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운전하면
우회전법 숙지 좀 합시다
우회전 후 만나는 두번째 횡단보도 보행자신호들어왔다고
꺼질때까지 기다리는 운전자들때문에
매일매일 촌극이 벌어지네요
우회전 후 두번째 만나는 횡단보도는
사람없으면 서행하면 됩니다
근처에 사람있을때만 일시정지에요
횡단보도 신호등 색깔 관계없습니다
그리고 별개로 우회전후에
사거리 직진차량 신호등 보고
횡단보도 앞에서
멈추는 운전자들 많은데
걍 버스타고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적어도 운전하면
우회전법 숙지 좀 합시다
우회전 후 만나는 두번째 횡단보도 보행자신호들어왔다고
꺼질때까지 기다리는 운전자들때문에
매일매일 촌극이 벌어지네요
우회전 후 두번째 만나는 횡단보도는
사람없으면 서행하면 됩니다
근처에 사람있을때만 일시정지에요
횡단보도 신호등 색깔 관계없습니다
그리고 별개로 우회전후에
사거리 직진차량 신호등 보고
횡단보도 앞에서
멈추는 운전자들 많은데
걍 버스타고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좌우 살피고 달려 오는 사람 주변에 건너려는 사람 없으면 서행으로 가도 되는걸...
갑자기 튀어나오는 사람과 사고나면 어쩔거냐 라는 글인데
일시정지는 그냥 멈추고 가라는게 아니라 주변을 살피고 안전을 확인하라는 의미죠
주변에 불법주정차 차량들이 많으면 그만큼 신경써야하지만
주변에 불법주정차 차량도 없어서 좌우 시야확보가 잘되는곳에서도 저러고 있으니 문제라는겁니다
좌우 살피고 달려 오는 사람 주변에 건너려는 사람 없으면 서행으로 가도 되는걸...
이게 진짜 코미디가 되는게
우회전 대기 차량들 많으면 저쪽 보행자신호 빨간불되면
이쪽이 이제 파란불되고
멍청한 놈 한 5명이 우회전하면
무한지옥이 펼쳐집니다
뒤에 있던 차는 또 다른 쪽 직진신호 때문에 진입을 못함...
그리고 신호가 바뀌면 또 횡단보도 파란불임... 언제 가란 이야기여...
기다린다고 빵빵거리고
그러시진 않겠죠?
나도 자전거나 뛰어오는사람들 때문에
혹시몰라 기다렸다가 가는데
지나가는 이쁜 아가씨들 눈코입 확인다하고 해도
횡단보도 건널려는 사람까지 다 확인됩니다
나도 무조껀 대기한다가 아니라
될수있음 시아확보까지
대기하다 서행으로 지나갑니다만
한문철 변호사님이
보행자 신호가 바뀌고 빨간불이들어오는
순간부터 일반차도라고 하셨습니다
혹시..혹시나 모를 사고를 대비해
대기하는건데
우회전법을 모른다는둥
도리도리하면 잘보인다는둥
이렇게 하다 욕먹을까봐
걱정이네요
갑자기 튀어나오는 사람과 사고나면 어쩔거냐 라는 글인데
일시정지는 그냥 멈추고 가라는게 아니라 주변을 살피고 안전을 확인하라는 의미죠
주변에 불법주정차 차량들이 많으면 그만큼 신경써야하지만
주변에 불법주정차 차량도 없어서 좌우 시야확보가 잘되는곳에서도 저러고 있으니 문제라는겁니다
시야확보 어려운데는 극 조심할수 밖에 없죠
그동안 우리가 얼마나 우회전을 엉망으로 햇는지 생각해보면
답답하다기 보다는 그 잠시를 못 기다리는 모습으로 변한 우리들 잘못입니다.
우회전할때 몇초 좀 기다리면 어떻게 되는거 아니잖아요,,,,,,
앞으로 우회전 교통문화가 잘 정착되었으면 합니다.
법으로도
우회전시 사람없으면 서행하라고 합니다
주위를 안살피고 냅다 우회전하는
몇몇 운전자들이 문제인거죠
사고가 난거니까
깜빡거리고 사람없으면 서서히 가도 됩니다
직진신호가 빨간불일때 우회전 횡단보도 녹색불이면 무조건 일시정지 해야죠??
아무도 없는데 신호기다리는거 보면 답답하긴 합니다 멍청한 탁상행정 때문에
우회전 = 프리패스 개념부터 사라져야함.
비보호 교차로 통행인데
조심해야하는건 당연한거임.
면허 시험칠때 도로주행~ 하... 씨
이맨바기 개색히 진짜.. 어후...
시야확보안되면 일시정지해서라도 봐야죠
보행자 신호가 들어왔다고
신호 바뀔때까지 안가는 운전자를
말하는겁니다
보행자신호 관계없이
근처에 아무도 없는거 확인되면
서행해서 가면 됩니다
교통체증 유발
전체 교차로에 우회전 신호 만들자고 건의 해야할판이네.
법이
사람없으면 서행하라고 합니다
그게 다임
어디는 신호등이있고
어디는 없고
똑같은 우회전인데
그래서 난 기다림 그래봐야 10 초 내외...뒤에서 빵빵 거리면 뻑큐 날려 버림....
우회전 후 횡단보도는 ㅣ
실패한 정책이라고 생각함.
차라리 우회전차량전용 1번 횡단보도의 보행자신호등 설치와 횡단보도 위치를 교차로 중앙에서 차 2대분정도로 멀리 설치하는것이 사고율 줄이는게 크게 기여할거라 생각하네요.
현 정책은 모든 사람들이 정확하게 다 지켜도 부작용이 분명 발생하는 정책임...
교통정체, 대기오염, 전방 적색신호시 1번횡단보도 일시정지 후 보행자 신호에 사람없다고 그냥 다 가게 해주면 미처 보지못해 나오는 교통사고 등...
차라리 1번 횡단보도 일시정지보다 보행자신호에는 지나가지 않게 하는게 더 사고위험이 적습니다.
도대체 보행자신호가 아닌데 모든 차량이 하나하나 지나갈때마다 일시정지를 하는게 뭐가 효율적이라는거임?
1~2대면 몰라도 몇십대가 몇백대가 쌓이면 도로정체가 얼마나 발생할지 감도 안옴.
좌회전 신호시 일시정지를 하고 가야한다. 안하고 가도 된다는 경찰마다 의견이 갈림
사고나면 횡단보도 중과실사고로 형사처벌.
그냥 기다렸다 가는게 속편함.
세종에서 보행자 신호 3초쯤 남기고 고개 도리도리 횡단보도 주변에 사람 없는것까지 확인하고,
브레이크에서 발만때고 출발하려는데,
측후방에서 보이지도 않던 자전거가 풀스피드로 달려와 앞범퍼 스치듯이 지나가는 경험(조수석 사람이 더 놀램)
한번 하고는 그냥 기다렸다 신호바뀌고 갑니다.
측 후방 즉 사각 지대에서 오는 킥보드 자전거 예측 할수 없음요
무조건 기다력다 가는걸로 그래봐야 10초 내외
직진신호가 적색이면
우회전 하기전에 일시정지 후
우회전이 맞습니다..
이거 지키는데
뒤에서 ㅈㄹ거리는 것들
꽤 많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