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돌아온장인입니다 13.10.07 14:48 답글 신고
    .... 전왜 같은말로 들리죠....ㅋㅋㅋㅋ
    도로를 움켜지거나 잘붙어있고나...흠.....같은말인거같은데.....ㅋ
  • 레벨 중위 2 히랜토골프A 13.10.07 14:49 답글 신고
    접지에서 잘붙어있다는게 움켜지고 있다는 말이 아니라 그 면이 땅에 붙어있는 정도를 말하는거에요~ 뭐 그냥 같다고 생각하시면 같다고 생각하세요~ 저는 이렇게 알고있으렵니다~ㅎㅎㅎㅎㅎ
  • 레벨 대위 3 왕마후라모닝 13.10.07 14:50 답글 신고
    타이어가 살아 움직이나요?? 도로를 움켜쥐어요??
  • 레벨 중장 destroyer 13.10.07 14:52 답글 신고
    접지면과.. 접지력은 다르듯이..
    접지력 = 그립력 곧..
    접지 = 그립 이 아닐런지요. ... 본인 편한대로 생각하면 되지만요..
  • 레벨 중위 2 히랜토골프A 13.10.07 14:56 답글 신고
    물어보니깐 설명해드린거지요~
  • 레벨 중위 2 히랜토골프A 13.10.07 14:53 답글 신고
    타이어 트레드 타이어의 면이 노면과 얼마나 잘 붙어있느냐가 접지이구요!
    타이어 트레드가 홈이 파져있죠?! 그 홈으로 얼마나 노면을 움켜쥐는지가 그립이에요!

    그냥 같다 생각하시려면 같다고 생각하세요~
  • 레벨 대위 3 왕마후라모닝 13.10.07 14:54 답글 신고
    왜 제 질문에는 답을 안해주시는지 ㅠㅠ
  • 레벨 원수 6500rpm 13.10.07 14:55 답글 신고
    배수홈은 그야말로 비오면 물 빠지라고 있는 빈공간이고... 움켜쥐고 그런 기능은 없어요 +_+;;;
  • 레벨 중위 2 히랜토골프A 13.10.07 14:59 신고
    @6500rpm 트레드가 배수홈이라구요?!ㅋㅋㅋㅋ 그럼 트레드 모양 다 균일하게 하면되지 모양에 따라 타이어 특성도 다른데 ㅋㅋㅋㅋㅋ 이제 저한테 묻지마시고 육소장님 아시는데로 알고 계세요~ 저도 그럴께요~ㅋㅋㅋㅋ 그게 서로 편할듯 하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3.10.07 15:01 답글 신고
    어우 형 까칠하심 +_+;;;;;;
  • 레벨 원수 6500rpm 13.10.07 14:54 답글 신고
    어우 +_+ 처음 들어보네요~
  • 레벨 중장 destroyer 13.10.07 14:58 답글 신고
    와인딩고수님께서..
    설마. 횡그립과 종그립을 엇갈려서..
    접지력과 그립력이 다르다고 표현하신것은 아닐테고..

    트레드면이 땅에 밀착되면서.. 좀더 노면을 움켜쥐는기술은 세계어디에도 없을거고..
    그렇다면. 슬릭타이어의 민무늬가 이해가 않될꺼고.

    결국에 그립 이나 접지력은 타이어의 컴파운드에서 대부분의 차이가 난다고
    생각을 할텐데.. 슬릭타이어는 어떻게 움켜쥐죠?
  • 레벨 중위 2 히랜토골프A 13.10.07 15:05 답글 신고
    슬릭은 그냥 접지타이어구요 우리가 쓰는 타이어랑은 다르죠
  • 레벨 중위 2 히랜토골프A 13.10.07 15:12 답글 신고
    그리고 제가 와인딩 고수라구여?!ㅋㅋㅋ 누가 그러던가요?! 아님 비꼬는건가요?!ㅋㅋㅋㅋ 와인딩 잘탄다 한적도 없는데 이런말 나오면 보는입장에서 기분 좋지 않네요~
  • 레벨 중장 destroyer 13.10.07 15:16 신고
    @히랜토골프A 어우형 ~ 뭘또 기분나빠 하고 그래요 ~
    모르는 중생들을 위해서 그 차이를 아는 형이 좀 쉽게 풀어 설명해주면 되지용 ~

