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테슬라로 기변을 하고 싶은 마음이 좀 생겨서 여쭤봅니다.
직업 특성상 고속도로를 많이 타서 5시리즈를 작년말에 가져와서 잘 타고 있습니다만...
요즘 차에서 휴대폰을 보거나 차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이 잦아지기도 하고,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을 경험해보고 싶어서 고수님들께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차에서 시간 보내는걸 좋아하니 충전하는 시간도 오히려 개꿀이고,경유보다 전기가 많이 저렴하다고들 하니..
경유차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도 괜찮을까요?
참고로 제 차는 만땅 채우고 고속8시내2정도 주행하면 기본 1300~1400km는 나옵니다.오늘 아침에 찍어보니 지금 상태로라면 이번엔 1500km는 타겠네요.
고속도로 타면 주행가능거리가 더 늘어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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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언을 종합해보면 전기차는 아직 저에게 시기상조인거 같네요~^^
5년 후쯤 전기차 인프라가 더 개선되면 도전하겠습니다
혹시 이번 주유후에 몇 km를 타는지 궁금하실수도 있으니 다음 주유하기 전에 인증샷이나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_)
고속도로 휴게소 충전지옥을 경험합니다.
2대중 1대는 고장나있고 포터는 항상 줄서있어요..불안해서 고속도로 자주타는 사람은 비춥니다.
서울은 강춥니다
충전후 생각보다 짧은 주행거리.
화재에 대한 리스크만 감수하시면 모든 내연기관보다 낳습니다.
위에 두가지 단점이 너무커서 장점이 안보임.
수원 대구 거리 왕복을 못해서 중간에 충전 하고 가는데 시간낭비에 러시아워까지 걸려서 두시간은 더 걸린 것 같네요. 고속주행시 전비 떨어져서 정속주행 해야하고
2열 승차감은 통통 튀는게 원수나 타라고 하는 정도구요.
썬루프 차양막도 없고 레자시트 내장재는 싸구려에 통풍도 없고 이런차를 왜 타는지? 왜 테슬람 테슬람 하는지 알 정도입니다.
꼭 장시간 시승후에 결정하세요.
미국짜 수리비 신세계 ㅜㅜ
국산 전기짜가 보조금좋고 더 좋을듯여
ㅜㅜ
충전후 생각보다 짧은 주행거리.
화재에 대한 리스크만 감수하시면 모든 내연기관보다 낳습니다.
위에 두가지 단점이 너무커서 장점이 안보임.
고속도로 휴게소 충전지옥을 경험합니다.
2대중 1대는 고장나있고 포터는 항상 줄서있어요..불안해서 고속도로 자주타는 사람은 비춥니다.
서울은 강춥니다
수원 대구 거리 왕복을 못해서 중간에 충전 하고 가는데 시간낭비에 러시아워까지 걸려서 두시간은 더 걸린 것 같네요. 고속주행시 전비 떨어져서 정속주행 해야하고
2열 승차감은 통통 튀는게 원수나 타라고 하는 정도구요.
썬루프 차양막도 없고 레자시트 내장재는 싸구려에 통풍도 없고 이런차를 왜 타는지? 왜 테슬람 테슬람 하는지 알 정도입니다.
꼭 장시간 시승후에 결정하세요.
충전이 주유소처럼 후다닥 몇분만에 되는것도 아니고..오히려 고속에서는 주행가능거리가 더 좋진 않을테구요..
혹시라도 피곤하거나 바빠서 충전을 못했는데 다음날 장거리 가야되면 중간에 몇십분이상 투자해서 또 충전해야되고..
장거리 운행이 많으면 전기차보다는 지금 타시는 디젤차가 오히려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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