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행하고 있는게 전방 적신호 시 우회전 하기 전 일시정지를 차량 하나하나 다 해야하고..
보행자신호이지만 보행자가 없을 시엔 지나가도 된다. 단 교통사고 시 신호위반 사고로 처리됨.
저는 오히려 보행자 신호에는 무조건 멈춰서 기다리고 우회전 할 시에 일시정지를 안하는게 더 맞는거라 생각하네요.
제가 말했죠. 이건 진짜 쓸모없는 탁상행정이라고.
교차로 보행자 교통사고 대부분이 신호위반 또는 무단횡단입니다.
무단횡단은 보행자가 본인이 잘못해서 생긴다고 치고
운전자의 신호위반 같은경우는 신호위반까지 하는 운전자들이 전방 적신호시 1번 횡단보도 일시정지를 잘 지킬까요?
원래 신호등 잘 지키던 사람들만 잘 지키고 기존 신호위반 잘하는사람들은 안지키는겁니다.
사고율은 절대 안 줄어들거라고 제가 호언장담했어요.
오히려 교통체증 증가로 인해 경제적손실과 대기오염이 심해지는 악역향만 미칠겁니다.
애초에 신호있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신호가 아닌데 왜 일시정지를 해야하는겁니까.(신호없는 횡단보도는 사람이 보이기만해도 당연히 일시정지 해야함)
서로 운전자나 보행자나 신호만 잘 지켜도 교통사고 날 확률은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쓸데없는 일시정지로 우회전 차로는 체증이 심해지고 평소에 신호 잘 안지키는 운전자들은 교통체증으로 인해 마음이 더 급해져 신호위반도 아주 더 위험하게 많이 시도하게 되는겁니다.
지금 가장 필요한게 뭔가요?
우회전 하기 전 횡단보도는 언제 보행자신호가 될지 우회전차량이 잘 볼 수 있게 신호등을 설치해줘야합니다.
우회전하기전 1번횡단보도의 보행자신호는 우회전차가 진짜로 보기 너무 어렵습니다.
반대쪽을 바라봐야 보행자신호가 떴는지 꺼졌는지 확인이 가능해요.
우회전차량이 점 더 보기 쉬운 위치에 보행자 신호표시를 해줘야합니다.
그와동시에 보행자 신호가 언제 뜰 예정인지 초시계로 표시하면 완전히 좋죠.
그리고 우회전 이후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횡단보도 자체를 교차로 중앙에서 좀더 멀리 설치해야 사각지대가 사라집니다.
우회전 하는 도중에 횡단보도가 있는데 사각지대에서 사람을 확인하는게 얼마나 어렵겠습니까?
거기에 직우차로는 우회전하다말고 멈춰야하는 차량들 때문에 직진신호에 직진도 못하는 일타쌍피로 문제가 생기는겁니다.
지금 교차로 보행자 교통사고 대다수가 사각지대로 인하여 아니면 신호위반으로 인하여 생긴 교통사고잖아요.
가장 중요한건 무시하고 엉뚱한데서 답을 찾을려니까 문제잖아요.
사망률이 줄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늘지는 말아야죠.
제가 위에 나열한 것은 돈이 들어가니까 진정으로 보행자를 위한 것이라도 안하는거죠.
우회전 전 횡단보도 일시정지는 세금걷기 좋으니까 시행하는거고..
진짜 목적은 걷어들이는 세금이면서 보행자사고를 줄이려는척하는게 너무 역겨웠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진정으로 보행자를 위해 하는 정책에 세금 쓰는거 전혀 안아깝고 그로인해 세금이 늘어나더라도 저는 세금 더 낼 자신있습니다.
하려면 진정으로 보행자를 위한 정책을 하면 좋겠네요.
지금도 우회전은 비보호에, 일시정지 지키지 않음 과태료인데도 이모양.
근데, 신호등 설치하면 정말 지킬거 같아?
