서 노킹 위험이 필연적으로 보이는데 권장만할까여? 그렇다면 고급유가 필수사항이 되어야죠? 그런데 권장만한다는건 고급유 넣으면 좋지만 일반유 넣어도 상관없다라는말이죠
오토바이에서 노킹이 나는건 오일과 소모품 제때 갈아주지 않아서 생기는거고. 일반유 넣어서 노킹 생기면 일반유를 넣으면 안돼는게 아니고 일반유를 팔면 안돼죠. 가짜 석유인데. 고급유 넣고 안생기는 노킹이 일반유 넣고 생긴다면 정비를 받으셔야합니다.
흡사 에테르 계열 합성유 넣으면 건강에 좋고 수명도 오래간다라는 것과 똑같은 믿음이죠. 일주일에 한번씩 오일 갈거면 에테르 100% 쓰는거고. 경주에서나 사용하는 에테르 오일.
그리고 만약 고급유 세팅이라 하더라도 `반드시` 넣어야 된다는 것도 아닙니다.
대체적 고급유 주유했으며 지방 투어시 일반유 먹였는데... 확실히 이이들링 안정에 대한거는 체감이 확! 옵니다.....
(화석이라 충분한 답이 된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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