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점정리
19년10월식 17만키로
벨라 2.0 인제니움엔진
고속도로주행중 오일압력센서 켜지더니
하체어서 부서지는 소리나더니 시동꺼짐(죽을뻔함)
엔진붙고 오일팬터짐
보증기간 3년10만 키로라함
2.0인제니움 엔진 검색하면 고질병많고 파손많음
나랑비슷한 기사들도 몇개있음
차량 리콜관련 엔진부분 타이밍체인 교환대상임
주행중 체인파손으로 엔진고장 심히의심됨
6월달 랜드로버서비스센터에서 오일갈고 점검받고
리콜관련 체인점검해달라했고 이상없다안내받음
엔진 파손후 체인때문아니냐 확인해달라하니 체인점검 미션내리고해야되서 5시간걸린다함
6월점검때 5시간기다린적없다 물어봄
그때 체인점검은 진단기 꽂아서 진행하는거였고 이상없었다함
진단기로 어떻게 체인늘어난것까지 알수있는지 의아함
엔진관련 작업은 다른센터에서 진행해야된다함
엔진교체시 수리비 3천만원정도 나온다함
5년탄차가 갑자기 엔진이나가는게 이해안가고 확인해서
알려달라고 요구하니
엔진탈거해서 점검하면 140만원정도 비용이나온다함
이동하는 탁송비도 내부담~(이건따져서 해주기로함)
센터에서 왜 파손됫는지 파악을하고 체인이문제인지 다른부분이 문제인지 알려주면서 견적서를주는게 맞지않느냐 따졌지만
도움줄수 있는부분이 없다고함
19년10월29일등록 24년10월28일 엔진박살(딱5년)
이제5년할부 끝나고 리스잔존가치 3천만원 내야하고
엔진박살나서 차는 중고로팔지도못해
차는또사야되고
이거 제가 돈들여서 문제파악하고 증명해야되는게
당연한건가요ㅜㅜ 너무 분하고 화나고 황당하고 10원도 들이기싫은데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꾸벅~
보내줄 때가 되었는데 욕봤다 그러고 잘 보내세요.
10년전에 나온 그 허접한 알루미늄 1도 없는 철판때기 택시 소나타들도
최하 45만뛰고 나서도 부활차로 중고 거래로 더 타고 댕기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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