    배움엔 끝이 없거늘 ~
  • 레벨 중령 1 리틀한강 13.10.07 15:04 답글 신고
    골프니맛!!!똑가툰고싯!!!아뉜가욧???!!!♥♥♥♥
  • 레벨 중위 2 히랜토골프A 13.10.07 15:13 답글 신고
    오니님 말이 맞습니다~ 두개는 다른거죠~
  • 레벨 대위 3 Windy 13.10.07 15:15 답글 신고
    아 이해가 쉽지 않네요 ㄷㄷㄷ
  • 레벨 소령 3 수원지삼칠 13.10.07 15:16 답글 신고
    배우고 갑니다~
  • 레벨 일병 진지데쓰 13.10.07 15:49 답글 신고
    접지와 그립이 다른거긴 하지만 설명을 잘못하셧네요

    접지와그립이 다른것을 타이어를 놓고 얘기하셧으니 오해를 사죠



    일반타이어~슬릭까지는 그립이 좋은타이어냐 안좋은타이어냐 차이고


    접지라는것은 타이어가 아닌 서스펜션이 상급 올린즈,kw,아라고스타 정도 급이면 서스펜션에서 그립이 사는거죠
    더얘기하면 복잡하니..


    물론 같은급 타이어 중에서도 사이드월이 단단하냐 무르냐(물러빠진것 말고 rs3처럼 유연성이 좋은) 것에 따라서
    접지가 달라지기도 하지만 거기까지가면 너무 전문적인 부분이죠


    대충 마른노면기준

    그립=타이어가 얼마나 레이싱컴파운드에 가깝느냐 (더높은 횡g 에서 얼마나 더 안날라가느냐)
    접지=서스펜션이 상급이냐 하급이냐 (그립이 좋은타이어를 장착할시 서스펜션이 얼마나 더 바운딩을 잘 캐치해내느냐)


    아무튼 이 두가지는 완전히 다른것은 아니고 서로 연동되는거죠
    서스펜션이 좋으면 그립도 사는것이고

    서스안건드리고 하급타이어에서 고그립타이어로만 바꿔도 접지란것도 더좋아지기 마련이고

    타이어랑 서스펜션 관계가 정확히 어느시점이 정답이다 라는게 없으니 골치아픈 이야기입니다
  • 레벨 대위 3 bottomgear 13.10.07 23:07 답글 신고
    좀 공감할만한 소리를 하셈

    난 쪽팔려서 이런글 못올리겠네
  • 레벨 원사 3 텟사512TR 13.10.08 03:13 답글 신고
    타이어의 접지력을 말하는데,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력을 표현할 때 쓰이며 ‘꽉 붙잡는다’라는 의미이다.
    그립 대신 점착(粘着)을 뜻하는 어드히전(adhesion)이라는 단어와 접지력이라는 말도 사용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그립 [grip] (자동차 용어사전, 2012.5.25, 일진사) 그 립

    타이어와 노면의 밀착성을 이르는 것으로, 타이어가 노면을 잡고 있는 상황이나 그 성능을 말한다.
    접지력이 좋은 타이어를 장착한 멀티 링크 형식의 서스펜션 자동차는 접지력이 크다.

    [네이버 지식백과] 접지력 [接地力, grip force] (자동차 용어사전, 2012.5.25, 일진사)

    타이어의 노면에 대한 점착력을 말한다.
    브레이킹, 코너링, 스타트 시에 노면에 저항하는 마찰력을 점착력이라고 한다.
    이것은 타이어의 고무질 트레드 패턴, 공기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어드히전 [adhesion] (자동차 용어사전, 2012.5.25, 일진사) 점착력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