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 : 벤츠
차량 : EQE350+
구매 : 23.03
내용 :
인천 청라 화재 사건으로 배터리 점검 안내를 받고 예약 후 점검 받았음.
점검 결과, 하부에 스크래치가 있고 깊이가 3mm정도라고 함.(벤츠 기준 깊이 2 mm이상일 경우, 배터리 교체)
하부 스크래치는 소비자 과실로 어셈블리로만 수리가 가능하며 자차보험을 통해 진행. 비용은 대략 7천만원 예상.
여기서 이해할 수 없는게
1. 배터리 하부판에 스크래치가 나서 전체를 교체?
- 벤츠는 하부 커버가 부직포로 되어 있음. 타 브랜드는 강판으로 되어 있음. (관련 링크 :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725427)
- 오프로드를 다니는 것도 아니고 일반 도로에서만 운전을 했는데 저렇게 쉽게 스크래치가 난다면 하부 커버가 있었어야 하는게 아닌가?
- 방지턱이나 지하주차장 출입하다보면 생길 수 있다라는 답변을 하는게 잘못된 게 아닌가?
- 축간거리 넓어서 안그래도 우리나라 방지턱이나 지하주차장 들어갈 때 하부 많이 찍힌다고 하는데 타 브랜드처럼 부분 수리도 아니고 전체 수리가 원칙
2. 수리 비용이 7천만원
- 신차 가격이 1억인데 배터리 교체가 7천만원?
3. 자차 보험 되는지 모름 보험가능 확인되어 수정
- 본인은 전기차 배터리신품교체특약에 가입되어 있음.
- 보험사에서는 해당 건을 인정하지 않아 불인정될 여지가 있다고 함. # 수정 : 보험사에서는 배터리 교체 가능.
(해당 서비스센터에 동일 건으로 보험사와 서비스센터간 보험사와 협의가 되지 않고 있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음)
4. 벤츠코리아 태도
- 벤츠코리아 문의 결과, 우리는 수입사일뿐 정비 관련은 우리가 담당하지 않는다. 모터스 사에 직접 문의해라. 우리는 책임없어라는 태도
배터리 하우징 긁힘으로 일부수리도 아니고 대략 7천만원을 내야하는게 말이 되나요?
1억 짜리 차 샀는데 이런 대우 받을려고 사나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차도 못하고 이번 일로 벤츠에 너무 실망스럽고 다시는 이용 못하겠네요.
거기에 배터리 사이 공간을 줘야 하는데 그게 없이 빡박하게 채움
셀이 하나 폭발하면 다른셀로 못옮기게 만들어 놓은것도 없음
중국이 대주주인 회사답게 중국차 수준의 전기차를 눈탱이쳐서 1억주고 팔음
제2의 모토로라 = BMW
일부러 정으로 내리치거나 망치로 때리거나 하지 않는이상 모든상황에 보호가되게 설계해줘야지 한두푼도 아니고
수시로 부딛히는곳이 하부인데 배터리를 하부에 놓는다고? 저렇게 넓게? 자동차정비사라면 전기차 안삼.이상 현직 정비인.
흉기가 그나마 선녀임.
현기차였음 개날리 쳤을건데
벤츠한데는 찍소리도 못함
저정도 기스난거로 구동 불가도 이해불가지만
무슨 사고가 있었던것도 아닌데 구동 불가면
설계상의 문제든 차량문제인건데 그걸
7천만원이나 오너한테 비용 전가시키다니
벤츠가 드디어 미쳤나보네요
저라면 저정도 스크라치에 신경쓰지 않고 탈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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