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고: 블박화면 좌측의 건널목 보행자 녹색 신호와 함께 직진 또는 우회전이 가능한 이면도로(골목)에서 본도로로 나오는 중 우회전으로 들어오는 흰차와 추돌.
2. 상황: 앞차-본인-뒷차 등, 해당 골목에서는 항상 신호대기하고 있다가 좌측 건널목 신호 받으면 대기차량이 전부 직진이나 우회전 이동한 후, 도로의 차량이 우회전으로 들어오는 곳(두대가 동시에 통과하기엔 각이 잘 안나오는곳)인데
그런데 상대방 운전자가 무리한 우회전을 하였고(가상의 중앙선을 넘김), 계속 접근해 와서 정차후 경적을 울렸으나 계속 직진하여 충돌하였음 -_ㅠ 피할 수도 없는 상황.
3. 문제: 상대방 차주가 동일 쌍방과실로 주장.
답답한 마음에 눈팅만하다 처음 글 올려 보는거 같네요...
제생각엔 저는 사고를 피할수도 없고, 상대운전자의 무리한 끼어들기에, 충돌직전까지 멈추지도 않는 상대차량이 훨씬 100% 문제인거 같은데(제차 운전자는 와이프입니다)
저런 케이스를 찾아볼 수 없어서 여쭤봅니다. 몇대 몇이 상식적인 과실비율일까요?
보배 유저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영상 하나는 뒷 차량차주께서 주셨습니다.
검은원: 본인, 빨간원: 상대방
로드뷰 봐도 확실히 왼쪽으로 꺽은뒤 대 회전하는게 보이네요.
https://naver.me/xY4P3sBc
서로 안멈추고 작기 갈 길만 간거에 쌍방 대 회전으로 반반이 나올수 있죠.
공간이 애매하면 한쪽이 멈추는거 확인하고 가야되는 상황입니다.
----------------
양상 바뀌었네요. 대 회전까진 아닌데,
이전 주행까지 보면 상대가 대 우회전 이지만 먼저 진행중이고
각 안나오는데 오히려 무리하게 집어넣은거에 가깝습니다.
반반이면 되려 잘 나온걸로 보임.
이후 저차가 날 박으면 100:0이었을테니....
사겨라
위의 고견들 감사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