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형 BMW 520i를 작년 10월에 출고해서, 잘타고 다니다가, 접촉사고가 나서, 일주일간 아우디 A6를 대차로 받고 느낌점을 정리해봤습니다.
일주일동안 하루 왕복 100km 매일 다니던 출퇴근길을 아우디 A6로 운행해보니 BMW 520i와의 차이점이 명확히 보이네요. 그래서 솔직시승기를 시리즈로 올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2020 BMW 오너의 솔직시승기, 2020 AUDI A6 40 TDI 반자율주행 1편" 반자율주행 (레벨 2) 1. 차선유지보조기능 (손이 편함) 고속도로에서 살짝 커브를 도는 구간에서도 아우디 A6의 차선유지가 해제되는 경우를 많이 접했고, BMW와는 다르게, 충분한 warning 없이 그냥 차선을 침범해서 놀랐습니다. (참고로 BWM는 60KM가 넘으면, 차선이탈방지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 되어서, 살짝 옆 차선을 밟으면 핸들을 반대로 돌려주면서, 핸들에 진동이 와서, 운전자가 인식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BMW 5 우세! 2. 액티브크루즈기능 (발이 편함) ACC를 관장하는 Radar sensor가 BMW는 범퍼 밑부분에, 아우디는 그릴 로고 바로 옆에 위치해서 인지, 앞차를 인식하고, 앞차와의 거리를 좀더 민감하게 조절할수 있는것은 아우디였습니다. 또한, 옆에서 차가 끼어들때도, 아우디는 살짝 감속을 해서, 끼어드는 앞차와의 간격도 유지해줬지만, BMW는 옆에서 차가 끼어들때, 잘 인식을 못합니다. 그차가 온전히 내차 앞에 들어왔을때 비로소 감속을 하는것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앞차들이 비상깜박이를 키면서, 갑자기 정차해 있는 상황에서, BMW는 앞차의 근처까지 속도를 줄이지 않고 가다가, 막판에 (제 개인적인 생각에) 브레이크를 확~ 잡는 느낌이라면, 아우디는 좀더 부드럽게, 사람이 반응하는것처럼 좀더 미리 놀라지 않게 잡아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아우디 A6 우세!
영상이 편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영상이 길어져서, 오늘은 일단 여기까지 보여드렸는데요. 2편에서 못보여드린 시승영상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제가 경험한것과 같은 느낌을 받으셨다거나 아니면, 동의하기 힘든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서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급브레이크 잡고 경고음 울리고 안전벨트 조이고, 비상등 켜지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미리 미리 속도 줄이면 급브레이크 필요 없을텐데, 말씀대로 다 가서 속도를 줄이는 성향 때문에, 급브레이크가 걸리네요.
기분 잡치고 신경 곤두서서, 이후에는 반자율주행 끄고 수동으로 운전해 왔네요.
좀 편리는 한데, 신경은 더 거슬리는 듯 합니다.
https://youtu.be/gK_2CcHQytY
일단 영상처럼 세팅값 조정하시고요. 평소에도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