아니 일시정지를 왜 하라고 하는지 모르니 이딴 헛소리나 하면서 데이터 낭비 하는거지.
운전의 가장 기본은 눈에 안보이면 멈추고 확인하고 가는것임.
서행을 하거나.
왕복 2차선 도로는 이게 크게 문제가 안되. 어차피 내양옆 시야를 가리는 물건은 적으니까.
문제는 왕복 2차선 초과되는 도로는 우회전 할시, 1차선 에 다른 차량이 있어.
그래서 좌측 시야가 가려지고, 만약 일시 정지 없으면 좌측에서 다가오는 사람 및 물체등과 사고가 나겠지?
그러니 정지선에 멈춰서 좌우를 확인 하라는거고.
좆나게 서행해서 안멈춰도 좌우 확인 다되면 그냥 가면되겠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너같은 운전자는 무지성으로 앞만 보고 악셀 밟아가면서 통과 한다는거다.
그러니 왼쪽에서 횡단보도 뛰어 건너는 사람 처박는거고, 하도 사고 나니 나라에서 원칙대로 하겠습니다. 한거 아니냐.
물론, 알리는 중에 지들도 재대로 몰라서 이랬다 저랬다 한건 병신짓 맞지만.
그냥 간단 심플하다.
눈앞 자동차 신호가 빨간색이면 정지선에 멈춰. 좌우를 확인해서 보행자 신호가 적색이거나, 녹색이라해도 건너는 사람이 안보이면 통과해.
녹색불이다? 그러면 첫번째 통과하고, 두번째 횡단보도가 보행자 신호거나, 보행자가 건너면 멈춰.
이게 어려움?
신호등 아무리 깔아놔봐라. 이번 버스 사고 처럼 안보면 그냥 지나간다.
지금도 있는 신호등 안지키고 뒤에서 빵빵거리는 놈드 ㄹ 천지 넘치는대 ㅋㅋㅋㅋ
보행자 신호 하나 더 넣어서 차량 모두 멈추면 보행자 건너고, 그 담에 차량신호 하나씩 주면 훨 나을 것 같은데...
이건 직진과 보행자가 함께 걸리니 교통 흐름이 ..... 씁...
지금도 우회전은 비보호에, 일시정지 지키지 않음 과태료인데도 이모양.
근데, 신호등 설치하면 정말 지킬거 같아?
눈에 제대로 보이는 신호도 무시하는 사람들이 보행자 신호도 아닌데 일시정지를 무조건 하고 간다?
바랄걸 바래야죠.
제가 말하는건 우회전 신호등이 아니라 우회전 하기전 1번 횡단보도 보행자신호등을 말하는겁니다.
그걸 설치해야한다는 이유는 신호를 잘 지키려는 운전자도 1번 횡단보도의 보행자신호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본의 아니게 위반하는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1번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를 보려면 반대차로에 있는 보행자 신호등을 봐야하는데 왼쪽을 쳐다보는동안 오른쪽 보행자를 신경쓰기 어렵게 됩니다.
일시정지 후 왼쪽 오른쪽을 보고 지나가면 되겠지만 그로인해 교통체증이 증가한다는겁니다.
이렇게 기름낭비도하고 대기오염하는데 꺼리낌이 없는데 전기차 시대는 왜 만들려고 하니? 어자피 환경에 신경도 안쓰면서 ㅋㅋㅋㅋ
사고 발생률이 더 높아짐. 뭐 처벌항목은 바뀌겠지만ㅋㅋㅋㅋㅋ
아니 일시정지를 왜 하라고 하는지 모르니 이딴 헛소리나 하면서 데이터 낭비 하는거지.
운전의 가장 기본은 눈에 안보이면 멈추고 확인하고 가는것임.
서행을 하거나.
왕복 2차선 도로는 이게 크게 문제가 안되. 어차피 내양옆 시야를 가리는 물건은 적으니까.
