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토요일 아버지 생신이라 저희집에서 식사를 마치고 댁으로 돌아가는 길에 사고가 있었습니다.
2차로에서 좌회전을 하려는 중 1차로에 있던 승용차가 앞 범퍼 왼쪽 측면을 접촉하고 10m 정도 직진하여 나가는 영상입니다.
당일 인근 경찰서까지 가서 정식 접수가 되었고 다음날 우리측 보험사 직원이 아버지께 과실비율이 9:1 즉 우리의 과실이 9라고 통보를 했고 상대방은 대인접수까지 요청했지만 우리측 대인접수는 만류를 하였습니다.
만약 부모님이 대인 접수를 하게된다면 진단서를 경찰에 접수하여 과태료 부과와 벌점을 맞게 될꺼라고...
그라고 제가 우리측 보험 담당자에게 대물100% 인정으로 끝내던지 아니면 분심위까지 가겠다 라고 통보했고 오늘 아침에 담당이 바꼈다면서 바뀐 담당자는 1차로 승용차가 직진을 하려고 한것 같다라며 끝까지 가보자라는 얘기 까지가 진행된 상황입니다.
아버지가 주말에 자전거를 타시느라 후방은 캐리어에 가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이부분우 조금 아쉽습니다.
보배에 다양한 전문가들이 많으셔서 냉정하게 판단을 받고 싶습니다. 저희 아버지의 운전이 이번 사고에 어느정도의 과실이 있어보이는지요?
1차로 유도선도 그렇게 그려졌네요
상대방 블박 봐야겠지만
블박차 가해자 같습니다
어차피 펑할테지만.
사고는 무과실 입니다.(단 상대블박도 봐야 합니다, 꺽는게 좀 빨라 보여서 차선을 넘었는지가 관건)
그런데 대인을 했다구요?
냉정하게 가족된 입장에서 판단했을때 대인을 할만한 사고 인가요
"단 상대블박도 봐야 합니다, 꺽는게 좀 빨라 보여서 차선을 넘었는지가 관건"
이거부터 확인해보셔야 할듯...;;
직진하려고 했다 하더라고 침범이 인정되면 직진 전 추돌로 역시 블박차 가해차
양쪽 블박영상 대조 해 봐야 판단 가능할듯요~
바뀐 담당자는 1차로 운전자가 직진을 한 것 같다는 의견이고 끝까지 가보자라는 의견입니다. 저 역시 손해볼 것 없으니 분심위 까지 가볼 생각이구요.
좌회전 차선에서 충돌이 발생했으면 좌측으로 해들을 꺽어 들어갔어야 하는게 아닌지 싶고 설령 그렇지 않아서 충돌을 했더라도 너무 멀리 직진하여 가던걸 저희 아버지가 클락션을 울려야 정지했던 것도 이상하구요.
그런 의도가 있다고 하더라도 당신이 내가 진행해야할 차로로 확 꺽는 바람에 사고직후 내가 당황해서 앞으로 나간거다... 라고 하면 할말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중앙에 차단봉이 있어서 피할곳도 없었다,,,라고 한다면 가해자가 되는거죠. 물론 상대방 블박에서 아버님이 빨리 꺽었다는게 증명이 되면 옆빵으로 100 과실 갈수도 있습니다. 여러번 봤지만 개인적으로는 빨리 꺽었다고 판단됩니다
혹시 좌회전 시 점선을 기준으로 한번 더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28초경 사고가 발생하는 지점에서 영상을 정지해서 보면 차단봉의 끝지점에 상대차가 끼인 상황 같습닏다
상대가 쎄게 나오는것도 이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소송가도 그리 좋은결과 있을지 의문이네요
상대는 1차로에서 명확히 직진을 한 상태이므로 100:0이 맞다고 봅니다.
뭐 더 주의하시면 안날 사고긴 하지만 사고가 항상 주의한다고 안나는건 아니더라구요.
1차선 차가 당연히 좌회전할줄 알았겠죠.
이런건 100:0 나왔으면 합니다.
1차로 유도선도 그렇게 그려졌네요
상대방 블박 봐야겠지만
블박차 가해자 같습니다
상대차가 좌회전 전용에서 직진했으니 지시위반이라서 신호위반입니다.
보험사기 같은데요?
보험사기 아니라도 면허 반납해라
그러면 조사가 더 강화되고
저놈들 보험 챙긴거 다 확인할 수 있음
무고죄 같은....
보험사기도 의심되니 확인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운전을 너무 이상하게 한다고 하세요. 무고죄는 아닙니다.
그리고 차번호가 설마 렌트카인가요?
하,허,호.후 라면 더더욱 의심해봐야죠
보험 사기는 바로 전화해서 의뢰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 정말 감사드립니다.
과실1을 28초에 살짝 인코스로 진입한걸 트집 잡는거 같고
그냥 대인없이 대물100으로 하는것도 나을듯...
상대방 운전자 양심도 없네
에효...영상 잘 보시면 좌회전 할꺼라고 저~~ 뒤에서 부터 깜빡이 넣고 안전운전 하시는데 그날은 왜그랬는지 살짝 안쪽으로 들어온 것 같아 제가 마음이 찜찜~~ 합니다.
제 보험사가 와서 블박보고 상대방보험사하고 말하더니
'저말고 저쪽 보험사랑 처리하시면됩니다' 하고 슉 사라졌습니다.
가만히 서있으니 상대방 봄사가 눈치보며 다가와 대인 대물 렌트까지 다해줬습니다.
아마 대인할 정도의 사고가 아니라 과실을 잡은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전 상대방이 60정도로 바퀴축나갈정도까지 박아놔서 별말없었습니다.)
조언 감사 드립니다.
그런데 이부분은 검증이 쉽지는 않을 것 같긴합니다. 분심위까지는 가봐야할 것 같습니다.
님 의견이 맞았군요
다른 의견 거의 허당 짚음
상대차 블박 녹음에
길 잘못 들어 좌회전하려다가 직진하려는 것으로 결론
근데 상대방 차주가 부딪혀서 앞으로 밀려간거다라고 주장하면 증명이 어려울듯
의견 감사합니다.
상대차가 직진했기에 망정이지... 저런식으로 좌회전 하시면 1차로 차량은 좌회전 하면서
반대차로로 넘어가게 됩니다. (블박차량이 1차로 침범하게되죠)
저도 작년에 같은 사고나서 상대 100% 나왔네요.
상대차 1차로 직전 저는 2차로 좌회전중 충돌
운전 똑바로 하세요
2차로에서 1차로로 꺾어버리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