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 신호받고 유턴하는데
1차로에 아무런 차가 없었고
신호 끊길까봐 안전봉 지나고 정차없이
유턴점선에 돌면서
뒷바퀴가 살짝 중앙선을 침범
신호는 비상등 킴
Vs
교통섬에서 비보호 우회전 후 바로 깜박이 없이
3차로에서 2차로 진입
신호 깜박이 안킴
교통섬 통과를 막 끝낸 시점에 유턴차가 돌았음
둘중 과실이 큰사람은 누구인가요?
정상 신호받고 유턴하는데
1차로에 아무런 차가 없었고
신호 끊길까봐 안전봉 지나고 정차없이
유턴점선에 돌면서
뒷바퀴가 살짝 중앙선을 침범
신호는 비상등 킴
Vs
교통섬에서 비보호 우회전 후 바로 깜박이 없이
3차로에서 2차로 진입
신호 깜박이 안킴
교통섬 통과를 막 끝낸 시점에 유턴차가 돌았음
둘중 과실이 큰사람은 누구인가요?
글로만 보자면, 중앙선은 밟았지만 뒷바퀴가 살짝 걸친 수준이라면 중앙선 침범으로 인한 사고로 안볼 확률이 높음.
비보호 우회전 차량이 가해자 나오겠지만, 유턴한 차량도 과실 꽤 나올듯.
하지만 영상을 봐야 대충 어느 사고인지 감이 올듯 합니다.
글쓴 내용으로 보아하니, 아마 유턴하신 분 같음.
근데 이번 사고로 법규 공부 열심히 하게되고 유턴 우선과 직진이 없어도 항상 유턴ㄷ도 조심하며 방어운전해야된다는걸 배웠습니다
사실 이른새벽이라 직진차가 없어 깜박이에 대해 신경도 안썻는데 차가 오던 말던 깜박이는 선택이 아닌 언제나 필수라는 것
우회전은 비보호고 진짜 조심조심해야한다는것 ㅠㅠㅠ
많이 배우고 반성하고 후회하고 있어요 ㅠㅠ
혹시 유턴이 좌측 앞바퀴도 중침일 경우에도 우회전 비보호 문제일까요?
0/2000자