문제는 왕복 2차선 초과되는 도로는 우회전 할시, 1차선 에 다른 차량이 있어.
그래서 좌측 시야가 가려지고, 만약 일시 정지 없으면 좌측에서 다가오는 사람 및 물체등과 사고가 나겠지?
그러니 정지선에 멈춰서 좌우를 확인 하라는거고.
좆나게 서행해서 안멈춰도 좌우 확인 다되면 그냥 가면되겠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너같은 운전자는 무지성으로 앞만 보고 악셀 밟아가면서 통과 한다는거다.
그러니 왼쪽에서 횡단보도 뛰어 건너는 사람 처박는거고, 하도 사고 나니 나라에서 원칙대로 하겠습니다. 한거 아니냐.
물론, 알리는 중에 지들도 재대로 몰라서 이랬다 저랬다 한건 병신짓 맞지만.
그냥 간단 심플하다.
눈앞 자동차 신호가 빨간색이면 정지선에 멈춰. 좌우를 확인해서 보행자 신호가 적색이거나, 녹색이라해도 건너는 사람이 안보이면 통과해.
녹색불이다? 그러면 첫번째 통과하고, 두번째 횡단보도가 보행자 신호거나, 보행자가 건너면 멈춰.
이게 어려움?
신호등 아무리 깔아놔봐라. 이번 버스 사고 처럼 안보면 그냥 지나간다.
지금도 있는 신호등 안지키고 뒤에서 빵빵거리는 놈드 ㄹ 천지 넘치는대 ㅋㅋㅋㅋ
그냥 신호만 잘 지켜도 사고 안난다고하는거 이해할 머리가 안되나보네.
신호는 하나의 약속이야.
도로는 위험한 곳이야.
아주 위험한 곳이기 때문에 규칙이 필요해..
그냥 보행자나 운전자나 신호만 잘 지켜도 사고 안나잖아. 그게 어렵니?
니말대로 차량 하나하나 일시정지하고 가보자.
전방에 빨간불 또는 좌회전 신호야..
우회전차량이 20대가 넘는데 보행자신호도 아닌데 하나하나 일시정지하고 가.
18. 도대체 우회전 차량 다 나갈려면 도대체 얼마나 걸리는거냐?
전방에 녹색불일때는 또 우회전하면 우측에는 보행자신호라서 못가..
또 그뒤에 따라가던 직진차량은 우회전차량이 우회전을 못하니까 직진신호에 직진으로 못건너가서 결국엔 직진을 못해서 우회전차로 막고.. 그 차가 직진할때까지는 또 뒤에 우회전 차량들은 우회전도 못해...
우회전 도대체 그 많은차량 다 언제 함?????
그니까 탁상행정이라는거야. 너정도 능지수준으로 생각하니까 도로사정 전혀 이해 못하고 싸지르니까..
그래서 나온결과가 사망자 2배 수준이냐?
진짜 개웃기네 ㅋㅋㅋㅋ
이정도면 직진 후 좌회전, 또 좌회전, 직진으로 돌아서 가는게 더 빠르겠네 ㅋㅋㅋㅋㅋ
1. 조사기간 : 일시정지 계도기간이 끝난 시점 4월 22일. 즉, 저건 계도기간 종료 이전, 계도기간인 1월 22일 ~ 3월 말까지 통계인데 그 기간에 우회전 일시정지 다들 얼마나 지켰었죠? 그 때, 가이드라인도 제대로 보도 안 됐고 그런 거 있는지도 몰랐던 경우가 더 많을 거 같은데요.
2. 증가 : 전체 교통 사고 건 2878->2893. 15건 증가 / 부상자 3726->3750. 24명 증가 한 걸 '제도 도입 뒤', '사망자 2배 증가' 했다고 문제시 할 만한 통계일까요?
무조건 욕하고 비난할게 아니고 좀 제대로 보세요
말그대로 저게 과학적으로 단점을 상쇄할만한 장점이 있냐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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