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친구가 오늘 저한테 물어본 내용인데요... 저도 몰라서 폰고수님들한테 질문좀 합니다~^^;
제 친구가 2012년 7월에 SK용 겔노트를 구입했습니다. 전화번호는 그전부터 SK를 쓰고 있었기에
번호이동이 아닌 기기변경이었지요.. (어쩔수 없이 할인을 거의 못받음)
그랬는데 오늘 한통의 문자가 옵니다.
2011년 10월에 가입했던 OOO님 명의의 LG텔레콤 OOO-OOO-OOOO이
2013년 5월까지는 요금이 납부 되었으나 이후 요금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아
서울 보증보험에 약 29만원을 납부하시오.
라는 내용으로 연락이 왔다는군요..
내용인즉슨... 친구가 기존에 SK번호를 쓰다가 노트를 구입하면서 또SK로 기기변경만 했는데
폰팔이가 제 친구 번호를 LG로 옮겼다가 다시 SK로 옮겨 번호를 그대로 쓰는 속칭 "에이징"
이란걸 한것 입니다. (물론 친구는 LG의 다른번호로 이동하는 명의변경 같은 동의는 한적도 없고
명의이전에 서명 한적도 없고, 폰팔이 임의로 왔다갔다 한것임.)
그래서 그 폰팔이는 내친구 몰래 번호이동을 시키면서 번호이동으로 인한 기기값 할인 비용을
빼먹고 친구한테는 별 할인도 없이 가입만 해준 상황 입니다.
그래서 이따가 LG에 명의도용과 본인 확인절차 없이 이루어진 명의이전에 대해 따지러 갈 예정이라는데
이런 경우엔 어찌 대처 해야 하나요?? 그리고 서울보증보험에서 내라고 하는 미납요금 약29만원은
제 친구가 결국 내야 하나요? 그 폰팔이는 지금 그만두고 없는 상태 입니다. LG가서 미납된 번호의
가입자 알아내서 고소미를 먹이던지 본인 확인도 없이 명의를 이전해준 LG텔레콤에서 해결해 주지 않으면
뒤집어 엎는다는데....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은 방법인가요?? 고수님들 답변좀...^^:
잘 해결하시길 바래요,
대리점이라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따지세요 그래서해결하는게빠릅니다. 고객센터도 등급?이있는데 윗등급센터로넘어가면 대리점패널티먹습니다. 전산차단같은 영업정지당하죠. 근데 판매점이면 엘지꺼영업정지당해도 딴거팔면되니 배째라일수도있겟네요.. 확인하시고 대리점이라면 고객센터로 따져서 해결하는게좋습니다.
일단 LG텔레콤 직영센타 가서 본인 확인도 없이 명의이전과 명의도용 한것에 대해서는 따져야 되는게 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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