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서 모닝 터보인경우는 어떨까요?
1. 경차가 무슨 고급유를 그냥 일반유
2. 터보니까 고급유가 더 낫지
3. 그것보다는 제조사가 엔진을 어떻게 만들었냐가 더 중요하지 메뉴얼에 뭐라고 써있는를 봐야
근데 경차인데 고급유권장이라고 써있을거 같진 않네...
예를 들어서 모닝 터보인경우는 어떨까요?
1. 경차가 무슨 고급유를 그냥 일반유
2. 터보니까 고급유가 더 낫지
3. 그것보다는 제조사가 엔진을 어떻게 만들었냐가 더 중요하지 메뉴얼에 뭐라고 써있는를 봐야
근데 경차인데 고급유권장이라고 써있을거 같진 않네...
터보는 유종 보다 엔진오일이 더 중요함.
베어링에 엔진 오일이 가기 때문에
뭐... 리터당 2만원 이상하는 좋은 오일에 오천키로마다 갈고 막 그래야 하나요?
어느정도로 하는게 잘 관리한다는 기준에 들어갈 까요?
합성유 같은거 쓸생각있으면
가성비나 챙겨요.
2만원으로 오래 탈생각말고
싸더라도 좀 일찍 갈아 넣던가…
게이지 찍어보고
점도 색깔 유량 다체크함
너무 많으면 터보로 오일 넘어가고
너무 적으면 순환이 잘안되니까.
국산은 대부분 일반유 맞춰져있고
독일차량들은 95 이상이라 고급유 권장
시동후 급가속만 안하면 됨.
고급유 그런건 점화 쪽 문제니까
고급유 넣는게 좋을겁니다
na 6기통 가솔린
가끔 고급유 20L넣으면
부드러움이 느껴지거든요
비쌀땐 그냥 일반유 넣습니다 ㅎㅎ
옥탄 부스터 에탄올 계열 안되는 차량 있음.
종류도 봐야함.
압축비 때문임
과급기 때문에 압축비가 올라가니까.
문제는 모닝같은 경차는
과급으로 높여봐야 한계가 있음.
미친가처럼 애프터로 단거 아닌이상
고급유 필요없음
노킹 방지 하려고 고급유 넣는데
날 노킹이 있어야지 ㅋㅋ
플러싱은 좀..
누가 말립니까 자기돈 자기가 쓰는데
돈 버리는 짓
길거리에 돈뿌리고 싶음 넣으셈 안말림
레이스하고 싶을때만
자본주의국가 입니다 자본의 능력만큼 하시면 끝
옥탄가 높은 연료를 넣는 차량은 매우 높은 압축비를 가지는 고급차량에서 자연 발화로 노킹이 되는걸 막기 위해 옥탄가가 높은 연료를 쓰는거고 이러한 연료로 인하여 높은 혼합가스 압축비와 정확한 타이밍에 점화를 시킬수 있기 때문에 고성능이 나오는 것이고, 초 고압축을 사용 하지 않는 일반 차량에 옥탄가 높은거 써봤자 아무 효과도 없음.
있다고 느끼는건 걍 플라시보효과.
넣고 다녀 보세요 악셀 반응 틀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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